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World Premiere
다카, 내 사랑 Sincerely Yours, Dhaka
아시아 영화의 창
모험 · 심리 · 사랑/연애/로맨스
- 국가Bangladesh
- 제작연도2018
- 러닝타임134min
- 상영포맷DCP
- 컬러Color/B&W
Program Note
2018년은 유난히 많은 옴니버스 프로젝트들이 아시아에서 제작된 해로 기록될 것이다. 태국, 대만, 일본이 참여한 ‘10년 인터내셔날 프로젝트’를 비롯해 HBO 아시아가 공포를 주제로 옴니버스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시도가 있었고, 기획단계에 있는 많은 옴니버스 프로젝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방글라데시 젊은 감독 11명이 참여한 <다카, 내 사랑>은 여러 면에서 독특하다.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를 주인공으로, 11명의 감독이 도시에 부치는 러브 레터라는 형식으로 완성된 영화이자 방글라데시 최초의 옴니버스 영화. 상대적으로 예술영화와 독립영화의 기반이 취약한 방글라데시의 현실을 고려할 때 상당히 의미 있고 용기 있는 시도로 관객들의 응원과 격려가 필요하다.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로 참여한 아부 샤헤드 이몬은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아카데미(AFA)출신이자 2014년 <잘랄의 이야기>로 뉴커런츠에 초청받았던 감독으로, 이번 옴니버스에 참여한 신인 감독들과 함께 방글라데시 영화의 미래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마다 개성 있는 캐릭터와 스토리가 잘 어우러져 흥미롭고 색다른 옴니버스로 완성되었다.
Director
누하쉬 후마윤
Nuhash HUMAYUN
방글라데시의 다카를 기반으로 작가, 만화가, 영화제작자로 활동하는 누하시 후마윤은 2017년에 TV를 통해 감독으로 데뷔했다. 그의 작품으로는 <오스트리르 소모이 쇼스티르 골포: 알바트로스 호텔>(2017)과 <종이 개구리>(2017) 등이 있다. 옴니버스 영화 <다카, 내 사랑>의 한 부분인 “백그라운드 아티스트”는 누하시 후마윤의 감독 데뷔작품이다.
시에드 아흐메드 샤위키
Syed Ahmed SHAWKI
경제학 배경을 지닌 샤위키는 항상 자신이 이야기꾼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영화 학생으로서, 새로운 기술을 배우려는 열정을 통해, 샤위키는 자신만의 영화 제작 스타일을 형성했다. ′프로존모 토키스′라고 불리는 방글라데시의 ‘단편 영화 플랫폼 페노메논’의 중심 역할을 하는 샤위키는 또한 ‘아이플릭스’와 같은 TV와 국제 웹 플랫폼에서 일한다.
라하트 라흐만
Rahat RAHMAN
7년 동안의 조감독 생활을 거친 라흐만은 2013년 자신의 영화 제작사 ′필름 로직′을 설립했고, 지금도 TV광고와 영화의 감독을 맡고 있다. TV 영화 <원숭이 비즈니스>(2015)로 감독 데뷔를 한 이래로, 그는 2016 아시아 영화 아카데미와 2017 교토 영화제작자 연구소에 초청되었다. 라흐만은 현재 장편 영화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
MD 로비울 알람
MD Robiul ALAM
텔레비전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한 알람은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유명한 감독이다 그는 기억에 남고 주목할 만한 TV 영화와 단편 영화를 만들었다. 그의 모든 작품들은 서로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알람은 감독뿐만 아니라 훌륭한 시나리오 작가이다. 그는 현재 자다브푸르대학에서 영화학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골람 키브리아 파루키
Golam Kibria FAROOKI
파루키는 시나리오 작가이자 영화 감독이다. 방글라데시 영화제작자 모스타파 사르와르 파루키의 조감독으로 영화를 시작한 골람 파루키는 모스타파가 제작한 뉴 웨이브 시네마 ′차이비얼′에 합류했다. 조감독으로 첫 작품은 <텔레비전>(2012)과 <개미 이야기>(2013)이며, <사운즈 굿>은 골람 파루키의 단편영화 감독 데뷔작으로 <다카, 내 사랑>의 한 부분이다.
미르 무카람 호세인
Mir Mukarram HOSSAIN
능력이 탁월한 방글라데시 이야기꾼 호세인은 다카 대학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과 저널리즘을 공부하면서 기자로서 그의 경력을 시작했다. 호세인은 라디오, 온라인, 방송매체를 위한 이야기를 만들어내기 위해 국내외를 섭렵하며 자신의 열정을 쏟아 냈다. 수십 개의 광고 외에도, 호세인은 단편 영화<다카: 불신의 도시>로 영화 감독에 데뷔했다.
탄비르 아흐산
Tanvir AHSAN
아흐산은 감독, 시나리오 작성, 편집, 촬영에 두루 능통한 젊은 독립영화 제작자이다. 그의 40분짜리 TV 소설 ′부커 비터 키추 패서 타카 발로′는 권위 있는 메릴프로톰알로푸로쉬카 최고 감독상을 받았다. 아흐산은 현재 방글라데시에서 상업 광고를 감독하는 동시에 영화계를 탐험하고 있다.
마흐무둘 이슬람
Mahmudul ISLAM
마흐무드는 2006년에 단편영화 <차비얼 우샤브>로 감독에 데뷔하며 방글라데시 시각 매체에 리얼리즘을 접목시켰다. 마흐무드는 지금까지 몇 편의 TV 드라마와 수백 편의 TV 광고를 감독했다. 그는 또한 모스타파 사르와르 파루키의 장편 <장미빛 사랑은 없다>에서 2부팀 감독으로 일했다. 2017년, 마흐무드는 부산국제영화제 플랫폼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압둘라 알 누르
Abdullah Al NOOR
누르는 장편영화로 감독 경력을 시작했다. 그는 영화에 대한 열정을 생생한 시청각 프로젝트로 전환시켰다. 도프 프로덕션의 설립자 중 하나로, 누르는 모든 프로젝트에 창의적이고 논리적이며, 세심하게 관여해 왔다. 누르는 또한 여러 번 호평을 받은 단편영화들을 감독했고, 현재는 국제 플랫폼을 위한 웹 시리즈를 제작 중이다.
크리쉬넨두 챠토파댜이
Krishnendu CHATTOPADHYAY
크리쉬넨두는 자한기르나가르대학에서 드라마학과를 졸업했고, 방글라데시 영화계의 최고 멘토 역할을 해왔다. 독립 영화와 TV 제작 분야에서 일하면서, 그의 감독하에 있는 많은 프로젝트들은 국내외에서 갈채를 받았다. 타고난 예술가인 크리쉬넨두는 지금까지 수많은 단편영화와 텔레비전 영화를 감독했다.
시에르 살레 아흐메드 솝한
Syed Saleh Ahmed SOBHAN
시에드 살레 아흐메드 솝한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어린 나이에 그는 장편영화, 단편영화, TV, 뮤직비디오 및 상업 광고의 제작진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두루 경험을 쌓았다. 솝한은 감독, 제작자, 편집자, 애니메이터로 일했으며, 웹 기반의 단편영화 플랫폼 ′프로존모 토키스′에서 수많은 업적을 이룬 것으로 유명하다.
Credit
- DirectorNuhash HUMAYUN 누하쉬 후마윤
Syed Ahmed SHAWKI 시에드 아흐메드 샤위키
Rahat RAHMAN 라하트 라흐만
MD Robiul ALAM MD 로비울 알람
Golam Kibria FAROOKI 골람 키브리아 파루키
Mir Mukarram HOSSAIN 미르 무카람 호세인
Tanvir AHSAN 탄비르 아흐산
Mahmudul ISLAM 마흐무둘 이슬람
Abdullah Al NOOR 압둘라 알 누르
Krishnendu CHATTOPADHYAY 크리쉬넨두 챠토파댜이
Syed Saleh Ahmed SOBHAN 시에르 살레 아흐메드 솝한 - ProducerAbu Shahed Emon
Ebne Hasan Khan
Faridur Reza Sagar Sagar - CastNusrat Imrose Tisha
Orchita Sporshia
Allen Shuvro
Shamol Mawla
Shahtaj Monira Hashem
Manoj Kumar Pramanik
Tropa Majumdar
Intekhab Dinar
Iresh Zaker
Mostafa Monwar - CinematographyBarkat Hossain Polash
Murshed Bipul
Tanveer Ahmed Shovon
Tuhin Tamijul
Farhad Hassan Ziko
Khair Khandaker
Ishtiaque Hossain - Production CompanyImpress Telefilm Limited
shahedemon@gmail.com - World SalesImpress Telefilm Limited
shahedemon@gmail.com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