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2014)

Official Poster

오는 10월 2일 개막하는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올해의 공식 포스터 선정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영화제 준비에 돌입한다.

제 19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는 이혁진 작가의 ‘Emotion¼ Y.R.G.W’을 원화로 하여, 부산국제영화제 최순대 미술감독이 디자인하여 완성됐다.

이혁진 작가의 ‘Emotion¼ Y.R.G.W’는 레진(Resin) 표면에 섬유질을 덧대어 만든 판을 길게 여러 조각으로 잘라서 그림과 결합한 ‘그림조각’ 작품이다. 이는 전통 광주리를 엮는 방법처럼 조각을 가로, 세로로 엮은 다음, 그 조각 위에 그림을 그린 작품으로서 가로와 세로로 얽힌 조각들이 영화와 관객, 영화인이 다 함께 만나는 ‘어울림’의 의미와도 잘 부합되고 있다. 특히, 화려한 색감은 영화제의 축제적 컨셉을 잘 반영하고 있다.

제 19회 공식포스터를 통해 부산국제영화제와 인연을 맺게 된 이혁진 작가는 ‘그림조각’이라는 독창적인 개념을 도입하여, 화려하고 강렬한 이미지들을 통해 형식화된 미술의 틀에서 벗어나는 작업을 계속 해 오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는 19회 포스터 선정을 시작으로 작품 및 해외 게스트 초청, 부대행사 기획 등 본격적으로 영화제 준비에 들어간다. 오는 10월 2일 개막을 시작으로 부산국제영화제는 10일간 개최된다.



1. 원화작가 : 이혁진


-1971년 생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 졸업
-개인전 7회와 주요 국내외 아트페어 및 그룹전에 100여회 참가
-작품소장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남송미술관/ 암웨이미술관/ 매일경제/ 하이마트/ 커뮤니케이션 윌/ ㈜추성 /㈜KD파워 등 다수
기타 한국/중국/홍콩 개인소장 다수



2. 디자인: 최순대 (부산국제영화제 미술감독)


현재, 부산 현대시각디자인협회 회장
1997~현재, 부산국제영화제 미술감독
1990~현재, ILLUST BANK 운영
2004, 부산 아시아 경기대회 디자인 자문
1997~1998, 부산일러스트협회 회장
부산대학교, 경성대학교, 동아대학교 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