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재앙 재 SAI: disaster
산세바스티안영화제 경쟁
- 국가Japan
- 제작연도2025
- 러닝타임128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 WOWOW
Program Note
한 낯선 남자가 사람들의 일상에 불현듯 나타나고, 그와 약하게 연결되었던 무고한 사람들이 변사체로 발견되기 시작한다. 남자는 선원, 학원 강사, 청소부, 트럭 운전사 등 완전한 타인이면서도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친근한 모습으로 외양을 바꿔가며 여러 도시에 걸쳐 출몰한다. 그러나 여기에는 뚜렷한 동기나 납득할 만한 단서가 없다. 사람들의 죽음은 추적하거나 예견할 수 있는 사건이 아닌, 속절없이 맞닥뜨려야 하는 재앙의 형태를 띠고 있다. <재앙 재>는 죽음의 파편들과 그 사이를 거니는 한 남자의 등장으로 감염되어 가는 무력하고 음울한 도시의 풍경을 그린다. 시작과 끝을 알 수 없는 무자비한 죽음의 연쇄는 공허하면서도 거스를 수 없는 비극의 형상으로 사람들의 삶을 잠식한다. (문주화)
Schedule
- CODE
- DATE
- TIME
- THEATER
Director
.jpg)
세키 유타로
SEKI Yutaro
1987년 일본 가나가와 출생으로 도쿄예술대학교를 졸업한 뒤 2012년 NHK에 입사해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이후 제작사 ‘gogatsu’를 설립했다. 공동 연출작인 단편 <하포-엔>(2014), <듀얼리티>(2018)로 칸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부문에, 장편 공동 연출작 <롤리스>(2022)는 산세바스티안영화제 뉴디렉터스 부문에 초청되었다.

히라세 겐타로
HIRASE Kentaro
1986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출생의 영화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로 도쿄예술대학교를 졸업한 뒤 2015년 기획사 ‘CANOPUS’를 설립했다. 공동 연출작인 단편 <하포-엔>(2014), <듀얼리티>(2018)로 칸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에 초청되었고, 장편 공동 연출작 <롤리스>(2022)는 산세바스티안영화제 뉴디렉터스 부문에 초청되었다. 2025 부산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패션 상영작인 <8번 출구>의 시나리오작가이기도 하다.
Credit
- DirectorSEKI Yutaro 세키 유타로
HIRASE Kentaro 히라세 겐타로 - ProducerHiromichi HIEDA
- CastTeruyuki KAGAWA
Anne NAKAMURA - Production CompanyDentsu Inc.
Bitters End, Inc.
international@bitters.co.jp
CANOPUS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