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파나마 Panama
플래시 포워드
· ·
- 국가Serbia
- 제작연도2015
- 러닝타임97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2년 동안 밤마다 유흥과 순간적인 연애에 빠져 지내던 조반은 대학으로 복귀해서 평범한 대학생활을 이어가려 한다. 조반은 우연히 클럽에서 만난 마야에게 호감을 느끼고 데이트를 시작한다. 순수해 보이는 마야에게 조반은 부담 없이 연애만 즐기자고 제안하지만, 마야의 SNS에서 발견한 의문의 흔적들을 발견하고 마야의 본모습을 궁금해하기 시작한다. 궁금해할수록 마야의 비밀은 더욱 커져가고 조반의 호기심은 점차 집착으로 발전해 간다. 2003년 단편 <런 래빗 런>으로 칸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대상을 받았던 파빌 뷰코비치의 장편 데뷔작인 <파나마>는 ‘오늘의 연애’에 대한 어떤 보고서 같다. 영화는 호감과 사랑, 욕망과 섹스, 집착과 질투 등 연애라는 관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감정과 심리가 오늘날 젊은이들의 삶에서 어떤 모습으로 구성되는지 마치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듯 세밀하게 관찰한다. 그리고 그 관찰의 끝에서 모습을 드러내는 대상은 욕망의 대상인 타자가 아닌 바로 나 자신이다. 칸영화제 특별상영으로 처음 소개되었다. (박진형)
Director
파빌 뷰코비치
Pavle VUČKOVIĆ
1982년 베오그라드에서 태어났다. 2003년에 칸 영화제의 시네파운데이션에서 부문에서 <달려라 토끼, 달려>라는 단편으로 수상하였으며, 이후 여러 영화제를 통해 소개가 되었다. 뮤직비디오와 여러 단편 작업을 해왔으며 <파나마>는 그의 첫 번째 장편 영화이다.
Photo
Credit
- Director Pavle VUČKOVIĆ 파빌 뷰코비치
- Producer Tatjana Zezelj Gojkovic
- Cast Slaven Doslo, Jovana Stojiljkovic, Milos Pjevac, Nebojsa Milovanovic, Tamara Dragicevic
- Cinematography Dorde Arambasic
- Editor Bojan Kosovic
- Sound Dora Filipovic
- Production Company
Collapse films
Serbia
festivals@widemanagement.com
- World Sales
WIDE
France 9 rue Bleue 75009
festivals@widemanagem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