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영화제 발자취

영화 정보

타이페이 팩토리 Taipei Factory

아시아영화의 창

도시/도시화 · 사회 비판 · 역사  

  • 국가Taiwan
  • 제작연도2013
  • 러닝타임73min
  • 상영포맷 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이 작품은 네 명의 유망한 타이완 감독들이 각각 한국, 프랑스, 칠레 그리고 이란에서 온 파트너 감독과 함께 네 편의 단편영화를 만들어 완성한 옴니버스 영화다. 이전에 서로를 알지 못했던 젊은 감독들은 타이페이에서 만나 자신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공동연출로 작품을 완성하였다. 첫작품 <돼지>는 사회의 주변부 인물들이 존재의 의미를 찾아가려는 이야기다. 모든 것은 순환하고 윤회하는 가운데, 잠시 멈춰선 이들에게도 단비는 올 것이라는 희망의 메세지를 담고 있다. <침묵의 망명자>는 근현대 아시아의 아픔인 미얀마 군사정권의 학살과 히로시마 원폭에 관한 다소 실험적인 영화다. 고통의 산 증인들과 산증거들 앞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반문하고 있다. <멋진 여행>은 깊이있는 관계를 맺지 못하고 부유하는 한 타이완 여자가 칠레로 떠나려는 과정을 준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두서없이 부유하듯 흐르는 카메라는 상실된 관계를 표현하고 있다. <새로운 주소>는 가장 흥미로운 단편으로 어느날 갑자기 마법처럼 사라진 집을 찾아 떠나는 중년 남자에 관한 이야기다. 평범해보이는 일상 넘어 도시인이 잃어버린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흥미롭고 안정적인 연출로 담아내고 있다. (박성호)
Director
Director
싱잉 첸

Singing CHEN

대만 감독 싱잉 첸의 영화들은 만하임-하이델베르크국제영화제, 가오슝영화제, 베르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 <부유하는 섬들>(2000), <신 인간 개>(2007), <스파이더 릴리>(2007), <작일적기억>(2012) 등을 연출하였다.
Director
윤재호

Jero YUN

대학민국 부산에서 태어나 미술을 공부하다 파리국립장식예술학교에 입학하였다. <인더다크>(2009), <약속>(2009), <붉은 길>(2011) 등을 연출하였다.
Director
미디 지

Midi Z

미얀마에서 태어난 미디 지는 대만에서 학교를 다녔으며 이후 허우 샤오시엔의 금마영화아카데미에서 교육받았다. <화씽 사고>(2009), <버마로의 귀환>(2011), <빈한한 삶>(2012) 등을 연출했다.
Director
조아나 프라이스

Joana PREISS

연기자, 예술가, 그리고 감독으로 활동하는 조아나 프라이스는 올리비에 아사야스와 노부히로 스와 등의 영화인들, 그리고 연극계의 파스칼 랑베르, 엘레노르 웨버 등과 함께 일했다. 그녀는 음악가로의 경력고 쌓고있으며 영화 연출작으로는 <시베리아>(2011), <파터슨과 가까운 곳>(2013) 등이 있다.
Director
셴 코상

Ko-Shang SHEN

대만 출신인 션 코샹은 단편 졸업작품 <레이오버>로 금마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장편 데뷔작을 준비중이다. 그의 작품들에는 <사일랜트 델타>(2000), <떠다니는 섬들>(2000), <소년 야구단>(2008), <머나먼 세계의 아이들>(2010), <로링스톤>(2012) 등이 포함된다.
Director
루이스 치푸엔테스

Luis CIFUENTES

칠레에서 태어나 건축학을 공부했지만 영화의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했다. 현재 첫 장편작품을 준비 중이다. 단편 연출작으로는 <여행가방>(2011), <허비한 시간들>(2011) 등이 있다.
Director
장영치

Jung-chi CHANG

장영치 감독은 국립대만예술학교 응용미디어아트과 대학원 출신이다. <기적의 여름>(2006), <터널의 끝>(2008), <터치 오브 라이트>(2012) 등을 연출했다.
Director
알리레자 하타미

Alireza KHATAMI

이란에서 태어난 알리레자 하타미는 광고업계에서 일하다 말레이지아로 이사한 후 그곳에서 크리에이티브 멀티미디어를 공부했으며 곧이어 사바나예술디자인대학에서 석사를 받았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포컬 포인트>(2009), <커튼이 내리면>(2011), <길위의 코끼리>(2011), <레인도그>(2013) 등이 있다.
Photo
Credit
  • Director Singing CHEN 싱잉 첸, Jero YUN 윤재호, Midi Z 미디 지, Joana PREISS 조아나 프라이스, Ko-Shang SHEN 셴 코상, Luis CIFUENTES 루이스 치푸엔테스, Jung-chi CHANG 장영치, Alireza KHATAMI 알리레자 하타미
  • Producer Lieh Lee, Jufeng Yeh
  • Cast Kao Jack, Huang Dawang, Wu Ke-xi, Zhu Zhiyin
  • Production Company Taipei Film Commission
    Taiwan B1, No 18, Lane 112, Sec 4 Ren-ai Road, Daan District, Taipei
    hermialin@taipeifilmcommission.org

  • World Sales Pascale Ramonda
    France 91 rue de Ménilmontant, 75020 Paris
    pascale@pascaleramon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