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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주소 이전 안내
(사)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를 이전하게 되어 주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03999)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3 서레빌딩 5층
2025-12-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짐 캐리가 주연인 피터 위어 연출의 1998년 영화 <트루먼 쇼>는 평범하게 살던 트루먼 버뱅크가 사실은 자신이 작은 섬의 세트장에서 일거수일투족을 중계방송 당한다는 걸 알게 되면서 시작한다. 김덕중의 <트루먼의 사랑>은 지하철에서 한 남자가 우연히 자신이 트루먼이라고 소개하는 한 여자를 만나면서 시작한다. 그리고 이따금 이 세트장이 ‘에러’를 일으켜서 작동이 중단된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남자는 그걸 9개월 뒤에 믿는다. 하지만 그들은 이 세트장에서 탈출하는 대신 자신들과 같은 트루먼을 찾아다닌다. 그런데 영화도 ‘에러’를 일으키는 것처럼 주인공을 옮겨간다. 표면적으로는 평범한 것처럼 보이지만 아무리 정신을 차려도 진행 속에서 종종 길을 잃을 것이고, 가짜들 사이에서 진짜를 찾아가는 김덕중의 고군분투를 마주할 것이다. (정성일)
트루먼의 사랑
비전
트레일러
Program Note
물류센터 직원 테디는 사촌 동생 돈과 함께 회사 대표 미셸을 납치할 계획을 세운다. 오직 둘만이 미셸이 지구에 잠입한 외계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기에, 외계 행성의 침공을 막기 위해서는 위험을 무릅쓰고 작전을 감행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납치된 미셸은 자신이 외계인이 아니라고 강변하고, 그녀의 실종을 수사하는 형사가 개입하면서 상황은 점점 통제불능의 국면으로 치닫는다. <부고니아>는 한국영화 <지구를 지켜라!>(2003)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CJ ENM이 기획과 제작에 참여했다. 원작의 독창적인 상상력과 다크 코미디적 요소를 유지하면서, 요르고스 란티모스 특유의 미학과 부조리한 세계관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감독의 페르소나인 엠마 스톤이 연기한 미셸은, 성별이 바뀐 캐릭터 성정을 통해 시대성을 반영하며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 많던 꽃들은 어디로 갔을까」가 흐르는 엔딩은, 원작을 기억하는 관객에게도 신선한 충격과 씁쓸한 여운을 안겨줄 것이다. (박가언)
* 9.21 상영 종료 후 장준환 감독과 이제훈 배우가 참여하는 스페셜 토크가 예정 되어 있습니다.
부고니아
아이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애수와 유머가 고루 깃든 데뷔작 <이장>(2020)으로 주목받은 정승오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암 말기 판정을 받은 아버지 철택, 생업과 간병을 동시에 떠안은 딸 정미, 가족 내 역할에서 벗어나 자유를 꿈꾸는 현숙, 세 인물을 중심으로 또 한 번 대가족을 스크린에 불러들인다. 풍미를 만들어내는 솜씨는 한층 노련하고 넉넉해졌다. 관계의 복잡성을 보듬으며 뭉근하게 끓이던 영화는, 일상의 아이러니와 위트도 놓치지 않고 톡 쏘는 맛을 중간중간 더한다. <철들 무렵>은 가족을 단일한 서사로 묶기보다 그 속에 시대적 경험과 세대 간극, 개인의 욕망까지 차곡차곡 겹쳐 놓기를 택한다. 다양한 인물과 이야기를 엮으며 가족이라는 연약하면서도 질긴 공동체를 재현하는 힘이 돋보이고, 질병, 노화, 돌봄, 부양 등 현실적 주제를 각 인물이 거쳐 온 삶의 맥락에서 해석하는 포용력은 든든함을 안긴다. (차한비)
철들 무렵
비전
트레일러
Program Note
새벽 2시 17분, 17명의 아이들이 사라지고 단 한 명만이 남았다. 하룻밤 사이, 마치 ‘피리 부는 사나이’에 홀린 듯 같은 학급의 학생들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FBI까지 개입했지만 아이들의 행방은 오리무중인 가운데 담임교사는 학교로부터 휴직을 강요당하고, 교장은 학부모의 항의에 시달리며, 분노조절장애가 있는 경찰은 수상한 노숙자를 뒤쫓는다. 우연과 우연이 중첩되는 이들의 사연은 점차 퍼즐처럼 맞물리며, 사라진 아이들을 되찾기 위한 여정으로 이어진다. <바바리안>(2022)으로 호러 팬들의 찬사를 받은 잭 크레거 감독의 신작 <웨폰>은 대담한 스토리텔링, 앙상블 캐스트의 강렬한 연기, 공포를 극대화하는 촬영과 사운드, 긴장과 유머가 교차하는 연출이 조화를 이루며 완성되었다. 신선하고 완성도 높은 공포 영화를 기다려온 관객이라면 반드시 극장에서 관람해야 할 작품이다. (박가언)
웨폰
미드나잇 패션
Program Note
작가 마르셀 파뇰이 자신의 회고록 집필을 두고 고민하던 차에 어린 시절의 그가 유령처럼 눈앞에 나타난다. <마르셀과 파뇰>이라는 원제처럼, 영화는 유년 시절과 노년기의 마르셀 파뇰을 이분화해 그의 전기를 입체적으로 묘사한다. 어린 시절의 마르셀 파뇰은 영화를 이끄는 안내자 역을 담당하며 그가 살아온 삶의 인상적인 순간을 채집한다. 고향 마르세유에서 보낸 마르셀 파뇰의 유년기부터 작가, 극작가, 영화감독 등 다양한 매체를 오가며 능력을 펼친 창작자로서의 전성기가 연대기 순으로 담겼다. 이르게 세상을 떠난 가족의 빈자리가 그의 작품세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관해 짚어낸 점 또한 주목할 만하다. <벨빌의 세 쌍둥이>(2003), <일루셔니스트>(2010)에서와 같이 실뱅 쇼메 감독은 애니메이션 속 인물의 유려하고 섬세한 몸짓과 표정 변화를 표현하는 데에 공을 들였다. 마르셀 파뇰에 대한 실뱅 쇼메 감독의 존중과 존경심이 극에 은은한 온기를 더한다. (조현나)
마르셀의 멋진 인생
아이콘
트레일러
Program Note
소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젊은 낙농업자의 이야기 <블러디 밀크>(2017)로 세자르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위베르 샤뤼엘 감독이 곤경에 빠진 청춘들의 이야기로 돌아왔다. 경제적 압박에 시달리며 티격태격하는 미카와 단은 출구 없는 미로 속에 갇힌 신세다. 어처구니없는 일탈로 재판을 받고 궁지에 몰린 이들은 결국 핵폐기장 시설에서 일한다. 황량한 지역의 소외된 공간에서 무력감을 느끼는 그들은 작업을 위한 도구일 뿐이다. 설상가상으로 자신을 돌보지 않는 단은 건강마저 악화된다. 일종의 버디 무비처럼 두 동향 친구의 끈끈한 우정과 동병상련이 강렬한 공감대를 형성한다. 폴 키르셰르와 이디르 아주글리 듀오의 밀도 높은 연기가 남긴 여운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이들은 켄 로치 감독의 1990년대 영화 속 유쾌한 하층민을 떠올리게 만든다. 쓰디쓴 현실 속에서 희망을 잃지 않으려고 싸우던 모습을 다시 찾을 수 있다. 이들은 우리 시대의 초상이다. 우리가 바로 미카이자 단이다. (전종혁)
소년 하나 둘 셋
월드 시네마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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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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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 Note
인도 북부 작은 마을, 사이비 종교지도자 마하라지의 여성 공동체로부터 제발 구해달라는 익명의 편지가 지역신문사로 날아든다. 전설적인 수사관의 외동딸인 루히 형사가 델리에서 수사 책임자로 파견되었는데, 한 소녀가 첫날 실종된 후 변사체로 발견된다. 가스라이팅과 그루밍 성범죄, 조직적인 학대의 정황이 분명했지만, 공동체 책임자인 니르말라가 방해하고 주민들은 마하라지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거둘 생각이 전혀 없어서 증인 한 사람 찾기가 여간 어렵지 않다. 루히의 부친은 일찍이 아무도 믿지 말라고 가르쳤다. 과연 누구를 믿고 누구를 의심해야 할 것인가. 카르텔을 끊고 침묵을 깬 용감한 사람들에게 헌정된 이 작품으로 비카스 란잔 미쉬라 감독은 2025 토론토영화제 디스커버리 부문에 초청되었다. 2024년 APM 선정작이다. (최은)
증언
아시아영화의 창
트레일러
Program Note
일본의 거장 오즈 야스지로의 생애와 그의 영화 세계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크라이테리온 컬렉션과 채널을 위해 약 30편에 달하는 거장들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온 대니얼 라임은 오즈의 가족과 쇼치쿠 스튜디오 아카이브가 제공한 일기, 노트, 편지, 그림, 사진, 홈 무비 등 희귀 자료들을 바탕으로 그의 내면과 영화적 뿌리를 탐색한다. 여기에 오즈의 말을 중심으로 카가와 쿄코, 빔 벤더스, 구로사와 기요시, 뤽 다르덴 등 오즈의 생전 동료들과 동시대 거장들의 목소리가 더해지면서, 영화는 단순한 전기적 나열을 넘어 ′영화란 무엇인가′에 대한 성찰로 나아간다. 긴 시간을 건너 오즈와 나란히 앉아 그의 삶과 시선을 이해하려는 시도이며, 시네마의 정수에 다가서려는 친밀한 기록인 동시에 오즈를 향한 아름다운 헌사이다. (조지훈)
오즈 야스지로의 일기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산속에서 발견된 시체, 장인이 만든 고가의 장기말이 같이 묻혀 있다. 베테랑 형사와 신입 형사가 사건을 추적하는 현재와 불우한 천재 장기 기사의 과거가 교차되면서, 숨겨진 비극의 실체가 드러난다. 한국영화 <승부>(2025)가 바둑이라는 익숙치 않은 소재를 실화의 힘으로 극복했던 것처럼, <파이널 피스>는 장기에 미스터리적 요소를 결합해 관객의 흥미를 높인다. 베스트셀러 소설 『반상의 해바라기』를 스크린으로 옮긴 <파이널 피스>는 시작과 동시에 사건 용의자를 공개한다. 이어지는 두 시간 동안 팽팽한 긴장감을 이어 나갈 수 있는 것은 장기라는 소재로 치밀하게 직조한 인생의 열망과 굴곡, 형사 콤비가 일본 방방곡곡을 누비며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나가는 속도감 있는 전개, 그리고 무엇보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일본의 청춘 스타 사카구치 켄타로와 연기의 명인 와타나베 켄의 흡입력 있는 연기 덕분일 것이다. (박가언)
파이널 피스
오픈 시네마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네팔 시골의 열세 살 소녀 사라스와티는 자신의 이름을 리아나로 바꾼다. 학교장은 그녀에게 서구 문화를 맹목적으로 따라 한다고 화를 내며 징계를 내린다. 소녀는 스스로를 증명하고 싶어 하고 곁에는 묵묵히 지켜봐 주는 어머니가 있다. (박성호)
내 이름은 리아나
와이드 앵글
Program Note
21세기 아시아 다큐멘터리의 상징적 얼굴인 왕빙의 신화가 시작된다. 새로운 세기가 열리고 가파르게 전개되는 산업 개혁의 파고 속에 이리저리 휩쓸리고 떠밀려가고 내쳐지는 중국 노동자들과 그 가족의 삶이 잿빛 이미지에 담긴다. 중국 인민의 초상이라는 왕빙의 영원한 주제가 첫선을 보이는 순간이다. 20세기 끝 무렵 작은 DV 카메라 한 대를 들고 선양시 티에시 공업지구로 향한 왕빙은 그곳에서 2년간 노동자들과 함께 ‘살았다’. 그때 이미 대부분의 공장들은 폐업 상태였다. 한때 100만 명에 이르던 그곳의 노동자들은 공장이 문을 닫자 하나둘 사라지고 왕빙이 만난 이들은 티에시 지구의 마지막 노동자들이다. 1부 녹, 2부 폐허, 3부 선로로 구성된 <철서구>는 러닝타임 558분에 이른다. 그 시간이 왜 필요한지를 스크린으로 확인할 차례다. 아시아 다큐멘터리의 향방을 바꿔놓은 왕빙의 기념비적인 데뷔작. (강소원)
*상세 상영 시간 안내
Part 1-1: 11:30 ~ 13:36 (인터미션1: 15분)
Part 1-2: 13:51 ~ 15:50 (인터미션2: 60분)
Part 2: 16:50 ~ 19:49 (인터미션3: 15분)
Part 3: 20:04 ~ 22:18
철서구
특별기획 프로그램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춘희는 세상을 떠난 남편 현철과 평생을 살아온 집을 떠나 자그마한 아파트로 이사한다. 남편이 아끼던 그랜드 피아노와 자동차와 함께. 하지만, 새집에 피아노를 들이는 게 여의치가 않자, 이웃 주민 민준의 제안으로 그의 아파트에 두기로 한다. 알고 보니 민준은 지휘자인 데다 엄마를 찾고자 무작정 한국으로 온 사연이 있다. 두 사람의 뜻밖의 만남에 이어 민준이 기특해하는 피아노 꿈나무 성찬까지 가세하면서, 나이도, 경험도, 삶의 경로도 전혀 다른 세 사람의 무해하고 선한 우정의 여정이 시작된다. 이들이 함께하는 얼마간의 시간은 부재하는 이가 남기고 간 과거의 흔적을 가치 있는 미래의 일로 돌리고, 새로이 태어나게 만드는 환원과 재생과 부활의 과정이기도 하다. 시종 품위를 잃지 않고 너른 품으로 생의 반짝이는 순간들을 껴안는 영화는 의연하다. 오랜만에 마주하는 참으로 귀한 우아한 세계이다. (정지혜)
흐르는 여정
비전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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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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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정미 프로그래머
21세기의 첫 사반세기가 지났다. 영화는 130년, 부산국제영화제도 30회의 역사를 갖게 되었다. 영화제는 ‘영화의 풍성함을 생각하는 장’이면서 ‘발견과 응원의 공동체’이다. 일 년에 한 번 영화를 보기 위해 한 장소로 모여드는 이 여행에 올해는 부디 당신도 함께하기를.
이환, <프로젝트 Y>
씨네21
<미러 NO.3> : 상실과 상실이 마주칠 때
시민평론단
<흐르는 여정> : 너와 나는 가닿을 수 있을까?
시민평론단-비전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주소 이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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