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3 - 강소원 프로그래머

 한국다큐멘터리 감독 총출동! 😊  올해는 한국다큐멘터리의 특별하고도 예외적인 한 해로 보입니다. 다양한 소재의 개성 있는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었고, 한국다큐멘터리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감독부터 첫 작품으로 주목받은 신인 감독까지 한국다큐멘터리계의 주목할 만한 감독들이 총출동한 특별한 해입니다. 아마도 지난 2년 여간 팬..
2022/09/30
By 강소원 프로그래머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3 - 서승희 프로그래머

 부산의 관객을 찾는 유럽의 감독들 😊   영화제 기간에 프로그래머로서 가장 겸허해지는 때가 있다. 바로 GV를 진행하기 직전의 몇 분 동안이다. 어두운 극장 안에서 감독과 관객이 고개를 들고 일제히 엔딩 크레디트를 숨죽여 올려보고 있는 그때 말이다. 대게는 영화를 처음 봤던 극장, 시간대, 그리고 첫 느낌까지 아주..
2022/09/30
By 서승희 프로그래머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3 - 박가언 프로그래머

"잘 봐, 언니들 싸움이다🙋 ♀️"   지난해 방영된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서 오직 춤 실력으로 승부를 겨루는 여성 댄서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에 감탄하고 열광했다. 몹쓸 체력에 깃든 허약한 정신의 소유자로서 내가 갖지 못한 것에 대한 동경심일까, “멋진 언니”들을 마주할 때마다 반하고 또 반한다. 올..
2022/09/26
By 박가언 프로그래머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3 - 박성호 프로그래머

한국의 매력에 푹 빠진 해외 감독들❤️  익숙한 듯 낯선 매력이 있는 동남아 영화들 중에 올해는 특히 한국과 깊은 인연이 있는 작품들이 눈에 띈다. 세계적으로 할리우드나 프랑스에서 제작을 원하는 외국인 감독들은 늘 있어왔는데, 한국에서의 작업에 관심을 보이는 해외 감독들이 늘어나고 있는 흐름이 작품으로 증명되는 해라서 감회가 남다르다...
2022/09/22
By 박성호 프로그래머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3 - 박선영 프로그래머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   3년 만에 영화제가 드디어 정상개최 됩니다. 특히 올해는 양조위 배우를 비롯하여 아시아영화인들이 대거 초청되기 때문에, 오랜만에 활기찬 영화제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중화권, 중앙아시아, 남아시아의 영화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오픈 시네마에 초청된 두 편의..
2022/09/22
By 박선영 프로그래머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3 - 정한석 프로그래머

한국영화의 떠오르는 별, 뉴 커런츠🌟 ​(왼쪽) <괴인>, (오른쪽) <지옥만세> 이정홍 감독의 <괴인>은 신비한 괴작입니다. 목수 일을 하며 생계를 이어가는 한 남자와 그의 주변 인물들에게 사소한 미스터리 하나가 발생합니다. 그 미스터리는 관객에게 어떤 의미가 아니라 어떤 리듬을 선사합니다...
2022/09/21
By 정한석 프로그래머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3 - 박도신 프로그래머

'미드나잇 패션'의 부활!   올해 심야상영 섹션인 미드나잇 패션이 다시 관객들을 찾아간다.   지난 2년간 팬데믹으로 인해 극장 안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행할 수밖에 없던 상황에서 자정부터 시작해 다음 날 아침까지 3편을 연속해서 상영하는 심야상영은 부득이하게 없앨 수밖에 없는 1순위 대상이었다..
2022/09/21
By 박도신 선임 프로그래머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3 - 남동철 수석프로그래머

 [특별기획 프로그램] 일본영화의 저력은 계속된다!  올해 특별기획 프로그램 ‘일본영화의 새로운 물결’은 일본영화의 현재를 들여다볼 수 있는 야심찬 기획이다.  올해 특별기획 프로그램 ‘일본영화의 새로운 물결’은 일본영화의 현재를 들여다볼 수 있는 야심 찬 기획이다. 2022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을 비롯한..
2022/09/20
By 남동철 수석 프로그래머
1
CopyRight Since 2001-2023 WEBARTY.COM All Rights RESERVED. / Skin By Webar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