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영화제 발자취

영화 정보

트랙 143 Track 143

제19회(2014) 아시아영화의 창

가족 · 여성 · 노인/고령화 · 전쟁  

  • 국가Iran
  • 제작연도2014
  • 러닝타임98min
  • 상영포맷 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일찍 남편을 여읜 올팟은 홀로 아들 딸을 키우며 노모를 모신다. 평화롭던 시골에서 아이들은 행복하게 자라며, 미망인 올팟에게 성장하는 자식들은 삶의 전부나 다름 없다. 하지만 이란과 이라크 전쟁이 발발하고, 장성한 아들은 어느 날 한마디 말도 없이 쪽지 한 장만 남기고 전방으로 자원 입대한다. 놀란 올팟은 아들을 막고 싶지만 차마 그렇게 하지 못한다. 그리고 생사도 알 수 없이 소식 없는 아들을 7년간 기다린다. 혹시 이라크에 포로로 잡혀있지는 않은지 걱정하며 항상 라디오를 허리에 찬 채로. 그리고 포로로 잡혀있던 아들이 돌아온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데… <트랙 143>은 전쟁의 참혹한 장면이나 힘의 논리를 직접적으로 보여주지는 않지만, 그것이 얼마나 개인과 가족의 행복을 잔인하게 무너뜨리는지를 재구성한다. 등장인물들은 사실은 모두 나약한 인물들이다. 하지만 어머니는 모든 아픔을 견디고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 그리고 모든 것을 포용한다. 그런 의미에서 마지막 아들과 조우하는 어머니의 교차 편집은 압권이다. (박성호)
Director
Director
나르제스 아비아르

Narges ABYAR

테헤란 출신인 나르제르 아비아르는 페르시아 문학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아이들과 어른들을 위한 삼십 여 편의 책을 썼다. 그녀의 작품에는 <달콤한 종말>(2006), <열흘이 지나고 하루 지나>(2007), <마마 마리암>(2009), <고요한 외침>(2012) 그리고 <거울에 비치는 상은 생각보다 가깝다>(2013)이 있다.
Photo
Credit
  • Director Narges ABYAR 나르제스 아비아르
  • Producer Abouzar Pour Mohammadi, Mohammad Hossein Ghasemi
  • Cast Merila Zarei, Mehran Ahmadi, Gelareh Abbasi, Javad Ezzati, Saman Saffari, Mahya Dehghani, Zahra Moradi
  • Screenplay Narges Abyar
  • Cinematography Peyman Shademanfar
  • Editor Peyman Khaksar
  • Sound Arash Ghasemi
  • Music Masoud Sekhavat Doust???
  • Production Company HONAR-E MANDEGAR
    Iran
    shahrokhi@iribmediatrade.ir

  • World Sales IRIB MEDIA TRADE
    Iran
    shahrokhi@iribmediatrade.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