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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OTICE
[공지]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카탈로그 배송현황 안내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완벽을 꿈꾸는 범죄는 우리를 어떻게 매혹하는가. 백화점 명품관 직원 은수(전소니)는 유능한 면모 뒤에 깊은 상처를 숨기고 있다. 어린 시절 가정폭력의 트라우마를 벗어나지 못한 은수는 친구인 동화 작가 희수(이유미)의 행복을 바라지만 희수의 남편 진표(장승조)가 폭력을 일삼는다는 걸 알게 된다. 희수를 구하기로 결심한 은수는 완벽한 살해계획을 세우고, 한편 은수의 주변에 맴돌게된 사업가 소백(이무생)은 은수의 수상스런 행동들을 조용히 지켜본다. 그렇게 희수를 구한 줄 알았지만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폭력의 수레바퀴는 두 사람을 쉽게 놓아주지 않는다. 오쿠타 히데오 작가의 소설 『나오미와 가나코』를 옮긴 <당신이 죽였다>는 몰입할 수밖에 없는 서사와 섬세한 연출이 매력적인 서스펜스물이다. 가정폭력과 살인 계획이라는 자극적인 소재에 휘둘리지 않고, 인물의 심리와 관계의 복잡성을 예민하게 포착해낸 시선이 미덥다. 무엇보다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는 배우들의 절묘한 감정연기가 마지막 빈칸을 채운다. (송경원)
당신이 죽였다
온 스크린
트레일러
Program Note
1988년 도쿄에서 발생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부모의 방치와 사회적 무관심 속에서 살아가는 네 남매의 일상을 섬세하게 담아낸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네 번째 영화다. 감독은 아역배우들에게 대본 없이 상황만 설명한 채 그들의 감정이 이야기의 흐름에 조응하길 기다리며 1년 넘게 촬영을 이어갔다. 스스로 아이이면서도 동생들을 돌봐야 하는 소년 가장 아키라 역을 맡은 야기라 유야는 전무한 연기 경험에도 자연스러운 표정과 몸짓으로 인물의 복잡한 내면을 설득력 있게 표현해낸다. 특히 후반부 동생의 시신을 묻으러 가는 장면에서 그의 연기는 절정에 이른다. 고독과 책임, 무력감이 교차하는 순간, 유야는 망연한 눈빛과 굳은 표정, 느린 걸음과 침묵을 통해 말할 수 없는 감정을 응축시키며 관객의 마음 깊은 곳을 흔들어놓는다. 이 영화로 그는 칸영화제 최연소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조지훈)
아무도 모른다
특별기획 프로그램
Program Note
<스틸 라이프>의 엔딩의 외줄타기. 이 장면은 탄광의 일자리를 희망 삼아 길을 나선 노동자들의 모습과 함께 등장한다. 자신의 터전이었던 곳, 그 아름답던 곳을 자신의 손으로 무너뜨려야 하는 자들, 그래야만 생존할 수 있는 자들에게 남은 유일한 희망이 위험하기 짝이 없는 탄광이다. 결국, 외줄타기는 그들이 품는 희망의 모습이다. 최상의 대가인 생존이 최악의 대가인 죽음에 비하면 너무나 초라하지만, 그렇다 해도 그들은 그 삶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다. 지아장커는 그 단 한 컷의 외줄타기 속에 삶의 존재성을, 살아야 하는 이유를 담는다. 15년 만에 산밍 부부가 재회하는 모습 뒤로 건물 하나가 또다시 주저앉는다. 그렇게 세상이 무너진다 해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밍은 다시 찾은 가족을 위해 외줄타기 같은 삶을 살아내기로 한다. 그것이 삶이다. 한마디로 <스틸 라이프>는 사려 깊은 영화다. (안시환)
스틸 라이프
특별기획 프로그램
트레일러
Program Note
1980년대 칠레의 황량한 광산 마을. 노동자들의 유일한 휴식처인 작은 바에는 게이와 트랜스젠더 예술가들이 무대에 오른다. 어느 날, 눈빛만으로 전염된다는 정체불명의 질병이 퍼지기 시작하고, 이들은 곧 공포와 혐오의 표적이 된다. 이 황량한 지역은 독재에 억눌리고 에이즈에 대한 정보와 예방이 부족했던 당시의 칠레를 상징한다. 디에고 세스페데스 감독은 사회적‧정치적 비극, 뮤지컬, 웨스턴, 동화 등의 여러 장르를 능숙하게 결합하며 유니크한 작품을 완성한다. 따뜻한 퀴어 가족 속에서 성장한 11살 소녀 리디아는 자신의 환상 세계를 ‘보아’, ‘암사자’, ‘피라냐’ 같은 동물 이름을 가진 인물들로 채우는데, 그 중심에는 아름다운 트랜스젠더 카바레 아티스트이자 그녀의 엄마인 플라밍고가 있다. 이들은 모두 트랜스젠더 카바레 아티스트들이며, 유쾌하고 엉뚱하면서도 감동을 주는 인물들이다. 페드로 알모도바르의 영화가 연상되는 이 첫 장편은 사랑과 가족의 유대가 성별을 초월해 자유롭게 흐른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서승희)
신비로운 플라밍고의 눈빛
플래시 포워드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춘희는 세상을 떠난 남편 현철과 평생을 살아온 집을 떠나 자그마한 아파트로 이사한다. 남편이 아끼던 그랜드 피아노와 자동차와 함께. 하지만, 새집에 피아노를 들이는 게 여의치가 않자, 이웃 주민 민준의 제안으로 그의 아파트에 두기로 한다. 알고 보니 민준은 지휘자인 데다 엄마를 찾고자 무작정 한국으로 온 사연이 있다. 두 사람의 뜻밖의 만남에 이어 민준이 기특해하는 피아노 꿈나무 성찬까지 가세하면서, 나이도, 경험도, 삶의 경로도 전혀 다른 세 사람의 무해하고 선한 우정의 여정이 시작된다. 이들이 함께하는 얼마간의 시간은 부재하는 이가 남기고 간 과거의 흔적을 가치 있는 미래의 일로 돌리고, 새로이 태어나게 만드는 환원과 재생과 부활의 과정이기도 하다. 시종 품위를 잃지 않고 너른 품으로 생의 반짝이는 순간들을 껴안는 영화는 의연하다. 오랜만에 마주하는 참으로 귀한 우아한 세계이다. (정지혜)
흐르는 여정
비전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아버지의 죽음 이후 단둘이 남은 어머니와 아들. 아들은 아버지의 유언을 따라 낡은 집을 리모델링하려 하지만, 어머니는 그의 노력을 달갑게 여기지 않는다. 사물과 공간에 새겨진 트라우마는 여전히 마음을 가두고 있다. (박성호)
갇힌 공간 너머
와이드 앵글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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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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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러
Program Note
쉬펀과 그의 두 딸, 이안과 이칭은 타이베이의 좁은 집으로 이사한다. 쉬펀은 야시장에 조그만 국수 가게를 열고, 이안은 거리의 작은 가게에서 빈랑(베틀넛)을 파는 ‘베틀넛걸’로 일한다. 아직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 이칭은 엄마의 야시장에서 나름의 생존 방식을 익혀 나간다. 그러나 쉬펀의 국수 가게는 비싼 임대료를 감당할 만큼 돈을 벌지 못하고, 이안은 가게 주인과 애인 사이이지만 불안한 관계를 유지하는 중이다. 어느 날, 이칭은 할아버지에게 왼손은 ‘악마의 손’이라서, 왼손으로 하는 일은 ‘악마의 일’이니 왼손을 쓰지 말라는 소리를 듣는다. 이칭은 어쩐지 자신의 왼손이 자기도 모르게 자꾸만 나쁜 일을 하는 것 같다. 복잡하고 활기찬 타이베이의 야시장에서 세 모녀는 각자의 문제를 안고 고군분투한다. <왼손잡이 소녀>는 핸드헬드 촬영, 선명한 색감, 속도감 있는 편집 등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타이베이의 야경을 묘사하는 한편, 도시로 유입된 세 모녀가 처하는 경제적, 심리적 곤궁을 사실적이면서도 때로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표현한다. 각자 개성이 뚜렷한 세 모녀, 무엇보다 사랑스러운 이칭의 시선으로 바라본 도시와 인물들이 매력적이다. <왼손잡이 소녀>는 션 베이커 감독과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이자 <테이크 아웃>(2004)의 공동 연출자인 쩌우스칭의 두 번째 연출작으로, 션 베이커 감독이 공동 각본, 편집, 프로듀서를 맡았다. (박선영)
왼손잡이 소녀
경쟁
트레일러
Program Note
하마구치 류스케의 여덟 번째 장편영화로, 연극 연출가 가후쿠가 초청받은 연극제에서 배정한 전속 운전사 미사키와 함께 겪게 되는 치유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이야기의 중심에는 배우 니시지마 히데토시가 있다. 그는 배신과 상실을 연이어 경험한 가후쿠라는 인물의 복잡한 내면을 절제된 연기로 담아낸다. 가후쿠는 연극 『바냐 아저씨』의 다국적 배우들과 연습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인물들과 관계를 맺고, 그 과정에서 마음속에 깊이 묻어두었던 감정들과 대면하게 된다. 니지시마는 가후쿠의 미세한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내면화하면서 관객을 조용히 영화 안으로 끌어들인다. 그리고 이를 통해 아픔, 후회, 이해, 그리고 용서를 통과해 다시 삶을 선택하는 치유와 회복의 과정을 깊이 있게 그려낸다. 니시지마 히데토시의 섬세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연기를 확인할 수 있는 그의 대표작이다. (조지훈)
드라이브 마이 카
특별기획 프로그램
트레일러
Program Note
일상에서 접하는 비디오 게임은 가상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최대한의 쾌락을 선사한다. 그러나 언제든 소등할 수 있었던 게임의 시공간 속에 실제로 갇힌다면, 그곳은 유희의 공간이 아닌, 무한히 되풀이되는 악몽의 장소가 된다. <8번 출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던 동명의 비디오 게임을 원작으로 삼고 있다. 영화의 내러티브는 원작 게임의 규칙에 따른다. ‘이상 징후를 발견하면 가던 길을 되돌아갈 것’. 지하철 통로라는 단순하면서도 폐쇄적인 공간과 반복되는 탈출의 실패는 심연의 공포를 이끌어낸다. 여기에 예측하지 못한 변칙들이 틈입하면서, 서스펜스의 회로는 더욱 복잡해진다. 게임의 구조를 영화의 프레임으로 영민하게 변환한 도전적인 작품이자, 반복적인 일상을 살아내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매혹될 스릴러이다. (문주화)
8번 출구
미드나잇 패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탐정 사무소에서 일하는 희미는 아버지 사망을 무연고자로 처리하고 돌아와 일을 그만둔다. 그날, 아내를 교통사고로 잃은 남자가 사무소에 찾아온다. 아내를 사고 낸 남자가 지금 어떻게 사는지 궁금하니 알고 싶다고 의뢰한다. 호기심을 느낀 희미는 그 일을 떠맡는다. 오해하지 말기 바란다. <미로>는 필름 누아르가 아니다. 의뢰한 일은 이야기가 절반도 지나기 전에 별사건 없이 조사하고 전달된다. 그리고 거기서 이 이야기의 심연이 조금씩 열린다. 그러니까 절반이 지나서야 영화가 시작된다. 영화는 느릿느릿 진행되면서 남편과 사고를 낸 남자, 이따금 나타나는 남편의 아내의 플래시백, 그리고 그 둘 사이에서 웃음을 잃어버린 희미를 고요하게 오가며 슬픔의 공기를 찍어나간다. 관객은 그 장면들을 음미하듯이 바라보게 될 것이다. (정성일)
미로
비전
트레일러
Program Note
화려할수록 어둠도 짙어지는 도시. 미선(한소희)과 도경(전종서)은 오직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냉혹한 현실을 버틴다. 두 사람은 은퇴 후 평범한 삶을 계획하며 낮에는 꽃집, 밤에는 유흥업으로 악착같이 돈을 모으지만 사기를 당해 꿈이 산산조각 흩어지자 위험한 범죄에 발을 담근다. 그렇게 우연히 알게 된 정보로 유흥가의 실세 토사장(김성철)의 은닉자금을 훔치려던 미선과 도경은 돌이킬 수 없는 수렁을 향해 질주한다. <박화영>(2018), <어른들은 몰라요>(2021)로 청소년들의 어둠을 조명했던 이환 감독이 스타일리시한 범죄 스릴러물로 세계를 넓혔다. 욕망과 연약함 사이를 줄타기하는 이야기는 화려하고 감각적인 영상과 함께 도시의 어둠을 조망한다. 한소희, 전종서 배우의 아우라를 십분 살린 캐릭터와 <델마와 루이스>(1991)를 연상시키는 콤비 플레이가 극의 쾌감을 더하는 가운데 흡입력 있는 전개로 관객의 시선을 붙드는, 매혹적인 여성 범죄 누아르다. (송경원)
프로젝트 Y
한국영화의 오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요리를 잘하는 무슬림 암린은 남편 임티아즈가 사고를 당한 후 직접 생활비를 벌기로 한다. 가족의 반대와 검은 히잡에 대한 편견으로 일자리를 얻기도 쉽지 않은 중에 그녀는 비건인 파룰 부부의 집에서 조리사로서 첫 경력을 시작한다. 낯선 재료와 생소한 조리법으로 좌충우돌하던 암린이 능력을 인정받고 일정을 꽉 채워갈수록 가장인 남편의 입지는 좁아질 수밖에 없다. 타니슈타 차테르지 감독은 18년 결혼생활 최대의 위기를 맞는 이 부부를 통해 관습과 전통의 억압에 도전하는 여성의 선택을 힘껏 응원한다. 간간이 암린의 상상이 삽입된 농담 같은 장면들은 암린에게도 관객에게도 숨 쉴 공간이자 명랑한 마법이다. 어쩌면 우리에게는 단지, 화사한 단 하나의 색깔이 필요할 뿐일지 모른다. 꿈인 줄도 모르고 늘 꿈꾸던 바로 그 색. (최은)
암린의 부엌
아시아영화의 창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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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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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박선영 프로그래머
안녕하세요. 중화권, 남아시아, 중앙아시아를 담당하는 프로그래머 박선영입니다. 올해는 몇 가지의 주제로 나눠서 제가 선정한 영화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도 풍성한 아시아영화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한, <다른 이름으로>
씨네21
<르누아르> : 내 마음을 맞혀봐
시민평론단
<흐르는 여정> : 만남, 헤어짐, 음악과 감동
시민평론단-비전
BIFF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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