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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OTICE
[공지]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카탈로그 배송현황 안내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임신 중단이 불법인 시대와 장소. 남편은 임신 소식에 기뻐하지만 아내는 몰래 낙태를 시도한다. 점프, 달리기, 약물 복용 등 여러 방법이 실패로 돌아간 끝에 그녀는 낯선 버스와 기묘한 운전기사를 마주하게 된다. (박성호)
열매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Program Note
2024년 타계한 로랑 캉테 감독의 유작이다. 그와 오랜 기간 협력해 온 로뱅 캉피요 감독이 연출을 맡아 완성한 이 아름다운 공동 작업물에는 두 감독의 영화적 감성이 절묘하게 결합되어 있다. 수영장이 딸린 아름다운 빌라에 살고 있는 중산층 가정의 십 대 소년 엔조는 벽돌공이 되고 싶어 한다. 그는 건설 현장에서 만난 우크라이나 출신 블라드에게 강하게 끌린다. 전쟁 중인 고국으로 돌아갈지 프랑스에 남을지 고민하는 블라드는, 제 부모를 따분한 지식노동자로 여기는 엔조에게 더 큰 가치를 상기시키는 어른이자 남자로 다가온다. 함께 우크라이나로 가서 싸우겠다고 ‘고백’하는 미성숙한 소년의 열망과 이유 없는 반항심, 쉽게 눈이 멀고 쉽게 눈을 뜨는 십 대의 한순간들이 인상적으로 담겼다. 엔딩에서 누군가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2017)을 떠올릴 수도 있겠다. 78회 칸영화제 감독주간 개막작. (이주현)
엔조
아이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가난한 대학생 규빈(장규리)은 당장 기거할 집이 없어 난감하다. 근근이 학교를 다니는데, 목돈이 드는 월세방은 부담스럽고 얻을만한 자금도 없다. 규빈은 동동거리던 중 독거노인과 함께 사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고 마뜩잖지만 한 집을 찾는다. 그런데 우연찮게 찾은 그곳은 노년의 우아한 여인 금림(배종옥)이 사는 고급 아파트, 그야말로 완벽한 집이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집에선 자꾸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고, 영화 시작부터 공포감을 조성해 나가던 <완벽한 집>은 마침내 완벽한 공포 영화로 돌진한다. 추악한 욕망과 무속의 재앙, 잘 설계된 서사와 가슴 쓸어내릴 틈도 없이 부지런히 출몰하는 귀신을 모두 거느린 영화는 공포 회로를 가속시키며 완벽한 집을 악몽의 집으로 바꿔놓는다. 동시에 결핍에 찌든 인물들의 욕망과 심리를 집요하게 파헤치며 우리네의 삶을 해부한다. (홍은미)
완벽한 집
한국영화의 오늘
Program Note
태국 방콕의 고층 빌딩 숲. 인사과에 근무하는 프렌은 여느 회사원처럼 고단한 직장 생활을 해 나가고 있다. 며칠째 무단결근 중인 준의 일을 해결하는 것도, 그 자리를 대신할 새로운 직원을 채용하는 것도 만만치 않다. 의사는 뱃속에 새 생명을 갖게 된 프렌에게 스트레스 받지 말고 감정을 다스리라고 당부하지만, 회사와 가정의 일상은 서서히 그녀를 잠식한다. 영화는 프렌의 시선으로 삶의 미시적인 부분과 개인의 감정을 포착하지만, 그 뒤에는 기형적으로 뒤틀린 현대 사회의 불합리한 구조와 관습이 자리하고 있다. 조금씩 침전되는 삶의 조각들이 모여 거대한 억눌림이 될 때, 오롯이 모든 것을 감내해야 하는 한 여성의 안온함은 물에 씻기듯 사라져 간다. 인간의 가치가 소멸해 가는 사회에서 새로운 생명을 품고 미래를 꿈꾸는 것은 어쩌면 모순된 주문일지 모른다. (부경환)
휴먼 리소스
아시아영화의 창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보육원에서 사는 열일곱 살 박선은 배우가 꿈이다. 하지만 열여덟 살이 되면 보육원을 나와 자립해야 한다. 현실과 꿈 사이에서 방황하던 선이 ‘소원을 이뤄주는 굴다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것은 그때다. 미래의 나를 만나는 판타지와 어두운 통로라는 은유를 통과하는 독특한 성장담. (강소원)
빛 속으로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Program Note
이제 폐관이 될 복화극장의 마지막 상영작인 <용문객잔>의 상영이 끝나고 극장이 밝아지면, 카메라는 스크린의 시점으로 텅 빈 객석을 바라본다. 그렇게 극장은 아주 한참이나 자신의 시간을 되돌아본다. 그리고 다리를 저는 매표소 직원이 힘겹게 계단을 오르내리며 객석을 정리한다. 마치 죽은 자를 떠나보내기 위한 염(殮)의 의식을 치르듯. 이 장면이야말로 <안녕, 용문객잔>의 모든 것으로 보인다. <안녕, 용문객잔>은 여인의 발자국 소리, 빗소리, 영사기 소리, 곳곳의 삐걱거리는 소리 등 극장의 작은 숨소리에서부터 누군가의 눈에 맺힌 눈물 한 방울, 그리고 끝내 전하지 못하고 거둬들인 마음까지도 소중히 다룬다. 그렇게 복화극장을, 그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나름의 사연을 만들던 유령들을 기억한다. 복화극장을 배회하던 유령들, 끝내 극장을 떠나지 못하는 그들은 여전히 그 자리를 맴돈다. 매년 가을의 부산에 모이는 유령들처럼. (안시환)
안녕, 용문객잔
특별기획 프로그램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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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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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러
Program Note
<어쩔수가없다>의 주인공 만수(이병헌)는 더없이 행복했었다. 직장은 무탈했고 아내 미리(손예진)는 여전히 아름다웠으며 가정은 평화로웠다. 갑작스러운 해고 통보를 받기 전까지는 그러했다. 이후로 그의 모든 삶은 쇠락하기 시작한다. 취업은 어렵고 자존감은 곤두박질친 지 오래이며 생활고까지 서서히 엄습해 온다. 제지 전문가로서 재취업을 시도하던 중 자신보다 막강한 경쟁자들이 있다는 것을 깨달은 만수는 해괴한 방식으로 이 상황을 해결하기로 한다. <어쩔수가없다>는 동시대 한국영화 창작자들의 매혹적인 협업이 이뤄 낸 최상의 산물이다. 박찬욱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에 더해진, 각본, 촬영, 미술, 의상, 음악 등은 각자 고유한 독창성을 발휘하면서도 <어쩔수가없다>라는 하나의 전체를 위하여 조화를 이룬다. 손예진, 박희순, 이성민, 염혜란, 차승원이라는 유능한 배우들의 연기 또한 빛난다. 특히나, 만수 역을 맡은 이병헌의 능란한 몸짓과 표정에는 절박하지만 허술하기 짝이 없는 자의 가여운 긴장감이 슬프면서도 우스꽝스럽게 새겨져 있어 관객의 심정을 복잡하게 만든다. <어쩔수가없다>에는 세상의 모든 어쩌지 못할 막강한 사건과 감정과 사태들이 계통 없이 쳐들어 와 무차별하게 뒹군다. 어느 소시민의 이 가여운 발광(發狂)을 영화는 시종일관 흥미진진하게 그려낸다. (정한석)
· 개막작 상영 시 휴대폰 및 전자장치를 활용한 촬영을 엄격히 금지하며, 상영 중 모니터링 할 예정입니다.
어쩔수가없다
개막작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운석 충돌로 남극의 얼음이 녹아 대홍수가 세상을 덮친 날, 아파트까지 물에 잠기자 안나(김다미)는 아들 자인을 구하기 위해 사투를 벌인다. 한편 인공지능 연구원인 안나를 구하기 위해 출동한 인력 보안팀 희조(박해수)는 안나가 곧 멸망할 세상에서 새 인류를 창조할 중요한 인물이라고 전한다. 하지만 위기의 순간마다 불현듯 알 수 없는 기억이 엄습하고, 감정을 가진 인공지능을 연구하던 안나는 혼란에 빠진다. <대홍수>는 재난 상황을 배경으로 인간의 마음을 탐구하는 독특한 SF 디스토피아 타임루프물이다. 망원경보다 현미경에 가까운 이 영화는 거대한 재난에 휩쓸린 인간군상의 스펙터클보다 폐쇄된 공간, 반복되는 상황에 갇힌 한 인간의 불안과 트라우마, 모성애 등 여러 감정을 조명한다. 이미 멸망한 세상처럼 사람이 거의 없는 아파트에서 살길을 찾아 고군분투하는 인물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예상치 못한 진실을 마주할 수 있다. 거대한 재난보다 더 거대한 인간의 마음을 탐구하는, 매력적인 미로의 영화다. (송경원)
대홍수
한국영화의 오늘
트레일러
Program Note
쥘리아 뒤쿠르노 감독의 인물들은 신체적으로 극단적인 변화를 겪는다. <로우>(2016)에서는 식인, <티탄>(2021)에서는 금속과의 융합, 그리고 <알파>에서는 혈액으로 전염되는 질병으로 인해 사람들이 점점 굳어 석상처럼 변한다. 병상에 누워 비틀린 채 굳어가는 이 형상들은 끔찍하면서도 묘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알파>에서 특히 가슴을 뭉클하게 만드는 것은 자신이 감염되었다고 믿는 십 대 소녀 알파와 병에 걸린 중독자 외삼촌 아민 사이에 싹트는 특별한 관계다. 타하르 라힘은 아민 역을 위해 <예언자>(2009), <무슈 아즈나부르>(2024)와는 또 다른 모습으로 알아보기 힘들 만큼 체중을 감량하고 강렬한 연기를 펼친다. 그는 죽음을 향해가는 주변인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비록 중독에 시달리지만 본질적으로 선한 아민을 미워할 수 없게 만든다. 이미지와 주제는 매우 강렬하고 냉혹하지만 <알파>는 무엇보다 혼돈 속의 세상에서도 인간성을 지켜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감동적인 멜로드라마다. (서승희)
알파
아이콘
트레일러
Program Note
희망을 향한 걸음을 멈춘 적 없는 다르덴 형제의 신작 <엄마의 시간>은 다섯 명의 청소년 미혼모가 보호센터에서 함께 살아가며 겪은 이야기를 담는다. 아리안은 만삭의 몸으로 자기를 버린 엄마를 찾아다니고, 펄라는 아기가 남자친구를 잡아둘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될 거라 믿는다. 제시카는 긴 고민 끝에 아기를 입양시키려 하지만 자신을 방치했던 엄마가 나타나 이를 반대하며 혼란에 빠진다. 미혼모 보호센터에 모인 어린 엄마들의 사연은 어느 것 하나 쉬운 것이 없지만 카메라는 그들을 함부로 연민하지 않는다. 오히려 아직 보호받아야 할 어린 엄마들은 불행의 상속을 끊어내고 삶을 바꾸기 위해 각자의 방식으로 투쟁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사회적 희생자이지만 희생자로 남길 거부하는 이들의 행동은 다르덴 형제가 선택과 책임 속에 세상을 마주하는 방식의 총합이라 부를만 하다. 제78회 칸영화제 각본상 수상작. (송경원)
엄마의 시간
아이콘
트레일러
Program Note
꼬마 소년 니코는 시칠리아에 사는 고모할머니 젤라와 한 달을 보내게 된다. 그의 시골 생활은 첫날부터 엉망진창이다. 와이파이는 안 되고 음식은 도저히 입맛에 안 맞는다. 성격이 괴팍한 젤라와 노견 프랭크, 유령이 나온다고 소문이 자자한 이웃집, 심술궂은 동네 아이들까지 그 무엇 하나 적응하기 힘들다. 젤라에게 스마트폰까지 압수당한 후 니코는 베이비시터 비올레타를 더욱 그리워하게 된다. 어느 날 니코에게 또래의 소녀 로자가 다가온다. 순식간에 친구가 된 둘은 함께 고모할머니의 비밀을 파헤친다. 마르게리타 스팜피나토의 <스윗, 스윗하트>는 데뷔작답지 않은 성숙한 연출이 돋보인다. 시칠리아의 여름 풍경 사이에 삽입된 호러와 서스펜스가 기이함을 자아낸다. 이 기이함은 성장 영화의 공식에 지구온난화와 고령화로 인한 지방 소멸, 동성애 혐오 등 동시대 이탈리아의 사회적 문제를 자연스럽게 다루는 영화의 리얼리즘 미학과 맞닿는다. 마치 이탈리아에서 찍은 윤가은 감독의 영화를 보는 듯하다. 첫 장편 작품으로, 올해 로카르노국제영화제에서 두 개의 상을 거머쥔 작품이다. (김경수)
스윗, 스윗하트
월드 시네마
Program Note
“많은 분이 ‘원조 K-히어로물’이라고 말씀해 주시는 작품인 만큼 오랜만에 큰 스크린에서 함께 즐기고 싶다.” - 배우 강동원
최동훈은 다수의 캐릭터가 선한 쪽과 악한 쪽을 오가며 결국 아무도 믿을 수 없게 되는 인간관계의 복잡함을 장르 안에서 시원하게 풀어낼 줄 안다. 상황에 따라 이리저리 휩쓸리며 쉽사리 판단하기 힘든 모호한 정체를 맛깔나게 조율하며 캐릭터와 사건에 따라 영화의 리듬을 변화무쌍하게 다룬다. <전우치>는 무협과 코미디와 판타지를 가미해 시공을 넘나들고 현실과 판타지를 오가며 꿈과 삶과 진짜와 가짜와 현실과 영화를 자유롭게 변신시킨다. 분신술을 펼치고 바람을 일으키고 현실을 변형시키는 전우치와 화담의 대결은 바람처럼 가뿐하고 부드러운 비상과 굴러 떨어지는 육체의 둔중함이 현란한 편집에 의해 긴장감을 높인다. 결국 영화가 움직임이란 것을 증명하듯 <전우치>는 쉴 새 없이 현실과 환상을 넘나들며 비상과 추락이 만들어내는 속도의 쾌감을 선사한다. (박인호)
전우치
특별기획 프로그램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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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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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박선영 프로그래머
안녕하세요. 중화권, 남아시아, 중앙아시아를 담당하는 프로그래머 박선영입니다. 올해는 몇 가지의 주제로 나눠서 제가 선정한 영화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도 풍성한 아시아영화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우고 비엔베누, <아르코>
씨네21
<공화국의 독수리> : 파라오를 향한 욕망
시민평론단
<흐르는 여정> : To a good death
시민평론단-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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