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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OTICE
[공지]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카탈로그 배송현황 안내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거대한 지진으로 인해 중력의 벽으로 양분된 세계. ‘오로라 존’과 ‘에버그린 존’으로 나뉜 세계는 시간과 중력이 왜곡되어, 오로라 존의 하루는 에버그린 존의 일 년이 된다. 황폐한 에버그린 존에는 맑은 공기도, 꽃도, 약품도, 심지어 식량도 부족하다. 오로라 존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에버그린 존에 방문하는 ‘하얀 비둘기 의료봉사단’의 일원인 앤진은 첫 방문에서 좀도둑질을 하는 열세 살 소년 타토를 만난다. 앤진에게 첫눈에 반한 타토는 그녀에게 좀 더 가까이 가고 싶어 의료봉사단의 일원이 되기로 결심한다. <타년타일>은 두말할 것 없는, 허광한의 영화이다. 목숨을 걸고 시간의 벽을 넘나들면서 중력을 거스르는 사랑을 이어가는 앤진과 타토의 사랑은, 허광한과 안젤라 유엔의 사랑스러운 연기에 힘입어 생명력을 얻는다. <상견니>로 일명 ′상친자′를 양산하며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허광한이 군 복무 후 첫 복귀작을 들고 부산의 관객을 직접 찾는다. 대만의 베테랑 감독이자 배우인 실비아 창이 제작을 맡아 아름다운 러브 스토리에 힘을 보탰다. (박선영)
타년타일
오픈 시네마
트레일러
Program Note
교통사고를 당한 젊은 피아니스트 로라는 낯선 여성 베티에게 구조된 후 그녀의 시골집에 머물게 된다. 베티의 따뜻한 환대와는 달리, 그녀의 남편과 아들은 로라에게 냉담하다 못해 거의 적대적인 태도를 보인다. 미묘한 긴장감이 감도는 이 공간에서 로라는 자신이 어떤 비밀의 한가운데에 놓여 있음을 의심하게 된다. 제목이 암시하듯, 로라는 과연 그 누구의 그림자일까? 크리스티안 페촐트는 <미러 NO.3>에서 슬픔과 외로움을 잊기 위해 스스로 거짓된 삶을 꾸며내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 담아낸다. 배우들에게 밀착한 간결하고 정밀한 연출은 영화를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처럼 흥미롭게 이끈다. 로라 역의 폴라 비어와 베티 역의 바르바라 아우어는 감동적인 연기 호흡을 선보이며 작품의 서늘한 정서를 고조시킨다. 클로드 샤브롤의 방식처럼, 크리스티안 페촐트는 평온해 보이는 독일의 시골 마을을 불안과 의심으로 가득 찬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며 평범한 일상을 환상과 현실의 경계로 끌어올린다. (서승희)
미러 NO.3
아이콘
트레일러
Program Note
새벽 2시 17분, 17명의 아이들이 사라지고 단 한 명만이 남았다. 하룻밤 사이, 마치 ‘피리 부는 사나이’에 홀린 듯 같은 학급의 학생들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FBI까지 개입했지만 아이들의 행방은 오리무중인 가운데 담임교사는 학교로부터 휴직을 강요당하고, 교장은 학부모의 항의에 시달리며, 분노조절장애가 있는 경찰은 수상한 노숙자를 뒤쫓는다. 우연과 우연이 중첩되는 이들의 사연은 점차 퍼즐처럼 맞물리며, 사라진 아이들을 되찾기 위한 여정으로 이어진다. <바바리안>(2022)으로 호러 팬들의 찬사를 받은 잭 크레거 감독의 신작 <웨폰>은 대담한 스토리텔링, 앙상블 캐스트의 강렬한 연기, 공포를 극대화하는 촬영과 사운드, 긴장과 유머가 교차하는 연출이 조화를 이루며 완성되었다. 신선하고 완성도 높은 공포 영화를 기다려온 관객이라면 반드시 극장에서 관람해야 할 작품이다. (박가언)
웨폰
미드나잇 패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오랜만에 만나는 풋풋한 하이틴 로맨스 뮤지컬 드라마. 친타(인도네시아어로 ‘사랑’이라는 뜻)는 전교생이 다 알 만큼 예쁘고 재능 있는 여학생이다. 교내 백일장에서도 다들 친타의 우승을 예상한다. 그러나 정작 우승의 영예는 아무도 존재를 몰랐던 랑가라는 남학생에게 돌아간다. 친타는 모든 면에서 자신과 다른 랑가가 궁금해지기 시작하고, 랑가에 대한 마음이 커질수록 친구들과의 관계는 점점 위태로워져 간다. 인도네시아 영화사의 기념비적 흥행작 <친타에게 무슨 일이?>(2002)는 이후 속편은 물론 스핀오프, 단편, TV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되었다. 이번 작품은 2002년 원작의 리메이크로 당시 제작자로 참여한 리리 리자가 직접 연출을 맡았다. 싱그러우면서도 애틋한 10대의 사랑과 우정 이야기가 펼쳐지는 가운데 인도네시아의 사회 문제가 곳곳에 녹아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부경환)
랑가 앤 친타
아시아영화의 창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어린 시절엔, 이립의 나이가 되면 무엇이든 척척 해내는 멋진 어른이 되어 있을 줄 알았다. 그러나 쇼콜라티에 하나는 상대방의 눈을 마주치는 것조차 버겁고, 재벌 2세 소스케는 결벽증으로 인해 사람과의 접촉을 꺼린다. 이처럼 불완전한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 두려운 두 사람이지만, 초콜릿을 매개로 한 우연한 만남은 관계 맺기에 서툰 이들의 조심스러운 로맨스로 이어지고, 더 나은 삶을 꿈꾸는 우리 시대 청년들의 평범한 고민들과 공명한다. 한일 공동으로 제작된 <로맨틱 어나니머스>는 오구리 슌과 한효주가 주연을 맡았으며, 연출과 각본 역시 한국과 일본에서 힘을 모아 완성했다. 아카니시 진이 소스케의 친구 히로 역으로 출연하며, 박혜경의 감미로운 「고백」의 일본어 리메이크 버전이 엔딩 크레딧을 장식한다. (박가언)
로맨틱 어나니머스
온 스크린
Program Note
파시스트 정권의 잔혹함을 드러내기 위해 벨로키오는 독재자 베니토 무솔리니의 숨겨진 연인이자 그의 아들의 어머니였던 여성의 한 삶을 되짚는다. 그리고 절대 권력에 맞서 평생 진실을 추구했던 그녀에게 마침내 정의를 되찾아준다. <승리>에서 벨로키오는 남성 지배 구조를 파시즘과 동일 선상에 놓는다. 오페라처럼 유려하게 흐르는 미장센 속에서 젊은 무솔리니는 명암의 경계에 서 있다. 그리고 어느 순간, 배우의 얼굴은 뉴스 필름 속 실존 인물인 무솔리니의 모습으로 치환된다. 벨로키오는 이를 통해 한 인간이 자만심으로 가득 찬 정치적 괴물, 즉 파시스트로 변모해 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승리>는 여전히 현대 영화사의 걸작 중의 걸작으로 남아 있다. (서승희)
"저는 이 여성, 그리고 타협을 절대적으로 거부하는 그녀의 태도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사실 그녀는 다시 그림자 속으로 돌아가 안락함을 선택할 수도 있었습니다. 만약 그렇게 했다면 많은 것을 얻었을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무솔리니의 다른 연인들은 대부분 그렇게 살았으니까요.(…) 하지만 그녀는 아니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정체성을 주장하고자 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절대적으로 사랑했고, 모든 것을 — 자신의 재산까지도 — 바쳤던 그 남자의 배신을 받아들일 수 없었던 겁니다."
— 마르코 벨로키오, 칸영화제 프로그램 카탈로그, 2009
승리
특별기획 프로그램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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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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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남성 전용 마사지 숍에서 일하며 게이 포르노 오디션을 전전하던 타이가는 어느 날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고향으로 향한다. 아버지는 아들에게는 집을, 딸에게는 치과 진료소를 물려주려 하지만, 결혼하지 않았고 가족도 없다는 이유로 누나는 타이가의 상속 자격을 부정하며 아웃팅을 빌미로 위협한다. 오랜만에 만난 결혼한 친구, 그리고 어린 조카를 돌보는 시간 속에서 타이가는 자신도 누군가의 ‘가족’이 되고 싶다는 마음을 깨닫게 되고, ‘우정 결혼’을 통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가족을 꾸릴 방법을 모색한다. 어머니의 죽음 이후 어디에도 속하지 못한 채 떠도는 삶을 이어가던 타이가는, 늦은 깨달음처럼 자신이 뿌리내릴 수 있는 장소, 사랑을 주고받을 수 있는 존재를 간절히 바란다. 포르노 스타로서 성공이 눈앞에 다가온 바로 그 순간, 그에게 닥친 절체절명의 소외감은 더욱 쓰라리고 아프다. 영화는 한없이 적대적인 세상과 투쟁하고, 상처 입은 자신과 화해하는 타이가의 여정을 진솔하게 그려내며, 소수자의 삶을 단순히 극적인 장치로 소비하지 않기 위해 끝까지 사려 깊은 시선을 유지한다. (박가언)
타이가
비전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원무과에서 일하는 서림(강해림)은 경제적으로 궁지에 몰려있다. 보험료도 내지 못하는 데다 사채에 손을 대 쫓기는 상황이다. 동거하던 남자친구마저 바람을 피워 집을 나가고, 의지할 사람이라고는 없다. 설상가상으로, 서림은 쌍둥이 동생 희림(강해림)의 죽음에 연루된 숨이(배강희)를 우연히 마주하게 된다. <미아>는 서서히 정체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궁지에 몰린 여자의 팍팍한 생활을 좇는가 싶더니 복수극의 긴장을 투척하고, 종국엔 철저히 홀로 되지만 결코 홀로 살 수 없는 인물들의 무서운 현실에 다가간다. <미아>는 범죄물로 위장한 지독한 생존기이다. 무서울 정도로 무겁게 내려앉은 우울과 외로움에 맨몸으로 노출된 인물들의 서러운 생존기가 눅진한 공기를 머금고 스크린을 전염시킨다. 단편 영화 <아쿠아마린>(2019), <새벽 두시에 불을 붙여>(2022)로 큰 주목을 받았던 유종석 감독의 섬뜩하고 흥미로운 장편 데뷔작이다. (홍은미)
미아
한국영화의 오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가끔 말썽부리는 형제, 가사를 전담하는 엄마, 결정적일 때 나타나 존재감을 드러내는 아빠, 가까이 살아 도움을 주는 할머니. 아카시와 아디 형제의 가정은 극히 평범해 보인다. 아누프 로쿠르의 첫 장편 <쉿! 엄마한텐 비밀이야>는 하지만 평범한 것이 당연한 것은 아니고 규범도 아니지 않나, 나지막이 묻는다. 엄마 락시미는 작은 사업을 시작하고 싶지만 시댁으로부터 독립할 기회는 시아버지의 고집과 남편의 우유부단함으로 자주 좌절되고, 가라테를 배우고 싶다는 아카시의 바람은 공부나 하라는 핀잔으로 되돌아온다. 사소한 요구에 담긴 결핍을 헤아리고 당연한 줄 알았던 폭력을 더 참지 않는 것, 익숙했던 돌봄에 고맙다고 말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다. 캐슈너트를 먹다가 문득 떠올리게 될 다정한 영화. (최은)
쉿! 엄마한텐 비밀이야
아시아영화의 창
트레일러
Program Note
<날 좀 내버려 둬>(2016)로 베니스영화제 등에 초대됐던 유시치가 9년 만에 내놓은 두 번째 장편이다. 낯선 방문자의 낯선 여정에 관한 이야기의 주인공은 페루 여성 테레사다. 크로아티아 산간마을을 찾아온 그는 이민 간 남자의 부인이라고 말한다. 극의 두 주요 인물은 신성에 의지하는데, 그들의 그르침은 신이 아닌 인간 때문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삶의 고단함은 남성에 기인한다. 전작에서 폭군처럼 군림하는 아버지, <신은 돕지 않는다>의 자기중심적인 리더는 여성을 억압하는 존재다. 소통이 힘든 여성에게, 마찬가지로 홀대받던 여성이 손을 내미는 데 유시치의 마음이 머문다. 데뷔작의 찬란한 엔딩을 기억한다면 이번 엔딩의 유사 배경에서 흐뭇한 미소를 지을 것이다. 유시치에게 굳건한 땅보다 자유로운 해방 공간으로서 물이 소중하다. 거기서 그의 인물은 숨 쉰다. (이용철)
신은 돕지 않는다
월드 시네마
트레일러
Program Note
전설이 된 킬러가 늙고 쇠약해진 뒤 벌어지는 이야기. 설정부터 상상력을 자극하는 소재에 사연을 궁금하게 만드는 액션이 더해져, 삶의 의미와 필요를 찾아 헤매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거듭났다. 사회에 해악이 되는 인간을 처리하는 살인청부업체 ‘신성방역’에서 40여 년간 활약하며 전설로 불리는 킬러 조각(이혜영)도 세월은 이길 수 없다. 은퇴를 고민하던 조각 앞에 나타난 혈기왕성한 킬러 투우(김성철)는 조각을 적대하면서도 거침없이 접근해 주변을 맴돈다. 구병모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파과: 인터내셔널 컷>은 빛과 어둠이 어떻게 서로를 밀어내고 끌어당기며 공존하는지를 감각적으로 그린다. 설명을 덜어내고 감정을 시각화한 민규동 감독의 연출은 간결하면서도 정확하다. 무엇보다 배우 이혜영의 대체 불가능한 존재감이 영화를 유일한 순간들로 끌어올린다. 화려한 볼거리와 속도감이 충분한 가운데 고요하고 정적인 호흡들을 놓치지 않는, 보기 드문 액션영화. 제75회 베를린영화제 베를린날레스페셜 부문 초청작. (송경원)
파과: 인터내셔널 컷
한국영화의 오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보육원에서 사는 열일곱 살 박선은 배우가 꿈이다. 하지만 열여덟 살이 되면 보육원을 나와 자립해야 한다. 현실과 꿈 사이에서 방황하던 선이 ‘소원을 이뤄주는 굴다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것은 그때다. 미래의 나를 만나는 판타지와 어두운 통로라는 은유를 통과하는 독특한 성장담. (강소원)
빛 속으로
와이드 앵글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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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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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서승희 프로그래머
마르코 벨로키오. 저는 이 이름만 들어도, 그분이 만든 영화의 장면들이 떠올라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혹시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젊은 관객분들께는 조금 생소한 이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괜찮습니다. 이번 특별전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에서 소개되는 여덟 편의 영화 중 단 한 편만 보셔도, 분명 저처럼 벅찬 감동을 느끼시게 될 거라고 확신하니까요.
하정우, <윗집 사람들>
씨네21
<여름의 랑데뷰> : 아름다운 랑데뷰가 이루어지려면?
시민평론단
<단잠> : 빈자리의 공명
시민평론단-비전
BIFF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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