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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OTICE
[공지]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카탈로그 배송현황 안내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Program Note
아랍어로 ‘시라트(Sirat)’는 최후의 심판 날, 모든 사람이 건너야 하는 지옥 위의 다리를 뜻한다. 올리베르 라시의 로드무비 <시라트>는 ‘영화적 트립(trip)’이다. 험준한 산맥과 끝없이 펼쳐진 사막의 풍경 속에서, 모로코가 마치 미지의 행성처럼 묘사되는 환각적인 여행이다. <시라트>는 강렬한 음악적 체험이기도 하다. 영화는 거대한 ‘레이브 파티’를 조직하는 공동체에 주목한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쾅쾅 울려 퍼지는 테크노 음악 속에서 춤을 추며 밤을 밝힌다. <시라트>는 또한 실종된 딸을 찾아 나선 한 아버지의 존재론적 여정이다. 그는 이 종말과도 같은 풍경을 가로지르며 내면의 심연을 마주한다. 먼지를 날리며 질주하는 트럭들과 네오펑크 레이버들은 조지 밀러의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2015)를 떠올리게 한다. 또한 <시라트>는 정글을 횡단하며 폭약을 운반하는 인물들이 등장하는 윌리엄 프리드킨의 <소서러>(1977)처럼 형이상학적 모험 영화의 면모를 지닌다. 2025년 칸에서 단숨에 가장 충격적인 작품으로 떠오른 <시라트>는 시각과 청각을 압도하는 잊을 수 없는 오디세이이자, 삶과 죽음 사이의 경계를 건너는 현대적 순례이다. (서승희)
시라트
아이콘
Program Note
“올해로 개봉 50주년이다. 실화, 사회적 소수자, 비극, 그리고 미디어에 대한 통렬함 그래서 당시엔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그러나 봐야 할 이유는 너무나 많은 영화. 무엇보다도 알 파치노다.” — 언론인 손석희
1972년 뉴욕에서 실제로 일어난 은행 강도 사건을 영화화한 시드니 루멧의 1970년대 대표작 중의 하나다. 강도 써니(알 파치노)와 샐(존 카제일)은 은행에 1,100달러밖에 없자 직원을 인질로 삼아 경찰과 대치한다. 루멧의 사실적이고 흡인력 있는 연출과 정교한 편집은 알 파치노의 안티 히어로적 태도를 공고히 하고, 격정적이고 어둡고 패배감에 무너져가는 연기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뜨거운 오후>는 베트남전 패전, 참전 군인들의 부적응, 워터게이트 사건, 극성스러운 미디어의 행태, 게이 인권, 페미니즘이 미국 사회를 뜨겁게 달구던 1970년대의 혼란을 한정된 공간에서 펼쳐낸다. 이상주의자인지 무모한 범죄자인지 로맨티시스트인지 폭력적인 부적응자인지 쉽게 단정할 수 없는 알 파치노의 피와 땀과 눈물의 기록이기도 하다. (박인호)
뜨거운 오후
특별기획 프로그램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최승우의 두 번째 영화는 제목이 내용이다. 어떤 사건도 생기지 않고, 이야기의 진행 과정에서 누가 주인공인지도 분간하기 어렵다. 아무 대사도 없으며, 인물들은 어떤 말도 하지 않고 묵묵히 겨울 한 철을 지낸다. 다른 인물들도 아무 말을 하지 않는다. 리듬처럼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반복해서 등장하는 퇴근 시간 전철 안의 가득 찬 승객들도 아무 말도 안 한다. 새벽에 골목길을 내려가고, 깊은 밤 가파른 계단을 오른다. 노동의 출퇴근. 누군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라고 할 것이고, 누군가는 집 내부를 철거 공사하는 남자를 더할 것이고, 누군가는 한 여자를 다시 더할 것이다. 그렇지만 텅 빈 네트워크 속에 그들 사이의 공통점은 그해 겨울을 서울에서 춥고 가난하게 일하면서 보내는 것뿐이다. 이야기를 만들지 마라. 이들을 보라. (정성일)
겨울날들
비전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오프닝에서 카메라는 귀를 뚫어져라 응시한다. 내부와 외부를 지닌 굴곡진 신체 기관은 들여다볼수록 동굴을 닮았다. 여자는 듣는 일에 예민하다. 권태기를 극복하자며 매달리는 애인에게 가차 없이 이별을 고한다. “늦었어. 너무 많은 말을 들어버렸어.” 관계는 단호히 종결되고 여자 앞에 곧 새로운 사랑이 나타난다. 상대는 벤이라는 이름으로 불릴 뿐 나이도 주거지도 직업도 불분명하다. 애초에 형체조차 없으니 실존 여부를 확신하기도 어렵다. <우아한 시체>는 극단적 설정을 밀어붙이며 시각적 증거 없이도 사랑과 믿음이 지속될 수 있는지 집요하게 묻는다. 관객이 시험대에 오르는 사이, 여자의 맹목적 사랑은 급기야 생명을 탄생시키더니 다른 이에게로 전이되기까지 한다. <우아한 시체>는 사랑의 신화를 새로 쓴다. (차한비)
우아한 시체
비전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보통 일이 아니다. 고등학교 1학년생 윤지는 담임선생 종성과 비밀 연애를 하다 임신까지 했다. 종성은 연락이 닿지 않고 며칠째 학교에도 나타나지 않는다. 종성의 아내 민영이 남편을 찾겠다고 학교로 들이닥치고 실종 신고까지 한 상태다. 아이를 원치 않던 종성과 다르게 출산해 자신에게도 가족이라는 게 생기길 바랐던 윤지는 이제 아이를 지우기만 하면, 종성이 돌아올 것이라고 철석같이 믿고 있다. 불법적으로 약을 구하고, 동물병원을 찾고, 임신 중지를 시도한다. 이 불안하고 불편하고 불온한 여정에 룸메이트 경선이 동행한다. <지우러 가는 길>이 직면한 상황은 심각하고 과격하고 충격적일 만하다. 단지 세속의 세계에서 말하는 사안의 중차대함이나 이후 진행될 일련의 예측할 수 있는 파장 때문이 아니다. 오히려 그런 것에 골몰할 마음이 없다는 게 이 영화의 진정한 야심이다. 비밀과 거짓말 사이로 미묘한 신경전이 펼쳐지는가 싶더니 윤지는 한층 당돌하게 욕망을 행동으로 하나씩 옮기고 보기 좋게 깨진다. 인물들은 자신이 믿었거나, 믿고 싶었거나, 믿어야만 한다고 생각했던 세상이 실은 얼마나 매정한가를 정확히 목격할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순수하고 낭만적인 학원물이나 윤리극이 아니라 야멸찬 통속의 세계 앞에서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마구 흔들리는 격정과 격랑의 드라마이다. 이 난장 속에서도 유머라는 숨구멍, 우정과 동행이라는 출구를 잃지 않고 마침내 자기식의 결론에 이르는 소녀들이 있다 .그것을 감당하는 영화의 뚝심이 신통하다. (정지혜)
지우러 가는 길
경쟁
Program Note
<파더 마더 시스터 브라더> 는 3부작 형식으로 정교하게 구성된 장편영화이다. 세 편의 이야기는 모두 성인이 된 자녀들과 다소 거리를 둔 부모(또는 부모들), 그리고 그들 간의 관계를 다룬다. 각 챕터는 현재를 배경으로 서로 다른 나라에서 펼쳐지는데, ‘파더’는 미국 북동부, ‘마더’는 아일랜드 더블린, 그리고 ‘시스터 브라더’는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한다. 이 영화는 조용하고 관조적이며, 어떠한 판단도 쉽게 내리지 않는 인물 탐구극으로, 멜랑콜리한 감성이 엮여 있는 코미디이다.
파더 마더 시스터 브라더
아이콘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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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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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미 특수부대에서 뛰어난 활약상을 보이며 국가를 위해 헌신했던 니키는 딸의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내지 못했다. 남편이 사망한 후, 그녀는 딸 클로이 곁으로 돌아온다. 그러나 떨어져 지냈던 시간의 공백만큼 두 모녀 사이의 틈은 좁혀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클로이는 16번째 생일날 외출을 했다가 납치를 당하고, 니키는 거대 조직에 맞서 72시간 안에 딸을 되찾아야 하는 위험천만한 상황에 처한다. 경찰과 군대는 니키를 표적으로 삼고, 시간은 잔인하게 흐른다. 빠른 호흡으로 전개되는 <프로텍터>는 니키 역을 맡은 밀라 요보비치의 처절한 사투를 추적하는 액션 장르를 표방하면서, 폭력을 초월한 근원적인 모성애로 수렴하는 강렬한 드라마로 완성된다. (문주화)
프로텍터
미드나잇 패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짐 캐리가 주연인 피터 위어 연출의 1998년 영화 <트루먼 쇼>는 평범하게 살던 트루먼 버뱅크가 사실은 자신이 작은 섬의 세트장에서 일거수일투족을 중계방송 당한다는 걸 알게 되면서 시작한다. 김덕중의 <트루먼의 사랑>은 지하철에서 한 남자가 우연히 자신이 트루먼이라고 소개하는 한 여자를 만나면서 시작한다. 그리고 이따금 이 세트장이 ‘에러’를 일으켜서 작동이 중단된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남자는 그걸 9개월 뒤에 믿는다. 하지만 그들은 이 세트장에서 탈출하는 대신 자신들과 같은 트루먼을 찾아다닌다. 그런데 영화도 ‘에러’를 일으키는 것처럼 주인공을 옮겨간다. 표면적으로는 평범한 것처럼 보이지만 아무리 정신을 차려도 진행 속에서 종종 길을 잃을 것이고, 가짜들 사이에서 진짜를 찾아가는 김덕중의 고군분투를 마주할 것이다. (정성일)
트루먼의 사랑
비전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꿈 많던 청춘이었지만 대학 졸업 후 변변한 직업 없이 근근이 살아가는 젊은 커플. 어느 날 집에 들인 ‘행운의 나무’ 덕인지 삶이 술술 풀리기 시작한다. 하지만 평범한 소시민에게 꿈의 가치는 얼마일까. (박성호)
제발 들어주세요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Program Note
이란계 유대인 어머니와 루마니아계 유대인 아버지를 둔 노암 슈스터‑엘리아시는 평화운동가로 활동하던 중 한계를 자각하고 스탠드업 코미디에서 새로운 길을 찾는다. 그녀의 쇼는 빠르게 주목받지만, 2023년 10월 하마스의 공격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폭격 이후 그녀가 쌓아온 세계와 신념은 깊은 혼돈에 빠진다. 감독은 5년에 걸쳐 노암의 활동과 국제 정세의 변화를 함께 기록하며 무대 위 농담과 현실 사이의 균열을 세심하게 포착하는 한편, 유머를 통해 점령과 억압의 구조를 알리는 그녀의 내면과 변화를 응시한다. “공존은 동등한 존재 사이에서만 가능하다”라는 영화의 메시지는 그럴듯해 보이는 ‘공존’이라는 말의 허상을 통렬하게 비판하면서 ‘복잡한 상황’이라는 말로 진실을 회피하는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긴다. 최근 제작된 유사 주제의 작품들 가운데서 단연 돋보이는 성찰과 감동의 순간을 선사하는 수작이다. (조지훈)
공존이라니, 웃기시네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International Premiere
Program Note
사마라 사긴바예바의 첫 번째 장편 <패닉 버튼>은 자동차와 말이 차선도 없이 뒤섞여 달리는 혼동의 도로로 시작된다. 난생처음 보는 일촉즉발의 광경이지만 곧 거기에도 어떤 질서가 있음을 믿게 된다. 자동차도, 말도 마침내는 가고자 하는 곳에 도착하게 되리라는 믿음. <패닉 버튼>은 그런 혼동의 키르기스스탄을 무대로 한 정치 다큐멘터리다. 사마라의 남편이자 탐사보도 기자인 알리 토크타쿠노프는 고위 공직자의 부패와 밀수 스캔들을 파헤치고 있다. 어느 날 내부고발자의 제보 전화 한 통으로 시작된 알리의 취재는 곧 제보자의 피살 소식과 함께 그들 부부를 체코의 언론사 사무실에 갇힌 삶으로 이끈다. 감독은 패닉 버튼을 손에 쥔 채 2019년부터 5년여에 걸친 그들의 싸움을 차분한 보이스오버로 전한다. 무엇보다 이 영화는 사긴바예바 감독만이 만들 수 있는 영화다. (강소원)
패닉 버튼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백성이 입을 닫고 살아야 태평성대지.” 『추노』의 천성일 작가가 14년 만에 선보이는 액션 사극 <탁류>는 조선의 모든 돈과 물자가 모여드는 경강의 이권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무뢰배들의 혼탁한 다툼을 그린다. 과거를 감추고 마포 나루에서 일하며 품삯을 버는 시율(로운)은 왈패 무덕 (박지환)의 패악질에 시달린다. 한편 아버지의 상단을 이어받고자 하는 당찬 여인 최은(신예은), 올곧은 관리가 되고자 하는 신임 종사관 정천(박서함)까지, 세 사람의 운명 같은 만남은 경강 일대의 풍운을 몰고 온다. 흙냄새 나는 삶의 터전을 중심으로 공간의 디테일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추창민 감독의 탄탄한 미장센이 특히 돋보이는 가운데, 얽히고설킨 관계에서 오는 긴장감이 극의 흡입력을 더한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최초 한국 사극답게 안정감 있는 전개 위에 이전 사극에서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요소들을 개척하려는 크고 작은 시도들이 미덥다. (송경원)
탁류
온 스크린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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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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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정미 프로그래머
21세기의 첫 사반세기가 지났다. 영화는 130년, 부산국제영화제도 30회의 역사를 갖게 되었다. 영화제는 ‘영화의 풍성함을 생각하는 장’이면서 ‘발견과 응원의 공동체’이다. 일 년에 한 번 영화를 보기 위해 한 장소로 모여드는 이 여행에 올해는 부디 당신도 함께하기를.
기예르모 델 토로, <프랑켄슈타인>
씨네21
<보태니스트> : 기억하는 사람
시민평론단
<사랑의 탄생> : 오해와 이해
시민평론단-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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