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시라트 Sirât
칸영화제 경쟁 심사위원상, 사운드트랙상
여행/로드무비
모험
심리/미스터리/서스펜스/스릴러
음식/술
음악/춤
재난/천재지변
- 국가France/Spain
- 제작연도2025
- 러닝타임115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
© QuimVives
Program Note
아랍어로 ‘시라트(Sirat)’는 최후의 심판 날, 모든 사람이 건너야 하는 지옥 위의 다리를 뜻한다. 올리베르 라시의 로드무비 <시라트>는 ‘영화적 트립(trip)’이다. 험준한 산맥과 끝없이 펼쳐진 사막의 풍경 속에서, 모로코가 마치 미지의 행성처럼 묘사되는 환각적인 여행이다. <시라트>는 강렬한 음악적 체험이기도 하다. 영화는 거대한 ‘레이브 파티’를 조직하는 공동체에 주목한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쾅쾅 울려 퍼지는 테크노 음악 속에서 춤을 추며 밤을 밝힌다. <시라트>는 또한 실종된 딸을 찾아 나선 한 아버지의 존재론적 여정이다. 그는 이 종말과도 같은 풍경을 가로지르며 내면의 심연을 마주한다. 먼지를 날리며 질주하는 트럭들과 네오펑크 레이버들은 조지 밀러의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2015)를 떠올리게 한다. 또한 <시라트>는 정글을 횡단하며 폭약을 운반하는 인물들이 등장하는 윌리엄 프리드킨의 <소서러>(1977)처럼 형이상학적 모험 영화의 면모를 지닌다. 2025년 칸에서 단숨에 가장 충격적인 작품으로 떠오른 <시라트>는 시각과 청각을 압도하는 잊을 수 없는 오디세이이자, 삶과 죽음 사이의 경계를 건너는 현대적 순례이다. (서승희)
Schedule
- CODE
- DATE
- TIME
- THEATER
Director

© QuimVives
올리베르 라시
Oliver LAXE
올리베르 라시는 1982년 프랑스 파리에서 갈리시아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났다. 6살 때 가족과 함께 스페인 북서부 갈리시아로 돌아왔으며, 현재는 모로코에 거주하고 있다. 오디오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한 후 모로코 탕헤르로 이동하여 자비 제작한 첫 장편 <유 올 아 캡틴>(2010)은 칸영화제 감독주간에 초청되어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FIPRESCI Prize)을 수상했다. 2016년에는 아틀라스 산맥에서 촬영한 두 번째 장편 <미모사>(2016)로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대상(Grand Prize)을 받았다. 이후 고향 갈리시아로 돌아와 오스 안카레스 산맥 중심에서 촬영한 세 번째 장편 <파이어 윌 컴>(2019)은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 부문 심사위원상을 수상했으며 칸영화제뿐만 아니라 토론토, 로테르담, 부산국제영화제 등 세계 주요 영화제에 초청되었다. 신작 <시라트>는 2025년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Credit
- DirectorOliver LAXE 올리베르 라시
- CastSergi LÓPEZ
Brúno NUÑEZ
Stefania GADDA
Joshua LIAM HENDERSON
Tonin JANVIER
Jade OUKID
Richard BELLAMY - ScreenplaySantiago FILLOL
Oliver LAXE - CinematographyMauro HERCE
- Production DesignLaia ATECA
- EditorCristóbal FERNÁNDEZ
- MusicKangding RAY
- SoundLaia CASANOVAS
- Production CompanyMovistar Plus+
- World SalesTHE MATCH FACTORY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