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PRESS SERVICE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Main menu
2025 BIFF
부산국제영화제
개요 및 특징
포스터
어워드
심사위원
수상작 및 수상자
BIFF스폰서
아시아영화 100
결산자료
공식상영작
전체 상영작
개막작
경쟁
갈라 프레젠테이션
아이콘
비전
아시아영화의 창
한국영화의 오늘
월드 시네마
플래시 포워드
와이드 앵글
오픈 시네마
미드나잇 패션
온 스크린
특별기획 프로그램
특별상영
#작품검색
상영시간표
날짜별 시간표
상영관별 시간표
섹션별 시간표
행사안내
행사 일정
스트리밍 일정
액터스 하우스
마스터 클래스
오픈 토크
야외무대인사
스페셜 토크
아주담담
씨네 클래스
스페셜 이벤트
야외이벤트
포럼비프
커뮤니티비프
동네방네비프
관객 가이드
개폐막식 안내
예매안내
티켓 카탈로그 배포
상영관 운영 안내
행사장 지도
부스 안내
굿즈
배리어프리&정겨운 나눔
배지안내
배지안내
영화제
시네필
프레스
마켓
FAQ
배지수령안내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공식 데일리
상영작 리뷰
미디어
FAQ
1:1문의
SNS허브
ENG
홈 영역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수상작 및 수상자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 100 리스트
Asian Cinema 100
아시아영화의 결정적 순간들
아시아영화 100
Notice
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주소 이전 안내
(사)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를 이전하게 되어 주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03999)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3 서레빌딩 5층
2025-12-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청주동물원 사람들을 그린 <동물, 원>(2018)과 야생동물구조센터 사람들을 다룬 <생츄어리>(2022)에 이은 왕민철 감독의 세 번째 영화. 이번에는 반달가슴곰 생츄어리다. 곰 농장을 인수받아 곰 생츄어리로 바꿔놓으려는 ‘프로젝트 문 베어’ 팀의 이야기는 소재에서 전작의 연장선상에 놓인 듯 보이지만 이 영화는 좀 다르다. 야생으로 돌아갈 수 없는 사육 곰을 돌보는 일이 얼마나 수고로운 노동인지를 알아챌 즈음, 우리의 시선은 그 일을 자원한 이들에게로 옮겨진다. <단지, 우리가 잠시 머무는 곳>은 강원도 화천에서 열세 마리의 곰을 돌보며 사는 90년대생 여자 넷의 이야기다. 아마도 이 청춘들은 여기 단지, 잠시 머물렀다가 떠날 것이다. “곰을 돌보는 경험이 내 삶에서 필요할까?” 그렇게 한 사람이 떠나니 다른 사람이 온다. 최단 코스를 검색하는 대신 멀리 돌아가고 때론 멈추어 주변을 둘러보는, 좀 다른 청춘들이 긴 사색을 불러온다. (강소원)
단지, 우리가 잠시 머무는 곳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탐정 사무소에서 일하는 희미는 아버지 사망을 무연고자로 처리하고 돌아와 일을 그만둔다. 그날, 아내를 교통사고로 잃은 남자가 사무소에 찾아온다. 아내를 사고 낸 남자가 지금 어떻게 사는지 궁금하니 알고 싶다고 의뢰한다. 호기심을 느낀 희미는 그 일을 떠맡는다. 오해하지 말기 바란다. <미로>는 필름 누아르가 아니다. 의뢰한 일은 이야기가 절반도 지나기 전에 별사건 없이 조사하고 전달된다. 그리고 거기서 이 이야기의 심연이 조금씩 열린다. 그러니까 절반이 지나서야 영화가 시작된다. 영화는 느릿느릿 진행되면서 남편과 사고를 낸 남자, 이따금 나타나는 남편의 아내의 플래시백, 그리고 그 둘 사이에서 웃음을 잃어버린 희미를 고요하게 오가며 슬픔의 공기를 찍어나간다. 관객은 그 장면들을 음미하듯이 바라보게 될 것이다. (정성일)
미로
비전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타지키스탄에서 한 편의 시와 같이 아름다운 영화가 도착했다. <또 다른 탄생>은 타지키스탄 산골 마을에 사는 한 소녀의 이야기이다. 소녀는 어느 밤, 엄마에게 묻는다. “사람이 슬픔 때문에 죽을 수도 있나요?”, “슬픔 때문에 사람은 사라져 갈 수 있단다.” 소녀는 다시 묻는다. “사라져 간다는 게 뭔가요?”, “인생의 맛을 더 이상 느낄 수 없게 되는 거야.” 돌아오지 않는 아들을 그리며 간신히 삶을 이어가는 할아버지, 외로운 삶 속에서 점차 시들어 가는 엄마를 바라보며, 소녀는 시를 읊고 현자를 찾아가고 파리(페르시아 신화 속의 요정)를 찾아다니면서, 사라져 가는 할아버지와 엄마를 붙잡기 위해 애를 쓴다. 그림같이 아름다운 타지키스탄의 샤다라 계곡을 배경으로, 군더더기 없이 설계된 조명, 정지된 이미지들 사이의 섬세한 긴장감이 이 영화의 시적 정서를 한층 배가시킨다. 소녀가 읊는 시를 타고 엄마의 사랑과 슬픔, 절망이 음악처럼 유려하게 흐른다. 그리고 소녀는 엄마의 슬픔으로, 인생의 맛을 배운다. 타지키스탄계 여성 감독의 주목할 만한 첫 장편이다. (박선영)
또 다른 탄생
경쟁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보통 일이 아니다. 고등학교 1학년생 윤지는 담임선생 종성과 비밀 연애를 하다 임신까지 했다. 종성은 연락이 닿지 않고 며칠째 학교에도 나타나지 않는다. 종성의 아내 민영이 남편을 찾겠다고 학교로 들이닥치고 실종 신고까지 한 상태다. 아이를 원치 않던 종성과 다르게 출산해 자신에게도 가족이라는 게 생기길 바랐던 윤지는 이제 아이를 지우기만 하면, 종성이 돌아올 것이라고 철석같이 믿고 있다. 불법적으로 약을 구하고, 동물병원을 찾고, 임신 중지를 시도한다. 이 불안하고 불편하고 불온한 여정에 룸메이트 경선이 동행한다. <지우러 가는 길>이 직면한 상황은 심각하고 과격하고 충격적일 만하다. 단지 세속의 세계에서 말하는 사안의 중차대함이나 이후 진행될 일련의 예측할 수 있는 파장 때문이 아니다. 오히려 그런 것에 골몰할 마음이 없다는 게 이 영화의 진정한 야심이다. 비밀과 거짓말 사이로 미묘한 신경전이 펼쳐지는가 싶더니 윤지는 한층 당돌하게 욕망을 행동으로 하나씩 옮기고 보기 좋게 깨진다. 인물들은 자신이 믿었거나, 믿고 싶었거나, 믿어야만 한다고 생각했던 세상이 실은 얼마나 매정한가를 정확히 목격할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순수하고 낭만적인 학원물이나 윤리극이 아니라 야멸찬 통속의 세계 앞에서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마구 흔들리는 격정과 격랑의 드라마이다. 이 난장 속에서도 유머라는 숨구멍, 우정과 동행이라는 출구를 잃지 않고 마침내 자기식의 결론에 이르는 소녀들이 있다 .그것을 감당하는 영화의 뚝심이 신통하다. (정지혜)
지우러 가는 길
경쟁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19세기 말, 메이지 유신 이후 무인의 시대는 저물고, 호화로운 삶에 취한 상류층은 전염병에 시달리는 가난한 민중들을 외면한다. 이 혼란의 시대에, 정체불명의 인물이 주최한 배틀로얄에 거액의 상금을 노리고 292명의 사무라이가 참전한다. 자객 슈지로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한때 내려놓았던 칼을 다시 빼어 들지만, 상대를 죽여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잔혹한 게임 속에서 묻어두고 싶었던 과거의 망령이 되살아난다. <이쿠사가미: 전쟁의 신>은 오카다 준이치가 주연은 물론 무술감독, 프로듀서까지 1인 3역을 소화한 화제작으로, 일본 최정상 배우들이 주조연을 가리지 않고 총출동한 초대형 블록버스터 시리즈다. 스케일과 완성도 면에서 일본 드라마 제작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작품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가언)
이쿠사가미: 전쟁의 신
온 스크린
트레일러
Program Note
동시대 가장 중요한 남미 영화감독으로 꼽을 수 있는 브라질의 클레버 멘도사 필루의 신작이다. 1977년 브라질의 군사 독재 시절, 고향 헤시피로 돌아온 마르셀로는 실종된 어머니의 기록을 찾고 아들과 재회하려 하지만 도시는 감시와 망각의 거미줄처럼 얽혀 있다. 감독의 고향이자 모든 전작들의 배경이기도 한 헤시피의 곳곳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은 공간적, 정서적인 면에서 <유령들의 초상>(2023)과 연결되고, 개인의 진실과 정치적 망각의 충돌은 <아쿠아리우스>(2016)에서 보여준 기억과 자본의 충돌을 연상시킨다. 브라질의 아픈 현대사를 소재로 하여, 정치와 개인의 서사, 기억과 감시, 공간과 정체성을 다양한 장르 안에서 정교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엮어낸 작품으로, <바쿠라우>(2019)의 확장판이자 필루 감독이 쌓아온 세계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77회 칸영화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포함한 4개 상을 수상했다. (조지훈)
시크릿 에이전트
아이콘
BIFF2025
공식상영작
만나보세요
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전체보기 →
트레일러
Program Note
하마구치 류스케의 여덟 번째 장편영화로, 연극 연출가 가후쿠가 초청받은 연극제에서 배정한 전속 운전사 미사키와 함께 겪게 되는 치유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이야기의 중심에는 배우 니시지마 히데토시가 있다. 그는 배신과 상실을 연이어 경험한 가후쿠라는 인물의 복잡한 내면을 절제된 연기로 담아낸다. 가후쿠는 연극 『바냐 아저씨』의 다국적 배우들과 연습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인물들과 관계를 맺고, 그 과정에서 마음속에 깊이 묻어두었던 감정들과 대면하게 된다. 니지시마는 가후쿠의 미세한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내면화하면서 관객을 조용히 영화 안으로 끌어들인다. 그리고 이를 통해 아픔, 후회, 이해, 그리고 용서를 통과해 다시 삶을 선택하는 치유와 회복의 과정을 깊이 있게 그려낸다. 니시지마 히데토시의 섬세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연기를 확인할 수 있는 그의 대표작이다. (조지훈)
드라이브 마이 카
특별기획 프로그램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최승우의 두 번째 영화는 제목이 내용이다. 어떤 사건도 생기지 않고, 이야기의 진행 과정에서 누가 주인공인지도 분간하기 어렵다. 아무 대사도 없으며, 인물들은 어떤 말도 하지 않고 묵묵히 겨울 한 철을 지낸다. 다른 인물들도 아무 말을 하지 않는다. 리듬처럼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반복해서 등장하는 퇴근 시간 전철 안의 가득 찬 승객들도 아무 말도 안 한다. 새벽에 골목길을 내려가고, 깊은 밤 가파른 계단을 오른다. 노동의 출퇴근. 누군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라고 할 것이고, 누군가는 집 내부를 철거 공사하는 남자를 더할 것이고, 누군가는 한 여자를 다시 더할 것이다. 그렇지만 텅 빈 네트워크 속에 그들 사이의 공통점은 그해 겨울을 서울에서 춥고 가난하게 일하면서 보내는 것뿐이다. 이야기를 만들지 마라. 이들을 보라. (정성일)
겨울날들
비전
트레일러
Program Note
세 편의 다큐멘터리로 한국 관객에게 꾸준히 소개된 쥔트의 첫 번째 드라마다. 누군가가 누군가의 역할을 대신 수행하는 사회의 이야기는 인간관계의 다큐를 만들어온 쥔트의 영화답다. 가족을 못 느낀 채 대리의 삶을 살아온 남자가 인공수정으로 태어나 아빠가 필요 없다고 여기는 소녀와 만난다. 그런데 이건 SF다. 태양열로 인해 낮엔 외출하기를 꺼리는 미래. 인적이 사라진 백주의 거리는 메말라 바삭거리는 관계를 떠올리게 한다. 이게 은유가 아님은, 그간 쥔트가 다큐를 찍으며 보았던 세상의 단면이기 때문이다. 생기가 사라진 풍경과 달리, 쥔트는 여전히 따뜻하고 정겨운 태도로 인물을 대한다. 적당한 멜랑콜리는 쥔트 영화 특유의 정서인데, 극의 말미에서 울컥하더라도 마음을 추슬러야 한다. 곧 크레딧에서 제목 뒤로 숨겨진 문구를 발견할 테니 말이다. (이용철)
돈 렛 더 썬
월드 시네마
Program Note
<헐리우드 키드의 생애>는 어린 시절부터 헐리우드 영화를 너무 사랑했고 그래서 현실을 잃어버린 병석(최민수, 김정현)의 영화에 미친 삶과 병석에게 매료된 것을 계기로 영화에 빠져들었던 명길(독고영재, 홍경인)이 현실에서 만들어내는 영화에 대한 영화다. 정지영은 두 인물의 청소년 시절부터 성인이 되기까지 그들을 지배했던 영화와 극장과 우정에 대해 4.19혁명, 베트남 전쟁, 심지어 스크린 쿼터 투쟁 기록까지 삽입하며 꼼꼼히 묘사한다. 도제 생활을 하며 현실과 영화라는 환상의 괴리를 경험하고 영화계의 일원이 된 명길과 헐리우드로 가겠다는 병석의 도피적인 꿈은 화해할 수 없고 끝내 비극으로 향한다. 병석이 중학생 시절 높은 절벽에서 강에 뛰어들었을 때부터 그에게 수면은 무수한 별빛이 반짝이는 스크린이자 모험으로 가득 찬 세상이었다. 스스로의 삶마저 속인 영화라는 꿈을 자양분 삼아 살아간 그는 꿈과 말과 사랑과 우정과 세상과 영화마저 잃었지만, 그의 마지막 도약을 담은 정지화면은 허공이라는 스크린을 불러낸다. 불멸의 삶만 영화가 아니라 불멸의 죽음 또한 영화라는 듯이. (박인호)
헐리우드 키드의 생애
특별상영
Program Note
실제 출입이 제한된 태국 남부 국경지대의 할라발라 원시림. 무자비한 형사 단은 탈옥한 갱단 두목 툽을 뒤쫓아 할라발라의 저주받은 마을 바또우로 들어선다. 그 순간, 밀림은 거대한 포식자로 돌변한다. 80년대식 슈트 크리처, 만화적 클로즈업, 그리고 실물 특수효과로 구현된 슬래셔 액션이 스크린을 절단하고, 저주파 사운드는 내장을 쓸어내는 듯한 공포를 더한다. 식인 부족 바또우의 불길한 토템과 원시적 리듬, 할라발라의 끈적한 습도에 정신을 온전히 부여잡을 이가 과연 있을까! 폭력과 공포에 잠식당하는 순간, 진짜 괴물은 누구인가? 미드나잇 패션이 보장하는 ‘심야 각성’, 관객의 눈꺼풀을 아드레날린으로 박제할 정글 호러 서바이벌의 극한 체험, 정글 속으로 기꺼이 삼켜질 준비가 되었는가! (채경훈)
할라발라
미드나잇 패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시 수업을 같이 듣는 주원과 소윤이 옥상에 앉아 해 지는 풍경을 바라본다. 해가 지는 것이 싫은 주원과 그의 시작(詩作)을 도와야 하는 소윤. 소윤은 그의 귀에 ‘자전과 공전을 멈춰’라고 속삭인다. 자연의 섭리를 호오(好惡)로 말하던 소년이 마침내 밤의 시를 허용하게 된다. (강소원)
시적허용
와이드 앵글
BIFF2025
공식상영작
만나보세요
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전체보기 →
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박성호 프로그래머
영화는 예술성과 대중성이라는 모순된 가치를 융합하며, 늘 관객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선사해온 종합예술이다. 그중에서도 단편영화는 감독에게 상업적 성공이나 안전한 미학적 선택을 강요하지 않기에, 가장 자유롭고 본인다운 창작을 가능하게 한다. 그래서 관객 입장에서는 소위 ‘단편영화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아시아는 그 다채로운 문화적·사회적 배경만큼이나 다양한 영화들이 꾸준히 생산되는 곳이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은 씨네필과 일반 관객 모두, 이 특별한 ‘단편의 맛’에 매료되기를 기대한다.
김덕중, <트루먼의 사랑>
씨네21
<마르크스 캔 웨이트> : 죽음을 향하는 삶
시민평론단
<산양들> : 이 영화는 왜 이리도 사랑스러운가
시민평론단-비전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주소 이전 안내
(사)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를 이전하게 되어
주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03999)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3 서레빌딩 5층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BIFF SNS
Follow us on SNS!
BIFF NEWS LETTER
BIFF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나려면?
뉴스레터 구독하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