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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News
부산국제영화제 소식
NOTICE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9(화) 00:00~03: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8
NOTICE
[공지]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시스템 점검 안내(9/8(월) 00:00~08:00) (*수정)
원활한 티켓 예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점검을 진행합니다. 아래 시간 동안 티켓 예매 페이지 접근, 예매, 예매내역 확인·취소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2025-09-07
NOTICE
[공지]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카탈로그 배송현황 안내
2025-09-07
NEWS
NEWS
[부산국제영화제 에필로그] “당신이 믿는 영화의 힘은 무엇입니까?”
9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열흘간 7천여 명의 게스트와 22만여 관객이 오직 영화만을 위해 ‘영화의 바다’ 부산을 찾았습니다.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는 그 뜨거운 시간
2025-10-02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 뉴 커런츠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수상작&수상자 발표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9월 26일(금)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막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경쟁부문 ‘부산 어워드’와 뉴 커
2025-09-26
NEWS
[BIFF 보도자료]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결산 보도자료
2025-09-26
2025 Program Sections — 30th Edition
Official Selections
공식 상영작
64
개국
241
편
트레일러
Program Note
타릭 살레 감독의 ′카이로 삼부작′ 중 세 번째 영화다. <더 나일 힐튼 인시던트>(2017)에서 2011년 이집트 혁명(반독재 정부 시위)과 <보이 프롬 헤븐>(2022)에서 대이맘 선거 이면의 추악한 음모를 다뤘던 살레 감독은 영화가 절대 권력의 우상화 수단으로 몰락하는 과정을 신랄하게 그려냈다. ′스크린의 파라오′로 불리는 배우 조지는 이집트 대통령을 찬양하는 전기 영화의 출연 제안을 받아들인다. 더욱이 군사 퍼레이드에서 대통령을 위한 연설을 맡으면서 뜻밖의 사건에 휘말리고 급기야 일촉즉발의 위기에 처한다. 살레 감독은 영화산업 풍자와 스타의 치정극에 초점을 맞추다가 능숙하게 긴장감 넘치는 정치적 스릴러로 무게중심을 옮겨간다. 삼부작의 두 작품에서 고독한 경찰과 권모술수에 능한 국가안보부 수사관으로 등장했던 파레스 파레스가 이번에는 국민 배우로 변신해 열연을 펼쳤다. 감독의 페르소나답게 부패한 권력이 일으킨 비극을 온몸으로 체현한다. (전종혁)
공화국의 독수리
아이콘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경상북도는 지난 30년간 단 한 명의 민주당 국회의원도 배출하지 않은, 한국 정치 지형에서 ‘보수의 심장’으로 불리는 지역이다. 방송작가 출신의 홍영아 감독은 2022년 지방선거부터 2024년 총선까지, 이 불모지와 같은 ‘빨간 나라’에서 파란 점퍼를 입고 출마한 민주당 후보들의 고된 선거 여정을 기록한다. 경북도지사 후보 임미애와 그의 남편이기도 한 김현권 후보를 비롯한 여러 지역의 출마자들과 선거운동원들은 당선 가능성이 전무한 현실 속에서도 썩 달가워하지 않는 시민들에게 명함을 돌리고, 악수를 하고, 율동을 하며, 밝고 씩씩하게 거리 유세를 이어간다. 영화는 마치 계란으로 바위를 치는 듯한 이들의 가망 없는 싸움을 통해 패배를 전제로 한 도전의 의미를 물으며 희망과 절망이 교차하는 한국 정치와 지역 선거의 현실을 가감 없이 드러낸다. (조지훈)
빨간 나라를 보았니?
와이드 앵글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최승우의 두 번째 영화는 제목이 내용이다. 어떤 사건도 생기지 않고, 이야기의 진행 과정에서 누가 주인공인지도 분간하기 어렵다. 아무 대사도 없으며, 인물들은 어떤 말도 하지 않고 묵묵히 겨울 한 철을 지낸다. 다른 인물들도 아무 말을 하지 않는다. 리듬처럼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반복해서 등장하는 퇴근 시간 전철 안의 가득 찬 승객들도 아무 말도 안 한다. 새벽에 골목길을 내려가고, 깊은 밤 가파른 계단을 오른다. 노동의 출퇴근. 누군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라고 할 것이고, 누군가는 집 내부를 철거 공사하는 남자를 더할 것이고, 누군가는 한 여자를 다시 더할 것이다. 그렇지만 텅 빈 네트워크 속에 그들 사이의 공통점은 그해 겨울을 서울에서 춥고 가난하게 일하면서 보내는 것뿐이다. 이야기를 만들지 마라. 이들을 보라. (정성일)
겨울날들
비전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백성이 입을 닫고 살아야 태평성대지.” 『추노』의 천성일 작가가 14년 만에 선보이는 액션 사극 <탁류>는 조선의 모든 돈과 물자가 모여드는 경강의 이권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무뢰배들의 혼탁한 다툼을 그린다. 과거를 감추고 마포 나루에서 일하며 품삯을 버는 시율(로운)은 왈패 무덕 (박지환)의 패악질에 시달린다. 한편 아버지의 상단을 이어받고자 하는 당찬 여인 최은(신예은), 올곧은 관리가 되고자 하는 신임 종사관 정천(박서함)까지, 세 사람의 운명 같은 만남은 경강 일대의 풍운을 몰고 온다. 흙냄새 나는 삶의 터전을 중심으로 공간의 디테일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추창민 감독의 탄탄한 미장센이 특히 돋보이는 가운데, 얽히고설킨 관계에서 오는 긴장감이 극의 흡입력을 더한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최초 한국 사극답게 안정감 있는 전개 위에 이전 사극에서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요소들을 개척하려는 크고 작은 시도들이 미덥다. (송경원)
탁류
온 스크린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춘희는 세상을 떠난 남편 현철과 평생을 살아온 집을 떠나 자그마한 아파트로 이사한다. 남편이 아끼던 그랜드 피아노와 자동차와 함께. 하지만, 새집에 피아노를 들이는 게 여의치가 않자, 이웃 주민 민준의 제안으로 그의 아파트에 두기로 한다. 알고 보니 민준은 지휘자인 데다 엄마를 찾고자 무작정 한국으로 온 사연이 있다. 두 사람의 뜻밖의 만남에 이어 민준이 기특해하는 피아노 꿈나무 성찬까지 가세하면서, 나이도, 경험도, 삶의 경로도 전혀 다른 세 사람의 무해하고 선한 우정의 여정이 시작된다. 이들이 함께하는 얼마간의 시간은 부재하는 이가 남기고 간 과거의 흔적을 가치 있는 미래의 일로 돌리고, 새로이 태어나게 만드는 환원과 재생과 부활의 과정이기도 하다. 시종 품위를 잃지 않고 너른 품으로 생의 반짝이는 순간들을 껴안는 영화는 의연하다. 오랜만에 마주하는 참으로 귀한 우아한 세계이다. (정지혜)
흐르는 여정
비전
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네팔 시골의 열세 살 소녀 사라스와티는 자신의 이름을 리아나로 바꾼다. 학교장은 그녀에게 서구 문화를 맹목적으로 따라 한다고 화를 내며 징계를 내린다. 소녀는 스스로를 증명하고 싶어 하고 곁에는 묵묵히 지켜봐 주는 어머니가 있다. (박성호)
내 이름은 리아나
와이드 앵글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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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러
World Premiere
Program Note
요리를 잘하는 무슬림 암린은 남편 임티아즈가 사고를 당한 후 직접 생활비를 벌기로 한다. 가족의 반대와 검은 히잡에 대한 편견으로 일자리를 얻기도 쉽지 않은 중에 그녀는 비건인 파룰 부부의 집에서 조리사로서 첫 경력을 시작한다. 낯선 재료와 생소한 조리법으로 좌충우돌하던 암린이 능력을 인정받고 일정을 꽉 채워갈수록 가장인 남편의 입지는 좁아질 수밖에 없다. 타니슈타 차테르지 감독은 18년 결혼생활 최대의 위기를 맞는 이 부부를 통해 관습과 전통의 억압에 도전하는 여성의 선택을 힘껏 응원한다. 간간이 암린의 상상이 삽입된 농담 같은 장면들은 암린에게도 관객에게도 숨 쉴 공간이자 명랑한 마법이다. 어쩌면 우리에게는 단지, 화사한 단 하나의 색깔이 필요할 뿐일지 모른다. 꿈인 줄도 모르고 늘 꿈꾸던 바로 그 색. (최은)
암린의 부엌
아시아영화의 창
Program Note
11살 소녀 후키는 어찌 된 일인지 죽음에 대해 알고 싶어 한다. 자신의 장례식을 상상하는 허구의 에세이를 쓰는가 하면, 영혼과의 대화를 종종 시도한다. 암에 걸린 아버지를 둔 어린 소녀에게 죽음이란 그저 요원한 것이 아닌, 삶의 일부이자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탐구의 영역에 가깝다. 전작 <플랜 75>(2022)에서 근미래 일본의 노년 사회를 상상했던 하야카와 치에는 이번 신작에서는 1980년대의 도쿄를 회상하며, 아이의 눈앞에 죽음의 여러 형상들을 펼쳐놓는다. 후키는 언젠가 자신에게 도래할 어른들의 세계를 관찰하고, 때로는 흉내 내며 미지의 영역을 명랑하게 감각해 나간다. 어린 소녀의 말갛고 단단한 얼굴 위로 삶의 조각들이 차곡차곡 쌓인다. <르누아르>는 소마이 신지의 세계와 느슨하게 공명하는 인상적인 성장 드라마이다. (문주화)
르누아르
아시아영화의 창
트레일러
Program Note
시골 마을의 수상한 교회에 얽힌 기이한 죽음들을 파헤치는 사립 탐정 허니. “여자를 좋아한다”라고 당당히 밝히지만, 어리석은 남자들은 그녀의 말도, 그녀의 일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허니는 개의치 않고 사건을 집요하게 추적하며, 데이트 폭력을 겪는 조카를 걱정하고, 경찰관 엠지와 황홀한 밤을 즐긴다. 에단 코엔 감독이 누아르 영화의 관습을 비틀겠다는 의도로 연출한 영화는 정작 ‘누가 범인인가’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 이처럼 다분히 의도된 플롯의 느슨함을 주연배우의 존재감으로 가득 채우고 있다. <서브스턴스>(2024)의 매혹적인 ‘수’를 연기했던 마가렛 퀄리는 <허니 돈트!>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력을 과시한다. (박가언)
허니 돈트!
미드나잇 패션
트레일러
Program Note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두 개의 삶이 나란히 펼쳐진다. 젊은 여성 엠마는 건설 현장에서 모래를 가져와 고양이 화장실을 채운다. 유리 공장에서 일하는 하산은 직장에서 실리카 모래를 훔쳐 유리를 만들고, 장차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계획을 꿈꾼다. 이 독특한 영화에서 두 주인공의 삶은 영화가 끝날 때까지 교차하지 않고 거리를 유지하는데, 이들을 연결하는 유일한 매개는 모래이다. 영화의 제목이 암시하듯 모래는 혼잡하고 고립된, 불확실한 대도시 다카의 삶을 상징한다. 눈앞에서 무너져가면서도 끊임없이 건설 중인 도시, 모래 위에 높이 솟아오른 송전탑처럼 그 토대는 불안하다. 촬영감독 마티유 지옴비니는 수려한 카메라워크를 통해 두 주인공의 삶뿐만 아니라 다카라는 도시 자체를 또 하나의 주인공으로 묘사한다. (홍소인)
샌드 시티
아시아영화의 창
Program Note
인도 북부 작은 마을, 사이비 종교지도자 마하라지의 여성 공동체로부터 제발 구해달라는 익명의 편지가 지역신문사로 날아든다. 전설적인 수사관의 외동딸인 루히 형사가 델리에서 수사 책임자로 파견되었는데, 한 소녀가 첫날 실종된 후 변사체로 발견된다. 가스라이팅과 그루밍 성범죄, 조직적인 학대의 정황이 분명했지만, 공동체 책임자인 니르말라가 방해하고 주민들은 마하라지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거둘 생각이 전혀 없어서 증인 한 사람 찾기가 여간 어렵지 않다. 루히의 부친은 일찍이 아무도 믿지 말라고 가르쳤다. 과연 누구를 믿고 누구를 의심해야 할 것인가. 카르텔을 끊고 침묵을 깬 용감한 사람들에게 헌정된 이 작품으로 비카스 란잔 미쉬라 감독은 2025 토론토영화제 디스커버리 부문에 초청되었다. 2024년 APM 선정작이다. (최은)
증언
아시아영화의 창
Program Note
조지아의 판키시에 도착한 데니 우마르 피차예프 감독은 친척의 환대를 받는다. 1986년 체첸 공화국에서 태어나 정착하지 못한 채 떠돌이처럼 부초 같은 인생을 살아온 그는 이곳에서 새 삶을 갈망한다.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자 체첸 국경에서 가까운 판키시에 집을 짓고 살 계획이다. 그의 어머니는 전통적인 체첸 남성처럼 결혼해 가족을 이루길 바라는 반면 데니는 어린 시절 꿈꾸던 나무 위의 집에 집착한다. 그가 그토록 원하는 집은 전쟁이나 속박에서 벗어난 자유를 상징한다. 8년 만에 아버지와 재회한 감독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장면에서 소통으로 변화를 이끄는 다큐멘터리의 진정한 힘을 엿볼 수 있다. 전쟁이 남긴 치유할 수 없는 상흔과 부자간의 불화 등 가슴에 응어리진 사연이 여름 향기 흠씬 풍기는 아름다운 땅에서 펼쳐진다. 이 평화로운 땅은 얽히고설킨 감정을 치유하는 장소이자 가족 관계를 회복하는 희망의 터가 된다. (전종혁)
이마고
와이드 앵글
BIFF2025
공식상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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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상영작 64개국 24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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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FF Event
BIFF 이벤트
9월 18일(목) 14: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김유정
9월 18일(목) 17: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손예진
9월 18일(목) 18:30
마스터 클래스
자파르 파나히, 스토리텔링의 힘
9월 18일(목) 19: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전우치> x 강동원
9월 19일(금) 16:00
마스터 클래스
마이클 만, <히트>를 다시 말하다
9월 19일(금) 16:3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니노미야 카즈나리
9월 19일(금) 19:00
액터스 하우스
액터스 하우스: 이병헌
9월 19일(금) 20:00
스페셜 이벤트 - 토크
까멜리아상 수상자, 실비아 창의 영화와 삶
9월 20일(토) 16:00
마스터 클래스
세르게이 로즈니차, 증언의 방식: 바라보고 기억하다
9월 21일(일) 14:00
마스터 클래스
마르코 벨로키오, 주먹의 영화
9월 21일(일) 15:4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뜨거운 오후> x 손석희
9월 21일(일)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괴물> x 매기 강
9월 22일(월) 16: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 x 은희경
9월 22일(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현봉식'
9월 22일(월)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준혁'
9월 23일(화)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김재화'
9월 23일(화) 20:00
스페셜 토크
까르뜨 블랑슈: <유레카> x 봉준호
9월 24일(수) 15: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이상희'
9월 24일(수) 16: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백주희'
9월 24일(수) 17:00
아주담담
씬스틸러: 장면을 훔친 사람들 '윤경호'
9월 25일(목) 18:00
마스터 클래스
줄리엣 비노쉬, 움직이는 감정
BIFF Media
𝐁𝐈𝐅𝐅 𝐍𝐎𝐖 | 𝐃𝐀𝐘 𝟏𝟎 단 한 번뿐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Day 10, 찬란한 폐막식의 순간을 만나보세요!🏆🎆
BIFF Story
The Kinder Programmer
[BIFF 2025] 더 친절한 프로그래머 - 박선영 프로그래머
안녕하세요. 중화권, 남아시아, 중앙아시아를 담당하는 프로그래머 박선영입니다. 올해는 몇 가지의 주제로 나눠서 제가 선정한 영화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도 풍성한 아시아영화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예르모 델 토로, <프랑켄슈타인>
씨네21
<보스> : 코미디 조폭 영화의 성공을 바라면서도
시민평론단
<트루먼의 사랑> : 영화 한 편에 담기엔 사랑은 너무 방대하기에
시민평론단-비전
BIFF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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