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영화제 발자취

영화 정보

어머니의 기차역 Mother

제20회(2015) 아시아 영화의 창

노인/고령화 · 도시/도시화 · 자본주의/기업  

  • 국가Pakistan,United States
  • 제작연도2015
  • 러닝타임87min
  • 상영포맷 DCP
  • 컬러Color/B&W
Program Note
탐욕스러운 자본으로부터 기차역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노인의 이야기. 그의 이야기를 통해 영화는 오로지 성공만을 향해 달려가던 아들과의 화해와 ‘대지(大地)’의 상징적 의미를 짚어낸다. 파키스탄의 황량한 땅 코스트에 있는 기차역. 마을의 탐욕스러운 자본가는 기차역을 사들여 재개발할 목적으로, 끊임없이 역장 와히드를 찾아와 매각을 권유한다. 아내 달와샤가 갑작스럽게 사망한 뒤, 와히드는 아내의 뜻에 따라 기차역을 지키기로 굳게 다짐한다. 한편, 대도시에 살면서 성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던 아들 이사안은 그런 아버지에게 무관심하다가 점차 그를 이해하기 시작한다. “대지는 어머니이며, 어머니를 팔아서는 안 된다.”는 와히드의 말 속에 영화의 주제가 함축적으로 담겨있다. 구상에서부터 완성까지 8년이 걸렸으며, 촬영지인 발루치스탄의 장엄한 풍광, ‘스트링스’의 아름다운 사운드트랙 등은 영화의 주제와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김지석)
Director
Director
자미 마흐무드

Jami MAHMOOD

자미 마흐무드 감독은 미국 파사데나에 위치한 아트 센터 칼리지 오브 디자인에서 영화를 전공했다. 1998년 고향인 파키스탄 카라치로 돌아와 자체 제작사인 아자드필름을 설립했다. 뮤직비디오를 찍으며 연출감각을 익히고 2005년에 영화계에 입문했다. 마흐무드 감독의 필모그래피에는 <죽어라고 달려>(2013), <021>(2014), <어머니의 기차역>(2015) 등이 있으며, <다운워드 독>는 개봉을 앞두고 있다.
Photo
Credit
  • Director Jami MAHMOOD 자미 마흐무드
  • Producer Jami MAHMOOD, Nadeem MANDVIWALLA, Nazira ALI, Hasan ZAIDI
  • Cast Hameed SHEIKH, Samiya MUMTAZ, Shaz KHAN, Sonya HUSSAIN, Sultan HUSSAIN, Abdul QADIR, Ayaz SAMOO, Nayyar EIJAZ
  • Screenplay Jami MAHMOOD
  • Cinematography Farhan HAFEEZ
  • Production Design Tahir MEHMOOD, Namsa ABBASI
  • Editor Madeleine GAVIN, Bryan Gunnar COLE, Rizwan A.Q., Sourath BEHEN
  • Music STRINGS
  • Production Company Azadfilm Company
    Pakistan F#1, Plot C-32, 26th Street, Tauheed Commercial Area, DHA Phase 5, Karachi
    azadfilm1@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