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영화제 발자취

영화 정보

옹이 Wood Knot

와이드 앵글

노인/고령화 · 음악/춤 · 노동  

  • 국가Korea
  • 제작연도1997
  • 러닝타임23min
  • 상영포맷 16mm
  • 컬러COLOR
Program Note
▶97 금관영화제 장려상 이 영화는 두 할아버지의 일상에 관한 순수한 ′관찰기′ 이다. 과거에 밴드 활동을 한 적이 있는 기타 할아버지는 토큰을 파는 친구를 자주 방문한다. 대청공원에서 기타를 치는 할아버지와 판매소의 작은 공간에서 오래된 물건들과 함께 마냥 시간을 보내는 할아버지. 두 인물을 담담히 쫓음으로써 영화는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진다. 그것은 영화 속에서 극단적인 드라마의 배제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커다란 정서를 안겨주는 순간이 된다. 이는 영화가 객관성을 존중한 덕분이며, 작품의 미덕이기도 하다. (강소원)
Director
박찬형

Park Chan-Hyung

1971년 부산 출생 1996년 [섭씨 100도처럼] 1997년 [꽃들은 모두 어디로 갔는가](16mm, 23분) 제23회 금관영화제 장려상 수상, 제15회 부산단편영화제 작품상 수상, 제3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 부문 초청 1999년 [새는 폐곡선을 그린다](35mm, 전수일) 조감독, 제작지휘
Photo
Credit
  • Director Park Chan-Hyung 박찬형
  • Screenplay Park Chan-Hyung
  • Cinematography Park Chan-H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