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라 그라찌아 La Grazia
베니스영화제 개막작, 볼피컵 남우주연상
- 국가Italy
- 제작연도2025
- 러닝타임133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황혼기에 접어든 한 남자가 있다. 그는 지나온 삶을 정리하고 과거와 화해하며, 멀어졌던 자녀들에게 먼저 다가간다. 이 고전적인 주제는 이 남자가 이탈리아 대통령이라는 사실로 인해 한층 복잡하게 전개된다. 늘 그랬듯 현상 유지를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퇴임을 앞두고 사적인 삶과 정치적 운명 모두에 중대한 결정을 내릴 것인가? 대통령 역의 토니 세르빌로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파올로 소렌티노 감독은 <일 디보>(2008)에서 선보였던 날카롭고 풍자적인 권력 비판이라는 주제를 다시 꺼내 든다. 야망과 제도에 대한 존중 사이에서, 권력자도 결국 의심과 불안, 그리고 노화와 질병이라는 인간적인 고통 앞에 놓인 존재일 뿐이다. 전설적인 배우 토니 세르빌로의 희극과 비극을 넘나드는 깊이 있는 연기, 소렌티노 감독 특유의 바로크적 미장센, 그리고 이탈리아 궁전의 화려한 장식미가 어우러져 한 편의 오페라와 같은 영화를 완성한다. (서승희)
Schedule
- CODE
- DATE
- TIME
- THEATER
Director

© Avedon
파올로 소렌티노
Paolo SORRENTINO
1970년 나폴리에서 태어난 파올로 소렌티노는 이탈리아의 거장 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이다. 장편 데뷔작 <엑스트라 맨>(2001)은 베니스국제영화제에 초청되었고, 2004년 연출작 <사랑의 결과>는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었으며 다비드 디 도나텔로상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후 <일 디보>(2008)로 칸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고, <아버지를 위한 노래>(2011), <그레이트 뷰티>(2013)로 다시 한 번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특히 <그레이트 뷰티>는 골든글로브상, 아카데미시상식,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그 외 주요 연출작으로는 <사랑해, 리우>(2014), <유스>(2015), <그때 그들>(2018), <신의 손>(2021)이 있으며, <신의 손>은 2021년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하고, 2022년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올랐다.
또한 그는 TV 시리즈 <영 포프>와 <뉴 포프>를 연출하며 시리즈물에서도 뛰어난 연출력을 보여주었다. 신작 <라 그라찌아>는 2025년 베니스국제영화제 개막작이자 경쟁 부문 초청작으로, 그의 영화 세계를 다시 한 번 집대성한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Credit
- DirectorPaolo SORRENTINO 파올로 소렌티노
- ProducerAnnamaria MORELLI
Paolo SORRENTINO
Andrea SCROSATI
Massimilano ORFEI
Luisa BORELLA
Davide NOVELLI - CastToni SERVILLO
Anna FERZETTI
Orlando CINQUE
Massimo VENTURIELLO
Milvia MARIGLIANO
Giuseppe GAIANI
Linda MESSERKLINGER
Vasco MIRANDOLA - ScreenplayPaolo SORRENTINO
- CinematographyDaria D’ANTONIO
- Production DesignLudovica FERRARIO
- EditorCristiano TRAVAGLIOLI
- SoundEmanuele CECERE
Mirko PERRI - Production CompanyFremantle
The Apartment (a Fremantle company)
info@theapartment.it
Numero 10
Piperfilm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