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프로그램 섹션

갈라 프레젠테이션

거장 감독의 신작 또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화제작 가운데 감독이나 배우가 영화를 직접 소개하고 관객과의 만남을 갖는 섹션입니다.

아이콘

동시대를 대표하는 거장들의 신작을 소개하는 섹션입니다.

지석

세 편 이상의 장편영화를 만든 아시아 중견 감독의 신작 경쟁 부문으로, 최우수작 두 편을 선정하여 지석상을 수여합니다. 지석상은 아시아영화의 성장과 지원에 헌신해 온 고(故) 김지석 수석 프로그래머의 뜻을 기억하기 위해 신설되었습니다.

아시아영화의 창

아시아의 중견감독들과 신인감독들의 다양한 시각과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신작 및 화제작을 소개하는 섹션입니다. 최근 아시아영화의 주요 경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뉴 커런츠

아시아 영화의 미래를 이끌 신인 감독들의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장편 경쟁 부문으로, 최우수작 두 편을 선정하여 뉴 커런츠상을 수여합니다.

한국영화의 오늘 - 스페셜 프리미어

특별한 대중적 매력과 위상을 지닌 동시대 한국 주류 상업 영화의 최신작 및 대표작을 프리미어로 상영하는 섹션입니다.

한국영화의 오늘 - 파노라마

동시대 한국영화의 역량과 흐름을 만끽할 수 있는 그해의 다양한 대표작 및 최신작을 선보이는 섹션입니다.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

뛰어난 작품성과 독창적 비전을 지닌 한국독립영화 최신작을 선보이는 섹션입니다. 다양한 상이 수여됩니다.

한국영화 회고전

한국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특정 감독이나 의미 있는 주제의 회고전을 통해 한국영화사를 재조명하는 장입니다.

월드 시네마

비아시아권 중견 작가들과 신인 감독들의 신작 및 유수 국제영화제 수상작을 포함하여 한 해 세계 영화의 전체적인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섹션입니다.

플래시 포워드

독창적인 영화 세계를 선보인 비아시아권 신인 감독들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장편을 소개하는 부문으로, 관객 투표를 통해 플래시 포워드상을 수여합니다.

와이드 앵글

영화의 시선을 넓혀 색다르고 차별화된 비전을 보여주는 단편영화와 다큐멘터리를 모아 선보이는 섹션입니다.

오픈 시네마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신작 및 국제적인 관심을 모은 화제작을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상영합니다.

미드나잇 패션

작품성과 오락성을 겸비한 호러, 사이언스 픽션, 컬트영화를 신작 위주로 소개하는 부문입니다.

온 스크린

영화의 확장된 흐름과 가치를 포괄하는, 그 해 최신의 드라마 시리즈 화제작을 상영하는 부문입니다.

특별기획 프로그램

특별기획 프로그램은 그 해의 주제에 따라 주목할 만한 영화인이나 영화들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섹션입니다.

 

※ 당해 연도 공식 상영 부문은 영화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