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PRESS SERVICE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BIFF
ACFM
APM
ACF
BAFA
Community BIFF
동네방네비프
Forum BIFF
PRESS
Main menu
2025 BIFF
부산국제영화제
개요 및 특징
포스터
어워드
심사위원
수상작 및 수상자
BIFF스폰서
아시아영화 100
결산자료
공식상영작
전체 상영작
개막작
경쟁
갈라 프레젠테이션
아이콘
비전
아시아영화의 창
한국영화의 오늘
월드 시네마
플래시 포워드
와이드 앵글
오픈 시네마
미드나잇 패션
온 스크린
특별기획 프로그램
특별상영
#작품검색
상영시간표
날짜별 시간표
상영관별 시간표
섹션별 시간표
행사안내
행사 일정
스트리밍 일정
액터스 하우스
마스터 클래스
오픈 토크
야외무대인사
스페셜 토크
아주담담
씨네 클래스
스페셜 이벤트
야외이벤트
포럼비프
커뮤니티비프
동네방네비프
관객 가이드
개폐막식 안내
예매안내
티켓 카탈로그 배포
상영관 운영 안내
행사장 지도
부스 안내
굿즈
배리어프리&정겨운 나눔
배지안내
배지안내
영화제
시네필
프레스
마켓
FAQ
배지수령안내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공식 데일리
상영작 리뷰
미디어
FAQ
1:1문의
SNS허브
ENG
홈 영역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수상작 및 수상자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 100 리스트
Asian Cinema 100
아시아영화의 결정적 순간들
아시아영화 100
Notice
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주소 이전 안내
(사)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를 이전하게 되어 주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03999)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3 서레빌딩 5층
2025-12-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Program Note
동시대 가장 중요한 남미 영화감독으로 꼽을 수 있는 브라질의 클레버 멘도사 필루의 신작이다. 1977년 브라질의 군사 독재 시절, 고향 헤시피로 돌아온 마르셀로는 실종된 어머니의 기록을 찾고 아들과 재회하려 하지만 도시는 감시와 망각의 거미줄처럼 얽혀 있다. 감독의 고향이자 모든 전작들의 배경이기도 한 헤시피의 곳곳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은 공간적, 정서적인 면에서 <유령들의 초상>(2023)과 연결되고, 개인의 진실과 정치적 망각의 충돌은 <아쿠아리우스>(2016)에서 보여준 기억과 자본의 충돌을 연상시킨다. 브라질의 아픈 현대사를 소재로 하여, 정치와 개인의 서사, 기억과 감시, 공간과 정체성을 다양한 장르 안에서 정교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엮어낸 작품으로, <바쿠라우>(2019)의 확장판이자 필루 감독이 쌓아온 세계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77회 칸영화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포함한 4개 상을 수상했다. (조지훈)
시크릿 에이전트
아이콘
트레일러
Program Note
수십 년간 할리우드 최고의 스타로 군림한 제이 켈리. 연기자로 살아온 그의 삶은 오롯이 스크린 위에 남았지만, 정작 ‘나다움’을 잃어버리고 말았다. 자신의 데뷔작을 연출했던 감독의 장례식에서 옛 동창과의 우연한 만남을 계기로, 제이 켈리는 프랑스 파리와 이탈리아 투스카니로 이어지는 뜻밖의 여정을 시작한다. 노아 바움벡의 최신작 <제이 켈리>는 중년의 위기를 맞은 한 남자가 오랫동안 외면해 온 과거의 그림자와 마주하며 가족, 일, 사랑, 우정의 의미를 되새기는 경쾌하면서도 따뜻한 로드 무비다. 타이틀롤을 맡은 조지 클루니를 필두로, 애덤 샌들러, 로라 던, 그레타 거윅, 알바 로르바케르, 라일리 키오 등 초호화 캐스팅이 빛을 더한다. (박가언)
제이 켈리
아이콘
트레일러
Program Note
2024년 타계한 로랑 캉테 감독의 유작이다. 그와 오랜 기간 협력해 온 로뱅 캉피요 감독이 연출을 맡아 완성한 이 아름다운 공동 작업물에는 두 감독의 영화적 감성이 절묘하게 결합되어 있다. 수영장이 딸린 아름다운 빌라에 살고 있는 중산층 가정의 십 대 소년 엔조는 벽돌공이 되고 싶어 한다. 그는 건설 현장에서 만난 우크라이나 출신 블라드에게 강하게 끌린다. 전쟁 중인 고국으로 돌아갈지 프랑스에 남을지 고민하는 블라드는, 제 부모를 따분한 지식노동자로 여기는 엔조에게 더 큰 가치를 상기시키는 어른이자 남자로 다가온다. 함께 우크라이나로 가서 싸우겠다고 ‘고백’하는 미성숙한 소년의 열망과 이유 없는 반항심, 쉽게 눈이 멀고 쉽게 눈을 뜨는 십 대의 한순간들이 인상적으로 담겼다. 엔딩에서 누군가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2017)을 떠올릴 수도 있겠다. 78회 칸영화제 감독주간 개막작. (이주현)
엔조
아이콘
트레일러
Program Note
빠르게 변해가는 캄보디아. 티다는 철거를 앞둔 폐영화관에 거주하는 혼령이다. 어느 날 어린 시절 영화관의 추억을 기록하기 위해 하이가 방문하고, 티다와 하이는 금세 강한 유대감을 느낀다. 티다는 다음 생애에 다시 태어나기 위해 이곳을 떠나야 하는 상황. 그러나 인간 세계에서 또다시 살고 싶지 않았던 티다는 내세로 가는 절차를 거부하고 하이와 길을 떠난다. 단편과 다큐멘터리를 통해 꾸준히 환경과 사회 문제를 다뤄왔던 폴렌 리 감독의 장편 데뷔작. 2024-2025 비엔날레 칼리지 시네마의 최종 4편에 선정되었다. 티다는 1970년대 참혹했던 크메르루주 시기의 상흔을, 2020년대를 살아가는 하이는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터전의 상실을 안고 있다. 담담하게 오가는 티다와 하이의 대화 속에 캄보디아가 앓고 있는 역사적 트라우마와 동시대적 아픔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부경환)
환생: 상실의 끝에서
아시아영화의 창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가장 사랑하는 존재가 한순간 사라진다면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그 빈자리를 메울 수 있을까?
는 질풍노도의 사춘기를 겪고 있는 소년 라마(알리 픽리)와 인공지능과의 관계를 탐구한다. 가까운 미래, 대도시 외곽의 단란한 가정. 사춘기 소년 라마는 돌봄과 이해의 전부였던 어머니(디안 사스트로와르도요)가 예고 없이 혼수상태에 빠지자 해커 친구의 도움으로 어머니의 온라인 흔적을 학습한 AI를 만들어낸다. <피노이 선데이>(2010)와 <행복도시>(2018) 등 전작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고독과 연결을 탐구해 온 호위딩 감독은
에서 따뜻한 가족드라마와 환각으로 일그러진 SF 감수성을 교직한다. 결국 그가 관객에게 던지는 질문은 “우리는 무엇으로 기억되고 사랑할 것인가”라는 것이다. (박성호)
AI엄마
비전
Program Note
부전자전이랄까, 아버지 안드라스 옐레스가 종종 그랬듯, 네메스도 아들과 딸 세대를 주제로 삼는다. 차이라면, 네메스는 20세기 아이들이 겪은 어두운 역사에 천착하는 편이다. <나의 이름은>은 헝가리 봉기의 실패 이후 이야기다. 아버지가 훌륭한 사람이라 믿었던 소년에게 야만적인 남자가 나타나 친부라고 주장한다. 소년에게 아버지의 존재는 정체성을 넘어 원죄의 문제다. 수용소에 죄 없이 갇힌 사람이 아닌, 폭력을 행사한 자가 아버지라면 남겨진 죄의식을 어떻게 해소할 것인가. 네메스는 공산 통치 아래 숨 막히는 사회 분위기와 과거의 유산으로 상처 입은 소년의 모습을 병치한다. 그 결과, 개인과 영화가 만나는 지점을 통해 역사를 증언하는 방식은 더 정교해졌으며, 영화는 로셀리니 타르코프스키 같은 위대한 선배의 작품과 역사의식을 공유한다. 아이의 눈은 역사의 순수한 심판자다. (이용철)
나의 이름은
아이콘
BIFF2025
공식상영작
만나보세요
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전체보기 →
트레일러
International Premiere
Program Note
아디는 엄마가 집을 나서던 순간을 선명하게 기억한다. 네 살 때의 일이다. 엄마는 자신의 머리카락을 한 줌 잘라 빨간 실로 묶어 선반에 올려놓고 캐리어를 끌고 떠났다. 그리고 11년 동안 한 번도 돌아오지 않았다. 열다섯 살의 아디는 엄마를 향한 그리움만큼이나 원망을 품고 오토바이 무리와 쏘다니거나 여장을 한 채 SNS 스트리밍에 열을 올린다. <바이마 소년>은 일자리를 찾아 부모가 도시로 떠난 뒤 시골에 남겨진 ‘방치 아동’이 6천만 명에 이르는 현 중국적 ‘현상’에서 출발한 이야기다. 사실 아디는 그 ‘현상’의 표본이라기엔 매우 복합적인 상황에 처해있다. 무엇보다 이 소년은 몇 편의 픽션을 겹쳐놓은 듯한 극적인 인물이라 보는 내내 온갖 감정들을 불러온다. 열다섯에서 열여덟 살의 아디를 계절마다 따라간 영화는 마지막 순간 “예전의 내가 아니”라는 소년의 말에 이르러 비로소 환해진다. 현대 중국에 대한 날카로운 스케치이자 빛나는 성장 드라마. (강소원)
바이마 소년
와이드 앵글
Program Note
<사일런트 프렌드>는 고요하고 농밀한 에네디의 세계에 딱 들어맞는 작품이다. <나의 20세기>(1989)에서 속삭이는 별을 삽입했던 그는 수령이 200년에 다다른 은행나무를 등장시킨다. 독일 대학가의 식물원 안에서 1908년엔 대학 최초의 여학생이, 1972년엔 수줍은 남학생이, 2020년엔 홍콩의 신경과학자가 한동안 머문다. 찬찬한 관찰자인 그들은 시대의 흐름과 무관한 조용한 존재들이다. 그런 특성이 그들과 은행나무, 제라늄이 소통하게 하는데, 식물은 그들을 바라보고 말을 건넬 뿐만 아니라 주체적으로 대응한다. 극 중 시대를 오가는 전개 방식은 은행나무가 감각하고 기억했던 것을 풀어놓은 것과 다름없다. 시대별로 다른 톤을 사용했으나, 나무의 의식을 빌려 그들은 하나로 묶이게 된다. 달빛처럼 고요하나 엄숙하지 않고, 평화로우나 지루하지 않은 체험이 삶을 깨운다. (이용철)
사일런트 프렌드
아이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명망 높은 인문학자 김우창의 내밀한 삶과 사유의 세계를 탐색한 21년의 기록. 김우창은 나무와 하늘과 산이 잘 보이고, 계단이 많고 지붕이 새는 집에서 아내 설순봉과 함께 40년째 살고 있다. 아무것도 버리지 않고 어떤 것도 새로 들이지 않은, 유물로 가득한 집. 자식들은 이사를 종용하지만 그는 그럴 생각이 없다. 자녀들이 말하는 아버지 김우창은 ‘변하지 않는 것이 도덕적으로 옳’고, ‘편한 것이 죄’라고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그 집이 곧 김우창이다. 지금 그는 책 더미에 파묻혀 마지막 저서를 완성하려 하지만 글 쓰는 능력을 유지할 나이를 지났다고 느낀다. 이미 감을 잡았겠지만, 그의 학문적 성취를 세상에 알리는 것은 이 영화의 관심사가 아니다. <기이한 생각의 바다에서>는 죽음과 생명에 관한 우주적 사유를 담은 영화이며 무엇보다 학문적 사유와 실제 삶을 일치시켜 나간 탁월하고 유별난 한 인물에 대한 희귀한 초상화다. (강소원)
기이한 생각의 바다에서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1990년대 후반 한 동네를 주름잡던 ‘식구파’. 이름부터 가족적인 이 조폭 조직은 끈끈한 연대와 탁월한 전투력으로 세력을 키워 작은 도시를 접수한다. 그 중심에 저마다의 기술을 가진 대단한 싸움꾼 순태(조우진), 판호(박지환), 강표(정경호)가 있다. 싸움 기술만큼이나 미래의 염원도 제각각인 그들은 세월이 흘러 차기 보스 자리를 두고 피치 못할 난투를 벌이는데, 어째 모양새가 심상찮다. 이름 붙이자면 ‘니가 해라 보스’전일까. 사나이들의 피 터지고 살 떨리는 ‘보스 양보전’을 시종 폭소로 이끄는 <보스>는 시원한 코믹 액션 영화다. 연기력으로는 물론이고, 때로는 존재만으로도 웃긴 배우들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개성 있는 액션 장면이 흥취를 돋우고 웃음을 자아낸다. 속도감 있는 전개, 탄탄한 구성, 힘 있는 코믹 요소까지 두루 갖춘 강력한 오락 영화다. (홍은미)
보스
한국영화의 오늘
트레일러
International Premiere
Program Note
오빠가 죽었다. 제대로 된 직장도 구하지 않고, 끊임없이 동생에게 돈을 달라고 조르고, 어머니의 임종도 지키지 못했던 그가, 결혼해 아이 낳고 잘 사는가 싶더니 금세 또 이혼을 했다. 그렇게 한평생 이기적이고 민폐 덩어리였던 오빠가 갑자기 죽어 한 줌의 재가 되었다. 한 사람의 인생을 정리하는데 나흘이면 충분할까? 리코는 미워하던 오빠의 마지막 길을 배웅하기 위해 집을 나선다. <행복 목욕탕>(2016), <조금씩, 천천히 안녕>(2019), <아사다 가족>(2020)에서 가족 이야기를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는데 일가견을 보인 나카노 료타 감독은 <오빠를 들고 갈 수 있는 사이즈로>를 통해 가족이니까 해야 할 말들, 그러나 가족이기에 오히려 차마 하지 못했던 말들에 대해 신선하게 묻는다. 시바사키 고우와 오다기리 조는 무겁고 불편할 수 있는 소재를 가볍게 힘 뺀 연기로 소화해, 마침내 희망적인 답변을 제시한다. (박가언)
오빠를 들고 갈 수 있는 사이즈로
오픈 시네마
Program Note
실제 출입이 제한된 태국 남부 국경지대의 할라발라 원시림. 무자비한 형사 단은 탈옥한 갱단 두목 툽을 뒤쫓아 할라발라의 저주받은 마을 바또우로 들어선다. 그 순간, 밀림은 거대한 포식자로 돌변한다. 80년대식 슈트 크리처, 만화적 클로즈업, 그리고 실물 특수효과로 구현된 슬래셔 액션이 스크린을 절단하고, 저주파 사운드는 내장을 쓸어내는 듯한 공포를 더한다. 식인 부족 바또우의 불길한 토템과 원시적 리듬, 할라발라의 끈적한 습도에 정신을 온전히 부여잡을 이가 과연 있을까! 폭력과 공포에 잠식당하는 순간, 진짜 괴물은 누구인가? 미드나잇 패션이 보장하는 ‘심야 각성’, 관객의 눈꺼풀을 아드레날린으로 박제할 정글 호러 서바이벌의 극한 체험, 정글 속으로 기꺼이 삼켜질 준비가 되었는가! (채경훈)
할라발라
미드나잇 패션
BIFF2025
공식상영작
만나보세요
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전체보기 →
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서승희 프로그래머
마르코 벨로키오. 저는 이 이름만 들어도, 그분이 만든 영화의 장면들이 떠올라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혹시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젊은 관객분들께는 조금 생소한 이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괜찮습니다. 이번 특별전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에서 소개되는 여덟 편의 영화 중 단 한 편만 보셔도, 분명 저처럼 벅찬 감동을 느끼시게 될 거라고 확신하니까요.
미야케 쇼, <여행과 나날>
씨네21
<여름의 랑데뷰> : 아름다운 랑데뷰가 이루어지려면?
시민평론단
<산양들> : 세상의 경계선을 넘을 때마다 넓어지는 너와 나의 경계선
시민평론단-비전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주소 이전 안내
(사)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를 이전하게 되어
주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03999)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3 서레빌딩 5층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BIFF SNS
Follow us on SNS!
BIFF NEWS LETTER
BIFF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나려면?
뉴스레터 구독하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