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영화제 발자취

영화 정보

허우 샤오시엔의 초상 Portrait of Hou Hsiao-Hsien

제2회(1997) 와이드 앵글

영화에 관한 영화 · 전기/바이오 · 역사  

  • 국가Taiwan
  • 제작연도1997
  • 러닝타임92min
  • 상영포맷 35mm
  • 컬러COLOR
Program Note
중국영화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감독인 허우샤오시엔의 작품세계를 관객들에게 어떻게 이해시킬 것인가? 더구나 그의 작품세계의 바탕을 이루는 중국의 미학과 철학, 그리고 그의 작품의 주요 주제인 20세기의 대만사를 모르는 관객에게 그것을 이해시키기란 더 더욱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허우샤오시엔은 가장 뛰어난 중국감독임에 틀림없다. 이러한 확신은 같은 세대의 본토 중국 감독들과 비교해볼 때 더욱 분명해진다. 그는 이국적 풍물을 담지도 않으며, 서구의 드라마원칙을 따르지도 않는다. 그의 작품세계의 뿌리는 전통적인 중국 미학과 역사에 닿아있다. (올리비에 아사야스)
Director
Director
올리비에 아사야스

Olivier Assayas

1955년, 파리에서 태어난 올리비에 아싸이야는 미술학교를 졸업한 뒤, 1978년에서 1985년까지 시나리오작가 겸 단편 영화감독으로 활동했다. 그는 또한 1980년에서 1985년까지 「까이에 뒤 시네마」의 편집진으로도 활동했다. 작품으로는 [무질서](86), [겨울의 아이](1989), [파리는 깨어난다](1991), [새로운 삶](1993), [차가운 물](1994), [이마 벱] (1996), [허우 샤오시엔의 초상](1997), [8월말, 9월초]가 있다.
Photo
Credit
  • Director Olivier Assayas 올리비에 아사야스
  • Producer Peggy Chiao, Hsu Hsiao-Ming
  • Screenplay Oliver Assayas
  • Cinematography Eric Gautier
  • Editor Marie Locour
  • Sound Tu Du-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