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어워드

The Asian Filmmaker of the Year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은 한 해 동안 아시아 영화 산업과 문화발전에 있어 가장 두드러진 활동을 보인 아시아 영화인에게 수여됩니다.

Korean Cinema Award

한국영화공로상

한국영화공로상은 한국영화에 대한 전세계적 대중화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한국영화를 국제영화계에 널리 소개하는데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됩니다.

New Currents Award

뉴 커런츠상

아시아 영화 경쟁부문인 뉴 커런츠 부문에 상영된 신인 감독들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장편영화 중에서 두 편을 선정하여 각각 3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뉴 커런츠상은 아시아의 재능 있는 신인 감독 발굴 및 격려의 의미를 갖습니다.

KIM Jiseok Award

지석상

지석상은 장편 작품 3편 이상을 연출한 아시아와 한국 감독의 신작 경쟁 부문으로, 아시아 영화의 성장과 지원에 헌신해온 故 김지석 수석 프로그래머의 정신과 뜻을 기억하기 위해 2017년에 신설되었습니다. 지석 섹션에 선정된 작품 중 두 편을 선정하여 부산국제영화제 후원회에서 각 1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BIFF Mecenat Award

비프메세나상

와이드 앵글 경쟁부문에 초청된 한국과 아시아 다큐멘터리 중 최우수 작품을 각 1편씩 선정하여, 그 작품의 감독에게 각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Sonje Award

선재상

와이드 앵글 경쟁부문에 초청된 한국과 아시아 단편 중 최우수 작품을 각 1편씩 선정하여, 그 작품의 감독에게 각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Actor of the Year

올해의 배우상

올해의 배우상은 뉴 커런츠 부문 한국 작품과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한국 장편독립영화의 새로운 배우들을 주목하기 위한 상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남, 여 배우 각 1인이 심사위원으로 나서며, 최고의 남, 여 배우 1명씩 선정해 폐막식에서 각각 5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상금은 부산국제영화제 후원회에서 후원합니다.

The Choon-yun Award

이춘연 영화인상

이춘연 영화인상은 한국영화 발전에 애써온 故 이춘연 영화인회의 이사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는 한국영화 신진 프로듀서 중 1인에게 상금 1천만 원이 수여됩니다. 상금은 ㈜아이오케이컴퍼니가 후원합니다.

KB New Currents Audience Award

KB 뉴 커런츠 관객상

뉴 커런츠에 선정된 영화를 대상으로 관객으로부터 최고의 호평을 받은 작품에 2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상금은 KB국민은행에서 후원합니다.

Flash Forward Audience Award

플래시 포워드 관객상

플래시 포워드 관객상은 플래시 포워드 부문에 선정된 영화를 대상으로 관객으로부터 최고의 호평을 받은 작품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상금 1천만 원은 감독에게 수여합니다. 부산국제영화제 후원회에서 후원합니다.

FIPRESCI Award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상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은 뉴 커런츠 부문 작품 가운데 뛰어난 작품성과 진취적인 예술적 재능을 선보인 작품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NETPAC Award

아시아영화진흥기구(NETPAC)상

아시아영화진흥기구상은 뉴 커런츠 섹션에 상영되는 영화 중, 넷팩 심사위원들이 선정한 최고의 영화에 수여되는 상입니다. 1990년에 국제기구로 설립된 아시아영화진흥기구는 아시아영화의 배급과 상영 확대를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LG OLED New Currents Award

LG 올레드 뉴 커런츠상

LG 올레드 뉴 커런츠상은 뉴 커런츠 부문 작품 중 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영상 감각을 보여준 작품에 수여되는 상으로, 뉴 커런츠 심사위원단이 선정하며, 선정된 1편에는 3천만 원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됩니다. 상금과 부상은 LG 올레드가 후원합니다.

LG OLED Vision Award

LG 올레드 비전상

LG 올레드 비전상은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과 뉴 커런츠 부문 한국 작품을 대상으로 새로운 영상 감각을 보여준 작품에 수여되는 상입니다. 선정된 1편에는 3천만 원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됩니다. 상금과 부상은 LG 올레드가 후원합니다.

DGK PLUS M Award

한국영화감독조합 플러스엠상

한국영화감독조합 플러스엠상은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 부문에서 2편의 영화를 선정, 각 5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상금은 한국영화감독조합과 플러스엠에서 후원합니다.

CGV Award

CGV상

CGV상은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 부문 작품을 대상으로 한국영화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준 작품에 수여되는 상으로, 선정된 1편에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상금은 CJ CGV에서 후원합니다.

KBS Independent Film Award

KBS독립영화상

KBS독립영화상은 한국 독립영화의 지원을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과 뉴 커런츠 부문의 한국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선정된 1편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상금은 KBS가 후원합니다.

CGK Award

CGK촬영상

CGK(한국촬영감독조합)촬영상은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과 뉴 커런츠 부문에서 촬영이 돋보이는 한국 작품 1편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의 촬영감독에게 5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상금은 한국촬영감독조합에서 후원합니다.

Critic b Award

크리틱b상

크리틱b상은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 부문과 뉴 커런츠 부문 한국 작품을 대상으로 부산영화평론가협회에서 구성한 심사위원단이 선정하며, 선정된 1편에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Aurora Media Award

오로라미디어상

오로라미디어상은 한국 영화계 신인 감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상으로, 뉴 커런츠 부문 한국 작품과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 부문 작품을 대상으로 2편의 영화를 선정하여 각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상금은 오로라미디어에서 후원합니다.

Watcha Short Award

왓챠단편상

왓챠단편상은 한국 영화계 단편 감독을 고무하기 위해 마련한 상으로, 와이드 앵글 – 한국 단편 경쟁부문 작품을 대상으로 2편의 영화를 선정하여 각 5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상금은 왓챠에서 후원합니다.

Citizen Critics' Award

시민평론가상

시민평론가상은 영화의전당 비평교실이 배출한 시민평론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 부문에서 최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그 작품의 감독에게 차기작을 제작할 수 있도록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Busan Cinephile Award

부산시네필상

부산시네필상은 대학생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와이드 앵글 다큐멘터리 쇼케이스에 소개된 한국 및 아시아 다큐멘터리를 대상으로 심사한 후 최우수 작품에 시상하는 상으로 5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부산 지역 영화 관련학과 대학생들이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합니다.

※ 시상 부문의 명칭과 상금 규모는 영화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