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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주소 이전 안내
(사)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를 이전하게 되어 주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03999)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3 서레빌딩 5층
2025-12-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Program Note
여성 감독으로서 아카데미 역사상 최초로 감독상을 수상한 캐스린 비글로의 최신작은, 평화로운 아침 정체불명의 미사일이 미국 본토를 향해 날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백악관 참모들, 군 장성, 고위급 관료들이 우왕좌왕하는 사이 시계 초침은 째깍째깍 돌아가고, “플랜 B가 없는” 일촉즉발의 상황 속에서 신냉전 시대의 패권 다툼이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하우스 오브 다이너마이트>는 <허트 로커>(2009), <제로 다크 서티> (2012)와 마찬가지로, 캐스린 비글로 정치 스릴러 특유의 숨 막히는 긴박감에서부터 무기력한 허탈감까지 112분 동안 쉼 없이 몰아친다. “최선의 방어는 공격”이라며 세계 곳곳에서 군비 경쟁이 격화되는 현실을 녹여내, 놀라울 만큼 시의적인 작품을 완성했다. (박가언)
하우스 오브 다이너마이트
아이콘
Program Note
실제 출입이 제한된 태국 남부 국경지대의 할라발라 원시림. 무자비한 형사 단은 탈옥한 갱단 두목 툽을 뒤쫓아 할라발라의 저주받은 마을 바또우로 들어선다. 그 순간, 밀림은 거대한 포식자로 돌변한다. 80년대식 슈트 크리처, 만화적 클로즈업, 그리고 실물 특수효과로 구현된 슬래셔 액션이 스크린을 절단하고, 저주파 사운드는 내장을 쓸어내는 듯한 공포를 더한다. 식인 부족 바또우의 불길한 토템과 원시적 리듬, 할라발라의 끈적한 습도에 정신을 온전히 부여잡을 이가 과연 있을까! 폭력과 공포에 잠식당하는 순간, 진짜 괴물은 누구인가? 미드나잇 패션이 보장하는 ‘심야 각성’, 관객의 눈꺼풀을 아드레날린으로 박제할 정글 호러 서바이벌의 극한 체험, 정글 속으로 기꺼이 삼켜질 준비가 되었는가! (채경훈)
할라발라
미드나잇 패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아버지의 죽음 이후 단둘이 남은 어머니와 아들. 아들은 아버지의 유언을 따라 낡은 집을 리모델링하려 하지만, 어머니는 그의 노력을 달갑게 여기지 않는다. 사물과 공간에 새겨진 트라우마는 여전히 마음을 가두고 있다. (박성호)
갇힌 공간 너머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결혼을 앞둔 대기업 직원 도영은 회사 카페에서 낯선 남자와 동석하게 된다. 자신을 국정원 직원이라 소개한 남자는 도영에게 믿기 힘든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어쩐지 점점 솔깃해진다. 온전히 두 사람의 대화로 구성된 초반 10분이 넘는 롱테이크에 연기와 연출의 공력이 실린다. (강소원)
포섭
와이드 앵글
Program Note
2024년 1월 29일, 가자 지구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사건을 영화화했다. 여섯 살 팔레스타인 소녀 힌드 라잡은 친척과 함께 차로 피신하던 중 이스라엘군의 공격을 받는다. 차 안의 유일한 생존자 힌드는 가까스로 팔레스타인 적신월사(이슬람권의 적십자) 콜센터와 연결이 된다. 이때부터 적신월사의 오마르와 동료들은 소녀를 구하기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한다. 카우테르 벤 하니아 감독은 튀니지의 한 가족이 겪은 비극을 담은 <올파의 딸들>(2023)을 극 영화와 다큐멘터리의 경계에서 재현한 것처럼 꿈 많은 소녀에게 일어난 사건 역시 재구성했다. 올파와 그의 딸들은 영화라는 매체를 경유해 과거와 작별하고 가족의 회복으로 나아가는 반면 <힌드의 목소리>는 타인의 고통을 소비하지 않는 방식으로 단장지애(斷腸之哀)를 공유하게 만든다. 이 참담함은 영화가 끝나도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 가자 지구의 학살이 지금도 계속되기 때문이다. (전종혁)
힌드의 목소리
월드 시네마
트레일러
International Premiere
Program Note
오빠가 죽었다. 제대로 된 직장도 구하지 않고, 끊임없이 동생에게 돈을 달라고 조르고, 어머니의 임종도 지키지 못했던 그가, 결혼해 아이 낳고 잘 사는가 싶더니 금세 또 이혼을 했다. 그렇게 한평생 이기적이고 민폐 덩어리였던 오빠가 갑자기 죽어 한 줌의 재가 되었다. 한 사람의 인생을 정리하는데 나흘이면 충분할까? 리코는 미워하던 오빠의 마지막 길을 배웅하기 위해 집을 나선다. <행복 목욕탕>(2016), <조금씩, 천천히 안녕>(2019), <아사다 가족>(2020)에서 가족 이야기를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는데 일가견을 보인 나카노 료타 감독은 <오빠를 들고 갈 수 있는 사이즈로>를 통해 가족이니까 해야 할 말들, 그러나 가족이기에 오히려 차마 하지 못했던 말들에 대해 신선하게 묻는다. 시바사키 고우와 오다기리 조는 무겁고 불편할 수 있는 소재를 가볍게 힘 뺀 연기로 소화해, 마침내 희망적인 답변을 제시한다. (박가언)
오빠를 들고 갈 수 있는 사이즈로
오픈 시네마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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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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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 Note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소설 「헛간을 태우다」를 각색한 <버닝>은 두 남녀와 정체불명의 남자 사이의 비밀스러운 관계를 그린 영화다. 유통회사 아르바이트생 종수(유아인)는 우연히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난다. 종수는 밝지만 공허한 분위기를 풍기는 해미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해미는 종수에게 고양이를 부탁한 채 돌연 아프리카로 여행을 떠난다. 얼마 뒤 해미는 젊고 부유하지만 뭘 하는지 의심스러운 남자 벤(스티븐 연)과 함께 귀국한다. 세 남녀 사이의 팽팽한 긴장을 그린 이 영화는 장르적으로 미스터리 스릴러를 골격으로 삼지만 여전히 이창동 스타일의 연장선에서 세계를 그리고 이해한다. 카메라는 죄의식을 가진 주체의 내면을 직접 파고드는 대신 죄의식을 둘러싼 상황과 풍경, 비유하자면 퍼져나가는 파장을 민감하게 포착하는 쪽에 가깝다. 미니멀한 스토리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밀도 있는 장면들이 펼쳐지고 각 장면마다 상징적인 요소들이 꼬리를 물고 이어져 촘촘한 메타포의 그물을 형성한다. 특히 음악과 사운드의 조율이 실로 탁월하다. 감독이 바라본 상실, 분노, 혼란 등 시대의 분위기를 영화적 형식으로 해체한 뒤 이미지에 투영한, 드물고 귀한 시도다. (송경원)
버닝
특별기획 프로그램
트레일러
Program Note
미국의 여성작가 리디아 유크나비치가 쓴 동명의 회고적 에세이 『물의 연대기』를 영화화한 작품. 단편 연출작들을 발표해 온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야심 찬 장편 데뷔작이다. 어린 시절의 성적 학대와 폭력을 겪은 리디아의 삶을 되짚는 <물의 연대기>는 선형적인 내러티브 구조를 벗어난 실험적 형식이 돋보이는 영화다. 한때 수영선수였던 리디아가 관통해 온 굴곡진 삶의 여정을 물의 액체성을 비롯한 시적 내레이션, 다층적 사운드, 추상적 몽타주 등의 영화적 장치로 과감하게 재현했다. 이는 삶을 짓이기는 비극 속에서도 몸부림치며 자신을 지켜낸 한 여성을 대상화하지 않고, 그녀의 삶 속으로 기꺼이 뛰어들어 지지하고 연대하는 대담한 영화적 선언문이다. 크리스틴 스튜어트라는 감독의 탄생을 알리는 선명한 신호탄. (문주화)
물의 연대기
월드 시네마
트레일러
Program Note
오랫동안 베를린 암흑가에서는 요크와 랭커스터, 두 아랍계 이민자 가문의 피비린내 나는 전쟁이 이어졌다. 전쟁은 요크의 승소로 일단락된다. 그날부터 라시다는 요크 가문의 왕이 되고자 중상모략과 살인, 유혹 등을 동원해 암투를 벌인다. <짐승처럼 사납게>는 파스빈더의 정치성을 계승한 아프가니스탄 출신 독일 감독 부르한 쿠르바니의 신작이다. 감독은 전작 <베를린 알렉산더 광장>(2020)에서 되블린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파시즘이 싹트는 1920년대 독일을 거울삼아 동시대를 비추는 급진적 상상력을 펼쳤다. 이번에는 셰익스피어의 희곡 『리차드 3세』를 아랍계 여성 주인공을 앞세운 누아르로 재구성했다. 연극과 영화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켄다 흐메이단이 주인공으로 열연한다. 감독은 카라바조의 회화를 닮은 미장센 속에 권력과 자본을 갈망하는 이민자의 혈투를 담는 데 그치지 않는다. 더 나아가, 이민자가 어떻게 “서구가 숨기고 싶은 상처”이자 짐승처럼 사나운 존재가 되었는지를 대담히 제시한다. (김경수)
짐승처럼 사납게
월드 시네마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원무과에서 일하는 서림(강해림)은 경제적으로 궁지에 몰려있다. 보험료도 내지 못하는 데다 사채에 손을 대 쫓기는 상황이다. 동거하던 남자친구마저 바람을 피워 집을 나가고, 의지할 사람이라고는 없다. 설상가상으로, 서림은 쌍둥이 동생 희림(강해림)의 죽음에 연루된 숨이(배강희)를 우연히 마주하게 된다. <미아>는 서서히 정체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궁지에 몰린 여자의 팍팍한 생활을 좇는가 싶더니 복수극의 긴장을 투척하고, 종국엔 철저히 홀로 되지만 결코 홀로 살 수 없는 인물들의 무서운 현실에 다가간다. <미아>는 범죄물로 위장한 지독한 생존기이다. 무서울 정도로 무겁게 내려앉은 우울과 외로움에 맨몸으로 노출된 인물들의 서러운 생존기가 눅진한 공기를 머금고 스크린을 전염시킨다. 단편 영화 <아쿠아마린>(2019), <새벽 두시에 불을 붙여>(2022)로 큰 주목을 받았던 유종석 감독의 섬뜩하고 흥미로운 장편 데뷔작이다. (홍은미)
미아
한국영화의 오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신카이 마코토가 2007년에 발표한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영화. 원작의 재현에 충실하면서도, 영화만이 할 수 있는 언어를 놓치지 않고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정감을 유려하게 엮어냈다. <새벽의 모든>(2024)에 출연했던 마츠무라 호쿠토가 유년 시절에 만난 첫사랑과의 추억에 머물고 있는 주인공 타카키 역을 맡았다. 영화는 SNS가 등장하기 전인 1990년대 초반부터 2009년까지의 시공간을 가로지르며, 첫사랑의 애틋함과 그 기억을 자신의 일부로 체화한 채 살아가는 젊은 남녀의 순수하고 아련한 몸짓을 생동감 있게 그려낸다. <초속 5센티미터>는 목가적인 풍경의 질감을 서정적으로 담아내는 가운데, 느리지만 아름답게 흘러갔던 지난 시대의 빛나는 감수성을 새로이 각인시킨다. (문주화)
초속 5센티미터
오픈 시네마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네팔 시골의 열세 살 소녀 사라스와티는 자신의 이름을 리아나로 바꾼다. 학교장은 그녀에게 서구 문화를 맹목적으로 따라 한다고 화를 내며 징계를 내린다. 소녀는 스스로를 증명하고 싶어 하고 곁에는 묵묵히 지켜봐 주는 어머니가 있다. (박성호)
내 이름은 리아나
와이드 앵글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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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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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박성호 프로그래머
영화는 예술성과 대중성이라는 모순된 가치를 융합하며, 늘 관객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선사해온 종합예술이다. 그중에서도 단편영화는 감독에게 상업적 성공이나 안전한 미학적 선택을 강요하지 않기에, 가장 자유롭고 본인다운 창작을 가능하게 한다. 그래서 관객 입장에서는 소위 ‘단편영화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아시아는 그 다채로운 문화적·사회적 배경만큼이나 다양한 영화들이 꾸준히 생산되는 곳이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은 씨네필과 일반 관객 모두, 이 특별한 ‘단편의 맛’에 매료되기를 기대한다.
콜 웨블리, <오마하>
씨네21
<암린의 부엌> : 음식 재료처럼 다양한 문화적 맛과 색을 느껴봐요
시민평론단
<트루먼의 사랑> : 디오라마 속 청춘의 초상
시민평론단-비전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주소 이전 안내
(사)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를 이전하게 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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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999)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3 서레빌딩 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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