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부고니아 Bugonia
베니스영화제 경쟁
- 국가United Kingdom/United States/Korea
- 제작연도2025
- 러닝타임120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Program Note
물류센터 직원 테디는 사촌 동생 돈과 함께 회사 대표 미셸을 납치할 계획을 세운다. 오직 둘만이 미셸이 지구에 잠입한 외계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기에, 외계 행성의 침공을 막기 위해서는 위험을 무릅쓰고 작전을 감행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납치된 미셸은 자신이 외계인이 아니라고 강변하고, 그녀의 실종을 수사하는 형사가 개입하면서 상황은 점점 통제불능의 국면으로 치닫는다. <부고니아>는 한국영화 <지구를 지켜라!>(2003)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CJ ENM이 기획과 제작에 참여했다. 원작의 독창적인 상상력과 다크 코미디적 요소를 유지하면서, 요르고스 란티모스 특유의 미학과 부조리한 세계관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감독의 페르소나인 엠마 스톤이 연기한 미셸은, 성별이 바뀐 캐릭터 성정을 통해 시대성을 반영하며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 많던 꽃들은 어디로 갔을까」가 흐르는 엔딩은, 원작을 기억하는 관객에게도 신선한 충격과 씁쓸한 여운을 안겨줄 것이다. (박가언)
* 9.21 상영 종료 후 장준환 감독과 이제훈 배우가 참여하는 스페셜 토크가 예정 되어 있습니다.
* 9.21 상영 종료 후 장준환 감독과 이제훈 배우가 참여하는 스페셜 토크가 예정 되어 있습니다.
Schedule
- CODE
- DATE
- TIME
- THEATER
Director

© Atsushi Nishijima
요르고스 란티모스
Yorgos LANTHIMOS
1973년 그리스 아테네 출생. <키네타>(2005)로 장편 데뷔 한 후 <송곳니>(2009)로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상 부문 대상, <더 랍스터>(2015)로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2018)로 베니스영화제 심사위원대상, <가여운 것들>(2023)로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받으며 주요 국제영화제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신작 <부고니아>는 2025 베니스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이다.
Credit
- DirectorYorgos LANTHIMOS 요르고스 란티모스
- ProducerEd GUINEY
Andrew LOWE
Ari ASTER
Lars KNUDSEN
Yorgos LANTHIMOS
Emma STONE
Miky LEE
Jerry Kyoungboum KO - CastJesse PLEMONS
Emma STONE
Aidan DELBIS
Stavros HALKIAS
Alicia SILVERSTONE - ScreenplayWill TRACY
- Production CompanyElement Pictures
Square Peg
CJ ENM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