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서브메뉴

네티즌 리뷰

[한국단편경쟁3] 나무, 달팽이, 조지아, 히로

변함없이, 더 안전하게 찾아온 25번째 BIFF 어려운 시기 다시 와준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좋은 작품들이 많이 있었지만, 올해도 단편영화 리뷰를 남겨봅니다.  나무 Tree ( 조현서 , 출연 : 서상원, 백진욱 전운종 )​ 단편영화에는 청년 세대의 마음이 잘 녹아있는 것 같습니다. ..
2020/11/03
By 신정인

[ 내 이름은 키티 ] 인도의 사회상을 반영한, 멋있는 영화

□ Preview멋 모르고 영화제를 다닐 시절에 ' 바후발리 ' 시리즈를 보고 나서, 왜 발리우드라고 하는지를깨달았고, 그 이후에 인도 영화의 비중이 커졌다인도 영화를, 최근에는 극장에서도 쉽게 볼 수 있지만, ' 내 이름은 키티 ' 는 내용 요약을 보고 영화제에서 보고 싶었다.□ 영화의 관전 포인트 : 여성의 인권 신장 / 영화의 색감&nbs..
2019/10/13
By 김기태

[ 말도둑들. 시간의 길] 갑자기 마무리 된 ' 카자흐스탄의 서부극 '

□ Preview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한국 영화가 아닌 작품이 개막작으로 걸린게 오랫만이다또한, 영화 세계에서 많이 알려지지 않은 카자흐스탄 영화이다 보니, 더 관심이 갔고,꼭 봐야겠다는 마음으로 봤다 개막식 레드카펫 행사 후, 장내 정리가 끝난 다음에 오프닝이 시작되고, 약 1시간 30분 정도를 관람 했다&nb..
2019/10/13
By 김기태

[Wide Angle] 한국 단편 경쟁 리뷰

어려운 제작환경 속 탄생한 단편영화 600여편의 출품작에서한국단편경쟁에 상영하게 된 12편의 수작와이드 앵글(Wide Angle) 한국 단편 경쟁색다르고 차별화된 한국 영화의 미래에 대한 리뷰입니다. ※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스타렉스 Starex | Director 노도현 | Cast 하시연 김혜나​..
2019/10/13
By 신정인

책-종이-가위 : 다시 한 번 책의 의미와 가치를 떠올리다.

책-종이-가위 : 다시 한 번 책의 의미와 가치를 떠올리다.

 

처음에는 기대작으로 생각하지 않았던 영화였지만 지인 분의 추천으로 한 번 구해 본 영화. 게다가 코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분부쿠에서 제작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기대한 작품,

 

일본의 북 디자이너 기쿠치 노부유키를 통해 일본 출판 문화를 엿보다, 책-종..
2019/10/13
By 진계원

레미제라블(Les Miserables, 2019) : 분노로 점철된 비참한 자들의 비참..

*스포일러가 있습니다.레미제라블은 프랑스의 한 도시, 몽페르메유에서 벌어지는 비참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는 관객에게 깊은 잔상을 남기면서 화두를 던지는 영화입니다.영화 속 프랑스의 모습은 서로에 대한 분노로 점철된, 분열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가 장난삼아 데려간 새끼 사자를 가지고 간 것을 가지고 둔기를 잔뜩 들고 아프리카계 이민자들..
2019/10/12
By 박규도

버티고(Vertigo, 2018) : 모든게 끝났다 생각했을 때, 누군가가 당신 곁에 ..

*스포일러가 있습니다.서영(천우희) 그리고 관우(정재광)는 그들 각자의 삶을 버티기 위해 붙잡고 있는 의지하는 생명줄 같은 것이 있습니다. 서영에게는 그 어떤 생명줄보다 가장 두껍고, 튼튼한 진수(유태오)라는 생명줄이 있습니다. 서영은 아무리 하루가 괴롭고, 간혹 이명증세가 생기더라도 진수가 있었기에 버틸 수가 있었습니다. 그 생명줄이 점점 얇아지고, ..
2019/10/12
By 박규도

도이치 이야기 : 그에게서 시간의 흐름 속에 사라져 간 나의 젊은 시절 기억을 떠올리다.

도이치 이야기 : 그에게서 시간의 흐름 속에 사라져 간 나의 젊은 시절 기억을 떠올리다.     처음에는 나의 일순위 영화는 아니었지만 운좋게 인터넷 예매에 성공해서 본 영화다. 이전에는 곧잘 영화 정보를 직접 찾아보는 편이었지만 이번에는 아예 그런 걸 안 하고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보고 싶었다.     뱃사공과 배 그리고 다리를 통..
2019/10/12
By 진계원

<당신의 사월> , 그들 각자의 세월호

그들 각자의 세월호  주현숙의 <당신의 사월> 관객들로 하여금 필연적으로 생각을 불러일으키게 만드는 영화다. 물론 제목과 시놉시스만 봐도, 2010년대 한국 사회에서 가장 큰 비극으로 기억되는 세월호를 떠올리는 건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일테다. 그러나 <당신의 사월>은 그가 가지는 미덕은 분명히 존재하는 영화다. ..
2019/10/12
By 박귀순

[나의 하늘은 핑크빛] (스포 있음) : 담담함의 매력

영화가 시작하면 수영장이 있는 커다란 저택이 등장하고 나레이션을 하는 주인공 아이샤가 부모님의 성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이런 얘기를 하는게 좀 부적절 하긴 하다는 대사와 함께 화면은 아무도 없이 강아지만 자고 있는 침대와 그 침대 위에서 슬퍼하는 듯한 프리양카 초프라를 보여준다 그 때 사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아..
2019/10/12
By 하나랑

[두 교황] (스포 있음) : 교황님들 귀여우셔

아르헨티나의 호르헤 베르골리오 추기경은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서거소식을 듣고 새로운 교황을 뽑는 선거 콘클라베를 위해 바티칸으로 떠난다 호르헤는 개혁파 추기경들의 지지를 받지만 결국 선거는 보수파인 요제프 라칭거가 승리하고 베네딕토 16세가 된 요세프가 교황으로써의 삶을 살아간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난 후 호르헤는 ..
2019/10/12
By 하나랑

[불] (스포 있음) : 재미도 있고 여운도 남는다.

갓 결혼한 새댁인 시타는 신혼여행을 가서도 즐겁지가 않다 무심한 남편은 시타를 무시할 뿐이고 시댁에 처음 들어간 날에도 일이 있다며 나가버린다 사실 남편 자틴은 따로 사랑하는 여자가 있었는데 그 여자가 결혼을 거절하고 집에서 결혼하라고 자꾸 압박을 줘서 사랑하시도 않는 시타와 결혼을 한 거였다남편의 형인 아쇽도 부인 라다가 불..
2019/10/12
By 하나랑

비바리움, 뻐꾸기의 라이프 스타일

     뻐꾸기는 다른 새의 둥지에 있던 알을 먹어 삼킨 후 그 자리에 자신의 알을 낳는다.그렇게 알에서 부화한 뻐꾸기 새끼는 다른 새의 알이나 먼저 태어난 새끼들을 둥지 밖으로 매몰차게 몰아낸다. 숙주인 어미 새의 모성을 자극하여 살아남는다. 일명 기생조라 한다. 비바리움의 핵심 주제가 바로 이런 뻐꾸기의 ..
2019/10/12
By 김예은

나도 투자받고싶다...

영화는 분명 코믹인데 웃고있으면서 눈물이 나고...울림같은것이...사기라는것을 알고 감독이 ' 나도 투자받고싶다'울고 있는모습이 너무 짠했다젊은 감독에게  영화를 만들어보겠다는 열망이 슬프다그들에게  희망과 자유롭게 영화를 만들수있는 장이많이 열렸으면 좋겠다 영화보는 내내 관객들도 나와같은 마음일것 같다아주 재밋는 영화...노..
2019/10/08
By 변지현

[노가리]아프지만 여전히 꿈꾸는 청춘의 이야기

“아프니까 청춘이다? 이제 그만아프고 싶어요.”포스터의 문구가 지금의 청춘들의 마음을 대변해주는거 같았다.우리는 적당히 편안하게 살기위해 저마다 이루지 못한 꿈을 마음 한켠에 넣어두고 살기도 한다.하지만 “노가리” 이들은 생업을 부업으로.. 오직 그들의 꿈을 바라보며 살아가고 있다.순수하고 누구보다 열정가득한 그들의 이야기가 안타깝고 감동적이며 심지어 ..
2019/10/06
By 최현경

<한국단편경쟁1> BIFF2018 / 분무기 / 좁은 문 / 서식지 / 춘분

다양한 매체로 영화를 즐길 수 있지만, 아직 단편영화는 가까이에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부산국제단편영화제(BISFF) 등을 통해 단편 영화들을 찾아보기도 하지만가능성, 독창성보다는 단편이 가지는 한계를 볼 때가 많아 아쉽기도 했는데요.하지만 이번 BIFF 2018의 한국 단편 영화들은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습니다.특히 일부 대학 재학생이기도 한 감독..
2018/10/16
By 신정인

[나는 약신이 아니다] (스포있음) 뻔하고 찡하다

인도에서 수입해온 건강보조제, 정력제등을 파는 청용은 집세도 한참 밀렸고 아버지의 병원비도 빠듯하며 아들한테 용돈 주기도 짜치는 신세다. 이혼한 전 부인은 아들을 외국으로 이민보낸다고 하고 골수암에 걸린 환자가 인도에서 효능은 똑같지만 가격은 엄청 싼 인도산 가짜 항암제를 밀수해달라고 부탁한다. 이런 와중에 아버지는 쓰러져 수술을 해야하고 결국..
2018/10/13
By 하나랑

[펭귄 하이웨이] (스포 있음) : 이게 다 무슨 소리지

주인공 아오야마는 관찰과 실험, 그리고 치과 누나를 좋아하는 초등학교 4학년 남자아이이다. 다양한 현상에 대해 기록하고 남기기를 좋아하는 아오야마의 마을에 어느날 갑자기 펭귄이 떼로 나타나고 아오야마는 이 펭귄들이 어디에서 나타나 어디로 사라지는 지를 친구 우치다와 함께 조사해보기로 한다. 펭귄이 나타나서 한바탕 난리가 나고 아오야마와 우치다가..
2018/10/13
By 하나랑

[쏘리 엔젤] (스포있음) : 너무 짧았던 시간

작가인 자크는 남미로 떠나는 남자 애인과 여자 사람 친구 이사벨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 룰루를 두고 있다. 자신이 쓴 희곡 연극을 보러 프랑스 서부로 간 자크는 잠깐 들린 영화관에서 젊은 아르튀르를 만나고 첫눈에 호감이 생긴 둘은 잠깐의 대화와 데이트, 하룻밤을 보낸 후 헤어진다. 자크는 에이즈에 걸린 시한부 환자이지만 아직은 건강하고 아르튀르도 자크의..
2018/10/13
By 하나랑

[클라이맥스] (스포 있음) : 마약의 위험을 알리는 공포영화

영화사 로고들이 나오나 싶더니 갑자기 화면이 지직 거리고 눈밭을 울부짖으며 헤쳐가는 여자가 나온다. 그 뒤 오프닝 크레딧이 나오고 비디오로 둘러쌓인 조그만 브라운관 텔레비젼에 댄서들의 인터뷰가 나온다. 또 화면이 지직거린 후 영화사 로고가 나온다. 1976년(정확하지는 않다) 프랑스에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는 아까 인터뷰했던 그 댄서들과 소피..
2018/10/13
By 하나랑
1 2 3 4 5 6 7 8 9 10 next
CopyRight Since 2001-2022 WEBARTY.COM All Rights RESERVED. / Skin By Webar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