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PRESS SERVICE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Main menu
2025 BIFF
부산국제영화제
개요 및 특징
포스터
어워드
심사위원
수상작 및 수상자
BIFF스폰서
아시아영화 100
결산자료
공식상영작
전체 상영작
개막작
경쟁
갈라 프레젠테이션
아이콘
비전
아시아영화의 창
한국영화의 오늘
월드 시네마
플래시 포워드
와이드 앵글
오픈 시네마
미드나잇 패션
온 스크린
특별기획 프로그램
특별상영
#작품검색
상영시간표
날짜별 시간표
상영관별 시간표
섹션별 시간표
행사안내
행사 일정
스트리밍 일정
액터스 하우스
마스터 클래스
오픈 토크
야외무대인사
스페셜 토크
아주담담
씨네 클래스
스페셜 이벤트
야외이벤트
포럼비프
커뮤니티비프
동네방네비프
관객 가이드
개폐막식 안내
예매안내
티켓 카탈로그 배포
상영관 운영 안내
행사장 지도
부스 안내
굿즈
배리어프리&정겨운 나눔
배지안내
배지안내
영화제
시네필
프레스
마켓
FAQ
배지수령안내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공식 데일리
상영작 리뷰
미디어
FAQ
1:1문의
SNS허브
ENG
홈 영역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수상작 및 수상자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 100 리스트
Asian Cinema 100
아시아영화의 결정적 순간들
아시아영화 100
Notice
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OTICE
[공지]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카탈로그 배송현황 안내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40년간 야생화를 찍은 사진작가 김정명의 삶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펼쳐진다. 그가 찍은 150만 장의 스틸 사진이 타임랩스 비디오로 재현되어 스톱모션 캐릭터와 조화롭게 결합된다. 그 위에 김정명의 보이스오버가 얹힌다. 지극히 아름답고 고유한 세계가 안기는 간결한 행복. (강소원)
꽃 사진을 찍는 남자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Program Note
수십 년간 할리우드 최고의 스타로 군림한 제이 켈리. 연기자로 살아온 그의 삶은 오롯이 스크린 위에 남았지만, 정작 ‘나다움’을 잃어버리고 말았다. 자신의 데뷔작을 연출했던 감독의 장례식에서 옛 동창과의 우연한 만남을 계기로, 제이 켈리는 프랑스 파리와 이탈리아 투스카니로 이어지는 뜻밖의 여정을 시작한다. 노아 바움벡의 최신작 <제이 켈리>는 중년의 위기를 맞은 한 남자가 오랫동안 외면해 온 과거의 그림자와 마주하며 가족, 일, 사랑, 우정의 의미를 되새기는 경쾌하면서도 따뜻한 로드 무비다. 타이틀롤을 맡은 조지 클루니를 필두로, 애덤 샌들러, 로라 던, 그레타 거윅, 알바 로르바케르, 라일리 키오 등 초호화 캐스팅이 빛을 더한다. (박가언)
제이 켈리
아이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한 남자가 새벽 공기를 뚫고 달린다. 제주의 숲을, 산을, 도로를 밤낮없이 달리다가 마라톤에도 나간다. 하지만 그의 심장은 2014년 4월 16일 세월호에 갇혀 있다. ‘파란 바지의 의인’으로 불리는 참사 생존자 김동수 씨. 그의 마지막 구조 활동을 전 국민이 지켜보았고, 세월호 청문회 자리에서 자해를 해서 뉴스에 등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김동수 씨는 그날 마지막 5분의 기억이 없다. <이어달리기>는 김동수와 가족들의 이야기이며 트라우마에 관한 영화다. 영화라는 매체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담아내는 데에 지극히 무능하지만 고효주의 카메라는 이 가족들 곁에 공기처럼 머무르며 트라우마와 함께 살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의 내면을 투명하게 비춰낸다. 이제까지의 세월호 영화 중 상처 가까이로 가장 깊숙이 다가간 아픈 영화이지만 매 순간 마음을 어루만지는 눈부신 가족 드라마이기도 하다. (강소원)
이어달리기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Program Note
동시대 가장 중요한 남미 영화감독으로 꼽을 수 있는 브라질의 클레버 멘도사 필루의 신작이다. 1977년 브라질의 군사 독재 시절, 고향 헤시피로 돌아온 마르셀로는 실종된 어머니의 기록을 찾고 아들과 재회하려 하지만 도시는 감시와 망각의 거미줄처럼 얽혀 있다. 감독의 고향이자 모든 전작들의 배경이기도 한 헤시피의 곳곳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은 공간적, 정서적인 면에서 <유령들의 초상>(2023)과 연결되고, 개인의 진실과 정치적 망각의 충돌은 <아쿠아리우스>(2016)에서 보여준 기억과 자본의 충돌을 연상시킨다. 브라질의 아픈 현대사를 소재로 하여, 정치와 개인의 서사, 기억과 감시, 공간과 정체성을 다양한 장르 안에서 정교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엮어낸 작품으로, <바쿠라우>(2019)의 확장판이자 필루 감독이 쌓아온 세계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77회 칸영화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포함한 4개 상을 수상했다. (조지훈)
시크릿 에이전트
아이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원무과에서 일하는 서림(강해림)은 경제적으로 궁지에 몰려있다. 보험료도 내지 못하는 데다 사채에 손을 대 쫓기는 상황이다. 동거하던 남자친구마저 바람을 피워 집을 나가고, 의지할 사람이라고는 없다. 설상가상으로, 서림은 쌍둥이 동생 희림(강해림)의 죽음에 연루된 숨이(배강희)를 우연히 마주하게 된다. <미아>는 서서히 정체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궁지에 몰린 여자의 팍팍한 생활을 좇는가 싶더니 복수극의 긴장을 투척하고, 종국엔 철저히 홀로 되지만 결코 홀로 살 수 없는 인물들의 무서운 현실에 다가간다. <미아>는 범죄물로 위장한 지독한 생존기이다. 무서울 정도로 무겁게 내려앉은 우울과 외로움에 맨몸으로 노출된 인물들의 서러운 생존기가 눅진한 공기를 머금고 스크린을 전염시킨다. 단편 영화 <아쿠아마린>(2019), <새벽 두시에 불을 붙여>(2022)로 큰 주목을 받았던 유종석 감독의 섬뜩하고 흥미로운 장편 데뷔작이다. (홍은미)
미아
한국영화의 오늘
Program Note
말레이시아의 한 바닷가 마을. 알리와 아미르는 서로 텔레파시가 통할 만큼 가까운 이란성 쌍둥이다. 어머니는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이들을 돌보기는커녕 이용해 먹을 생각뿐이다. 학교 친구들에게도 괴롭힘당하기 일쑤인 알리와 아미르에게 서로의 존재는 삶의 유일한 버팀목이자 즐거움이다. 그러던 어느 날 아름다운 영어 교사 라라가 새로 부임하면서 두 형제의 관계는 새로운 국면을 맞는다. <여우왕>은 <돌거북이>(2022) 로 로카르노영화제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을 수상한 말레이시아의 우밍진 감독이 연출했으며 인도네시아의 슈퍼스타 디안 사스트로와르도요가 매혹적이면서도 미스터리한 라라 역을 맡아 극의 몰입감을 배가시킨다. 형제 간의 경쟁과 질투, 넘볼 수 없는 첫사랑의 아픔, 상실에 대한 부채 의식. 사춘기에 겪는 열병과도 같은 감정적 혼란과 성장통이 뜨거운 남국의 열기 속에 그려진다. (부경환)
여우왕
아시아영화의 창
BIFF2025
공식상영작
만나보세요
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전체보기 →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외모 때문에 태생과 국적을 끊임없이 해명하며 살아왔던 세오는 어느 날 명품 캐리어와 그 속에 담긴 정체 모를 물건을 보상으로 내걸며 함께 여행할 사람을 찾는다. 의심스러운 눈초리만 돌아오던 와중에 소라가 다가온다. 동성 연인의 흔적을 찾으려는 소라 또한 세오만큼이나 동행이 필요한 상황이다. 편견에 갇힌 인물들이 낯선 여정을 통해 존재를 확인하는 과정은, 신수원 감독의 영화들이 줄곧 그래왔듯 사회적 시선과 개인적 회복을 나란히 놓는다. 모델로 커리어를 시작한 한현민, 이주영이 독특한 호흡을 선보이며 ‘돌연변이’의 우정과 성장을 표현한다. 한 곳에 고정되지 않고 저만의 리듬을 타는 두 배우의 몸짓은 그 자체로 영화의 메시지가 된다. 또한 문근영과 이정은 등 감독과 전작을 함께했던 배우들이 알맞은 자리에 등장해 반가움과 안정감을 더한다. (차한비)
사랑의 탄생
비전
트레일러
Program Note
일본의 거장 오즈 야스지로의 생애와 그의 영화 세계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크라이테리온 컬렉션과 채널을 위해 약 30편에 달하는 거장들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온 대니얼 라임은 오즈의 가족과 쇼치쿠 스튜디오 아카이브가 제공한 일기, 노트, 편지, 그림, 사진, 홈 무비 등 희귀 자료들을 바탕으로 그의 내면과 영화적 뿌리를 탐색한다. 여기에 오즈의 말을 중심으로 카가와 쿄코, 빔 벤더스, 구로사와 기요시, 뤽 다르덴 등 오즈의 생전 동료들과 동시대 거장들의 목소리가 더해지면서, 영화는 단순한 전기적 나열을 넘어 ′영화란 무엇인가′에 대한 성찰로 나아간다. 긴 시간을 건너 오즈와 나란히 앉아 그의 삶과 시선을 이해하려는 시도이며, 시네마의 정수에 다가서려는 친밀한 기록인 동시에 오즈를 향한 아름다운 헌사이다. (조지훈)
오즈 야스지로의 일기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최승우의 두 번째 영화는 제목이 내용이다. 어떤 사건도 생기지 않고, 이야기의 진행 과정에서 누가 주인공인지도 분간하기 어렵다. 아무 대사도 없으며, 인물들은 어떤 말도 하지 않고 묵묵히 겨울 한 철을 지낸다. 다른 인물들도 아무 말을 하지 않는다. 리듬처럼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반복해서 등장하는 퇴근 시간 전철 안의 가득 찬 승객들도 아무 말도 안 한다. 새벽에 골목길을 내려가고, 깊은 밤 가파른 계단을 오른다. 노동의 출퇴근. 누군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라고 할 것이고, 누군가는 집 내부를 철거 공사하는 남자를 더할 것이고, 누군가는 한 여자를 다시 더할 것이다. 그렇지만 텅 빈 네트워크 속에 그들 사이의 공통점은 그해 겨울을 서울에서 춥고 가난하게 일하면서 보내는 것뿐이다. 이야기를 만들지 마라. 이들을 보라. (정성일)
겨울날들
비전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우주에서 몇 년을 보내고 막 지구에 도착한 생명공학자 아난디는 최근 지구에 급속도로 번지고 있는 ‘일바이브’ 감염 위험에 노출되었다는 이유로, 산속 외딴 리조트의 격리시설로 보내진다. 풍경은 그림 같고 시설은 고급스럽지만, 아난디는 숨겨진 감시카메라, 지구로 다가오는 UFO, 그리고 이유 없이 잡혀가거나 죽어 나가는 마을 사람들 등 곳곳에서 불길한 기운을 감지한다. 최근 일바이브 팬데믹 때문에 세상을 떠난 아버지의 유골함이 도착하자, 아난디의 죄책감과 괴로움은 고조된다. 어느 날 아난디는 숲속으로 도망쳐, 자신을 감시하던 리조트 직원 니타의 집에 몸을 숨기게 되고, 세상과 격리된 채 살고 있는 니타 모녀와 교감하면서 비로소 괴로움에서 벗어나기 시작한다. 스리랑카 영화를 세계에 알린 비묵티 자야순다라의 신작 <스파이 스타>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SF 영화이면서, 동시에 우리가 잃어버린 세계를 그린 판타지이기도 하다. 비묵티 자야순다라 감독 스타일의 절제된 대사와 시적 이미지가 펼쳐지는 가운데 신경을 거스르는 사운드, 신체 절단, 납치와 폭력의 이미지 등이 순간적으로 틈입하면서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그런 한편 신비로운 초혼의식,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거북이의 산보 등을 교차시켜 SF 장르를 비틀면서 아름답고 신비한 영화적 체험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박선영)
스파이 스타
경쟁
Program Note
1978년, 공산당과 기독교민주당 사이에서 역사적 타협을 주도한 알도 모로 총리의 납치와 살해 사건은 이탈리아 현대 정치사에서 가장 충격적인 사건이다. 벨로키오는 이를 자신만의 시각으로 바라보며 조국의 역사와 정면으로 마주한다. 꿈과 현실이 뒤섞인 매혹적인 미학을 구현하는 <굿모닝, 나잇>은 1970년대 정치적 폭력을 다룬 작품 중 가장 지적이고 가장 깊이 있는 영화다. 작품은 시대를 초월한 본질적인 질문을 던진다. “젊은 이상주의자들은 어떻게 괴물 같은 존재로 변하게 되었는가?” (서승희)
“저는 2000년대에 <굿모닝, 나잇>을 만들었는데, 이 영화는 25년 전에 벌어진 비극을 다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영화는 단순히 붉은 여단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이념을 내세워 인간성을 상실해 가는 젊은 테러리스트들의 모습을 묘사하고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들은 한 인간을 죽이게 되는데, 그 이유는 그가 하나의 이념을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 마르코 벨로키오, Le blog du cinéma, 2016
굿모닝, 나잇
특별기획 프로그램
트레일러
International Premiere
Program Note
사마라 사긴바예바의 첫 번째 장편 <패닉 버튼>은 자동차와 말이 차선도 없이 뒤섞여 달리는 혼동의 도로로 시작된다. 난생처음 보는 일촉즉발의 광경이지만 곧 거기에도 어떤 질서가 있음을 믿게 된다. 자동차도, 말도 마침내는 가고자 하는 곳에 도착하게 되리라는 믿음. <패닉 버튼>은 그런 혼동의 키르기스스탄을 무대로 한 정치 다큐멘터리다. 사마라의 남편이자 탐사보도 기자인 알리 토크타쿠노프는 고위 공직자의 부패와 밀수 스캔들을 파헤치고 있다. 어느 날 내부고발자의 제보 전화 한 통으로 시작된 알리의 취재는 곧 제보자의 피살 소식과 함께 그들 부부를 체코의 언론사 사무실에 갇힌 삶으로 이끈다. 감독은 패닉 버튼을 손에 쥔 채 2019년부터 5년여에 걸친 그들의 싸움을 차분한 보이스오버로 전한다. 무엇보다 이 영화는 사긴바예바 감독만이 만들 수 있는 영화다. (강소원)
패닉 버튼
와이드 앵글
BIFF2025
공식상영작
만나보세요
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전체보기 →
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서승희 프로그래머
마르코 벨로키오. 저는 이 이름만 들어도, 그분이 만든 영화의 장면들이 떠올라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혹시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젊은 관객분들께는 조금 생소한 이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괜찮습니다. 이번 특별전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에서 소개되는 여덟 편의 영화 중 단 한 편만 보셔도, 분명 저처럼 벅찬 감동을 느끼시게 될 거라고 확신하니까요.
콜 웨블리, <오마하>
씨네21
<르누아르> : 내 마음을 맞혀봐
시민평론단
<흐르는 여정> : 갈등 없는 서사가 남긴 미덕과 울림
시민평론단-비전
BIFF SNS
Follow us on SNS!
BIFF NEWS LETTER
BIFF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나려면?
뉴스레터 구독하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