| 수상 부문 | 수상작 및 수상자 | 국가 |
|---|---|---|
|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 자파르 파나히┃감독 | 이란 |
| 한국영화공로상 | 정지영┃감독 | 한국 |
| 까멜리아상 | 실비아 창┃감독, 배우, 제작자 | 대만 |
| BIFF 시네마 마스터 명예상 | 마르코 벨로키오┃감독 | 이탈리아 |
| 부산 어워드 - 대상 | <루오무의 황혼> 장률┃감독 |
중국 |
| 부산 어워드 - 감독상 | <소녀> 서기┃감독 |
대만 |
| 부산 어워드 - 심사위원 특별상 | <충충충> 한창록┃감독 |
한국 |
| 부산 어워드 - 배우상 | 이지원┃배우 <지우러 가는 길> |
한국 |
| 키타무라 타쿠미, 아야노 고, 하야시 유타┃배우 <어리석은 자는 누구인가> |
일본 | |
| 부산 어워드 - 예술공헌상 | 류창, 투난┃미술 감독 <광야시대> |
중국, 프랑스 |
| 뉴 커런츠상 | <지우러 가는 길> 유재인┃감독 |
한국 |
| 비프메세나상 | (한국) <이슬이 온다> 주로미, 김태일┃감독 |
한국 |
| (아시아) <노래하는 황새 깃털> 헤멘 칼레디┃감독 |
이란, 조지아, 벨기에 | |
| (특별 언급) <이어달리기> 고효주┃감독 |
한국 | |
| 선재상 | (한국) <비 오는 날 소리는 더 크게 들린다> 김상윤┃감독 |
한국 |
| (아시아) <마음이 열리는 시간> 왕한쉬안┃감독 |
중국 | |
| (특별 언급) <명암의 벌레> 가와조에 아야┃감독 |
일본 | |
| KB 비전 관객상 | <판쿠의 시간> 레자 라하디안┃감독 |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
| 아시아영화진흥기구(NETPAC)상 | <말리카> 나탈리아 유바로바┃감독 |
카자흐스탄, 몰도바, 아일랜드 |
|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상 | <판쿠의 시간> 레자 라하디안┃감독 |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
| 방글라데시 7월기념상 | <쿠락> 에르케 주마크마토바, 에밀 아타겔디에프┃감독 |
키르기스스탄, 스위스, 세르비아, 프랑스,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이탈리아 |
| 비슈케크국제영화제 - 중앙아시아영화상 | <판쿠의 시간> 레자 라하디안┃감독 |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
| 얼터너티브유니버스 - 차세대영화인상 | <판쿠의 시간> 레자 라하디안┃감독 |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
| Hylife 비전상 | <타이가> 안슐 차우한┃감독 |
일본 |
| <어느 겨울 밤> 산주 수렌드란┃감독 |
인도 | |
| 인도국제영화제 - 비전 아시아상 | <흑토끼 백토끼> 샤흐람 모크리┃감독 |
타지키스탄, 아랍에미리트 |
| 송원 비전상 | <모모의 모양> 트리베니 라이┃감독 |
인도, 한국 |
| 타이베이영상위원회상 | <모모의 모양> 트리베니 라이┃감독 |
인도, 한국 |
| 비전오브지석어워드 | <쿠락> 에르케 주마크마토바, 에밀 아타겔디에프┃감독 |
키르기스스탄, 스위스, 세르비아, 프랑스,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이탈리아 |
| 올해의 배우상 | 이승연┃배우 <산양들> |
한국 |
| 문우진┃배우 <아코디언 도어> |
한국 | |
| 한국영화감독조합 플러스엠상 | <철들 무렵> 정승오┃감독 |
한국 |
| <흐르는 여정> 김진유┃감독 |
한국 | |
| CGV상 | <단잠> 이광국┃감독 |
한국 |
| KBS독립영화상 | <흐르는 여정> 김진유┃감독 |
한국 |
| 크리틱b상 | <관찰자의 일지> 임정환┃감독 |
한국 |
| 씨네21상 | <아코디언 도어> 손경수┃감독 |
한국 |
| 송원 시민평론가상 | <철들 무렵> 정승오┃감독 |
한국 |
| 부산시네필상 | <양귀비와 나> 비벡 차우두리┃감독 |
인도, 프랑스 |
| 다큐멘터리 관객상 | <단지, 우리가 잠시 머무는 곳> 왕민철┃감독 |
한국 |
| 플래시 포워드 관객상 | <하나코리아> 프레드릭 쇨베르┃감독 |
덴마크, 한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