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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OTICE
[공지]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카탈로그 배송현황 안내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International Premiere
Program Note
오빠가 죽었다. 제대로 된 직장도 구하지 않고, 끊임없이 동생에게 돈을 달라고 조르고, 어머니의 임종도 지키지 못했던 그가, 결혼해 아이 낳고 잘 사는가 싶더니 금세 또 이혼을 했다. 그렇게 한평생 이기적이고 민폐 덩어리였던 오빠가 갑자기 죽어 한 줌의 재가 되었다. 한 사람의 인생을 정리하는데 나흘이면 충분할까? 리코는 미워하던 오빠의 마지막 길을 배웅하기 위해 집을 나선다. <행복 목욕탕>(2016), <조금씩, 천천히 안녕>(2019), <아사다 가족>(2020)에서 가족 이야기를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는데 일가견을 보인 나카노 료타 감독은 <오빠를 들고 갈 수 있는 사이즈로>를 통해 가족이니까 해야 할 말들, 그러나 가족이기에 오히려 차마 하지 못했던 말들에 대해 신선하게 묻는다. 시바사키 고우와 오다기리 조는 무겁고 불편할 수 있는 소재를 가볍게 힘 뺀 연기로 소화해, 마침내 희망적인 답변을 제시한다. (박가언)
오빠를 들고 갈 수 있는 사이즈로
오픈 시네마
트레일러
Program Note
관계가 끝나도 흔적은 도처에 남는다. <사랑이 지나간 자리>는 과거가 되어버린 흔적들이 끊임없이 현실을 덮쳐오는 순간들을 콜라주처럼 담아낸 초현실적인 드라마다. 청어잡이 어부 매그너스는 사랑했던 아내 안나와 헤어진 후 떨어져 살면서 세 자녀를 공동육아 중이지만 아직 아내에 대한 그리움으로 힘겨운 나날을 보낸다. 한편 예술가로서의 도약을 꿈꾸는 안나는 그렇게 주변을 부유하는 매그너스가 의지 되면서도 버겁다. 아이슬란드 시골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그려지는 삶은 얼핏 조용해 보지만 보이지 않는 균열로 가득하다. 흘리뉘르 파울마손 감독은 네 번째 장편영화에서 전작 <갓랜드>(2022)와 마찬가지로 자연 속에 다양한 은유를 녹여냈다. 단편적으로 느슨하게 연결되는 기억의 흔적들이 이별과 친밀함, 현실과 환상과의 경계를 넘나들며 혼란을 더하는 가운데 끝내 따뜻함을 놓치지 않는다. (송경원)
사랑이 지나간 자리
아이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어린 시절엔, 이립의 나이가 되면 무엇이든 척척 해내는 멋진 어른이 되어 있을 줄 알았다. 그러나 쇼콜라티에 하나는 상대방의 눈을 마주치는 것조차 버겁고, 재벌 2세 소스케는 결벽증으로 인해 사람과의 접촉을 꺼린다. 이처럼 불완전한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 두려운 두 사람이지만, 초콜릿을 매개로 한 우연한 만남은 관계 맺기에 서툰 이들의 조심스러운 로맨스로 이어지고, 더 나은 삶을 꿈꾸는 우리 시대 청년들의 평범한 고민들과 공명한다. 한일 공동으로 제작된 <로맨틱 어나니머스>는 오구리 슌과 한효주가 주연을 맡았으며, 연출과 각본 역시 한국과 일본에서 힘을 모아 완성했다. 아카니시 진이 소스케의 친구 히로 역으로 출연하며, 박혜경의 감미로운 「고백」의 일본어 리메이크 버전이 엔딩 크레딧을 장식한다. (박가언)
로맨틱 어나니머스
온 스크린
트레일러
Program Note
쉬펀과 그의 두 딸, 이안과 이칭은 타이베이의 좁은 집으로 이사한다. 쉬펀은 야시장에 조그만 국수 가게를 열고, 이안은 거리의 작은 가게에서 빈랑(베틀넛)을 파는 ‘베틀넛걸’로 일한다. 아직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 이칭은 엄마의 야시장에서 나름의 생존 방식을 익혀 나간다. 그러나 쉬펀의 국수 가게는 비싼 임대료를 감당할 만큼 돈을 벌지 못하고, 이안은 가게 주인과 애인 사이이지만 불안한 관계를 유지하는 중이다. 어느 날, 이칭은 할아버지에게 왼손은 ‘악마의 손’이라서, 왼손으로 하는 일은 ‘악마의 일’이니 왼손을 쓰지 말라는 소리를 듣는다. 이칭은 어쩐지 자신의 왼손이 자기도 모르게 자꾸만 나쁜 일을 하는 것 같다. 복잡하고 활기찬 타이베이의 야시장에서 세 모녀는 각자의 문제를 안고 고군분투한다. <왼손잡이 소녀>는 핸드헬드 촬영, 선명한 색감, 속도감 있는 편집 등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타이베이의 야경을 묘사하는 한편, 도시로 유입된 세 모녀가 처하는 경제적, 심리적 곤궁을 사실적이면서도 때로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표현한다. 각자 개성이 뚜렷한 세 모녀, 무엇보다 사랑스러운 이칭의 시선으로 바라본 도시와 인물들이 매력적이다. <왼손잡이 소녀>는 션 베이커 감독과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이자 <테이크 아웃>(2004)의 공동 연출자인 쩌우스칭의 두 번째 연출작으로, 션 베이커 감독이 공동 각본, 편집, 프로듀서를 맡았다. (박선영)
왼손잡이 소녀
경쟁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원무과에서 일하는 서림(강해림)은 경제적으로 궁지에 몰려있다. 보험료도 내지 못하는 데다 사채에 손을 대 쫓기는 상황이다. 동거하던 남자친구마저 바람을 피워 집을 나가고, 의지할 사람이라고는 없다. 설상가상으로, 서림은 쌍둥이 동생 희림(강해림)의 죽음에 연루된 숨이(배강희)를 우연히 마주하게 된다. <미아>는 서서히 정체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궁지에 몰린 여자의 팍팍한 생활을 좇는가 싶더니 복수극의 긴장을 투척하고, 종국엔 철저히 홀로 되지만 결코 홀로 살 수 없는 인물들의 무서운 현실에 다가간다. <미아>는 범죄물로 위장한 지독한 생존기이다. 무서울 정도로 무겁게 내려앉은 우울과 외로움에 맨몸으로 노출된 인물들의 서러운 생존기가 눅진한 공기를 머금고 스크린을 전염시킨다. 단편 영화 <아쿠아마린>(2019), <새벽 두시에 불을 붙여>(2022)로 큰 주목을 받았던 유종석 감독의 섬뜩하고 흥미로운 장편 데뷔작이다. (홍은미)
미아
한국영화의 오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가장 사랑하는 존재가 한순간 사라진다면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그 빈자리를 메울 수 있을까?
는 질풍노도의 사춘기를 겪고 있는 소년 라마(알리 픽리)와 인공지능과의 관계를 탐구한다. 가까운 미래, 대도시 외곽의 단란한 가정. 사춘기 소년 라마는 돌봄과 이해의 전부였던 어머니(디안 사스트로와르도요)가 예고 없이 혼수상태에 빠지자 해커 친구의 도움으로 어머니의 온라인 흔적을 학습한 AI를 만들어낸다. <피노이 선데이>(2010)와 <행복도시>(2018) 등 전작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고독과 연결을 탐구해 온 호위딩 감독은
에서 따뜻한 가족드라마와 환각으로 일그러진 SF 감수성을 교직한다. 결국 그가 관객에게 던지는 질문은 “우리는 무엇으로 기억되고 사랑할 것인가”라는 것이다. (박성호)
AI엄마
비전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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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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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춘희는 세상을 떠난 남편 현철과 평생을 살아온 집을 떠나 자그마한 아파트로 이사한다. 남편이 아끼던 그랜드 피아노와 자동차와 함께. 하지만, 새집에 피아노를 들이는 게 여의치가 않자, 이웃 주민 민준의 제안으로 그의 아파트에 두기로 한다. 알고 보니 민준은 지휘자인 데다 엄마를 찾고자 무작정 한국으로 온 사연이 있다. 두 사람의 뜻밖의 만남에 이어 민준이 기특해하는 피아노 꿈나무 성찬까지 가세하면서, 나이도, 경험도, 삶의 경로도 전혀 다른 세 사람의 무해하고 선한 우정의 여정이 시작된다. 이들이 함께하는 얼마간의 시간은 부재하는 이가 남기고 간 과거의 흔적을 가치 있는 미래의 일로 돌리고, 새로이 태어나게 만드는 환원과 재생과 부활의 과정이기도 하다. 시종 품위를 잃지 않고 너른 품으로 생의 반짝이는 순간들을 껴안는 영화는 의연하다. 오랜만에 마주하는 참으로 귀한 우아한 세계이다. (정지혜)
흐르는 여정
비전
트레일러
Program Note
수십 년간 할리우드 최고의 스타로 군림한 제이 켈리. 연기자로 살아온 그의 삶은 오롯이 스크린 위에 남았지만, 정작 ‘나다움’을 잃어버리고 말았다. 자신의 데뷔작을 연출했던 감독의 장례식에서 옛 동창과의 우연한 만남을 계기로, 제이 켈리는 프랑스 파리와 이탈리아 투스카니로 이어지는 뜻밖의 여정을 시작한다. 노아 바움벡의 최신작 <제이 켈리>는 중년의 위기를 맞은 한 남자가 오랫동안 외면해 온 과거의 그림자와 마주하며 가족, 일, 사랑, 우정의 의미를 되새기는 경쾌하면서도 따뜻한 로드 무비다. 타이틀롤을 맡은 조지 클루니를 필두로, 애덤 샌들러, 로라 던, 그레타 거윅, 알바 로르바케르, 라일리 키오 등 초호화 캐스팅이 빛을 더한다. (박가언)
제이 켈리
아이콘
트레일러
International Premiere
Program Note
요르단 암만. 하산은 친구들과 함께 건물 옥상에서 맞은편 루프탑 바를 바라본다. 그곳에선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춤을 춘다. 무기력한 일상과 대조되는 초현실적 도피처. 젠트리피케이션과 계급, 욕망, 중독, 말하지 못한 비밀이 교차하는 밤이다. (박성호)
매복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Program Note
동시대 가장 중요한 남미 영화감독으로 꼽을 수 있는 브라질의 클레버 멘도사 필루의 신작이다. 1977년 브라질의 군사 독재 시절, 고향 헤시피로 돌아온 마르셀로는 실종된 어머니의 기록을 찾고 아들과 재회하려 하지만 도시는 감시와 망각의 거미줄처럼 얽혀 있다. 감독의 고향이자 모든 전작들의 배경이기도 한 헤시피의 곳곳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은 공간적, 정서적인 면에서 <유령들의 초상>(2023)과 연결되고, 개인의 진실과 정치적 망각의 충돌은 <아쿠아리우스>(2016)에서 보여준 기억과 자본의 충돌을 연상시킨다. 브라질의 아픈 현대사를 소재로 하여, 정치와 개인의 서사, 기억과 감시, 공간과 정체성을 다양한 장르 안에서 정교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엮어낸 작품으로, <바쿠라우>(2019)의 확장판이자 필루 감독이 쌓아온 세계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77회 칸영화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포함한 4개 상을 수상했다. (조지훈)
시크릿 에이전트
아이콘
트레일러
Program Note
열세 살 아르신의 인생에서 가장 먼저 사라진 것은 예르켄 삼촌이었다. 아르신에게 ‘식물학자’라는 별명을 붙여주고 식물채집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었던 삼촌은 3년 전 눈이 많이 온 겨울 마을을 떠났다. 전설 속의 노인처럼 영생의 샘물을 먹고 어디선가 나무의 일부가 되어 누워있는 걸까, 사마귀처럼 몸을 숨길 나뭇잎을 찾아낸 걸까. 도시의 일자리와 가을 목초지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부름에 형과 단짝친구와 첫사랑 메이유까지 멀리 떠나가는 와중에, 초원의 눈부신 태양과 개울 가득한 윤슬은 무성한 잎을 키워내듯 홀로 남은 소년을 훌쩍 자라게 했다. 이징 감독은 자신이 나고 자란 신장 북부의 자연과 토속정서를 바탕으로 한 이 데뷔작으로 2025년 베를린에서 제너레이션 K플러스 부문 국제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다. (최은)
보태니스트
아시아영화의 창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세 개의 이야기를 연결한 <관찰자의 일지>는 긴장과 유머를 다루는 임정환 감독 특유의 감각과 변화를 동시에 감지할 수 있는 작품이다. 감독의 오랜 ‘영화 친구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얼굴이 합류해 더욱 기묘하고 풍성한 세계를 자랑한다. 특히 방민아와 박종환은 시공간을 넘나들며 세 편의 이야기에 느슨하지만 믿음직스러운 연결 고리를 만든다. 이름과 직업을 바꾸고 감쪽같이 다른 사람이 되어버린 인물 사이에 공통점이 있다면 모두 ‘재미’를 말한다는 것. 누군가는 재미를 포기하지 않겠노라 다짐하고, 누군가는 그저 재미있게 일하고 싶다고 항변한다. 영화는 허술한 환상과 뼈아픈 곤란을 교차하며 삶과 창작을 향한 기쁨, 회의, 설렘, 외로움을 털어놓는다. 영화 못지않게 천연덕스러운 배우들 덕분에 <관찰자의 일지>에는 돌연 기습하는 위기와 폭력, 서서히 물드는 애정, 우스꽝스러운 진실 모두 기록된다. (차한비)
관찰자의 일지
비전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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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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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정미 프로그래머
21세기의 첫 사반세기가 지났다. 영화는 130년, 부산국제영화제도 30회의 역사를 갖게 되었다. 영화제는 ‘영화의 풍성함을 생각하는 장’이면서 ‘발견과 응원의 공동체’이다. 일 년에 한 번 영화를 보기 위해 한 장소로 모여드는 이 여행에 올해는 부디 당신도 함께하기를.
이환, <프로젝트 Y>
씨네21
<마스터마인드> : 진실(T)과 거짓(L)사이의 균열(Rent)
시민평론단
<흐르는 여정> : 갈등 없는 서사가 남긴 미덕과 울림
시민평론단-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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