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의전 및 공항안내데스크 운영대행 용역』
업체 모집 재공고문
2025년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2025. 9. 17. ~ 9. 26, 10일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의전 및 공항안내데스크 운영 업체를 선정하고자 다음과 같이 재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의전 및 공항안내데스크 운영대행 용역」
나. 사업기간 : 계약일 ~ 2025. 10. 31
다. 사업예산 : 금187,000,000(금일억팔천칠백만원, 부가세 포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내 과업내용 참조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입찰방법 : 경쟁 입찰, 총액 입찰
나. 계약방법 : 총액 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 시 공모참가자격 및 권리 박탈
다. 입찰공고일 기준, 해당 업종의 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으며, 과업 수행에 충분한 인력 및 장비를 보유한 자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1) 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으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 신청된 것이어야 함
2) 단,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 없음
3)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확인되지 않거나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도 참가자격 없음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도 참여 가능 (단, 특별법인임을 증명하는 서류 제출 필수)
마. 공동수급(컨소시엄) 방식으로 참여 가능
1) 공동이행방식에 한하며, 주사업자는 전체 과업에 대한 추진과 실행 책임을 지고 권한을 보유해야 함
2) 공동수급을 희망하는 경우, 입찰참가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제출하여야 함
4. 협상대상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별도 사업설명회 없이 붙임의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로 갈음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협상우선순위 및 낙찰자 결정
다. 평가 점수의 집계는 최고 및 최저 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의 평균으로 산정(평가점수 단위를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셋째자리 이하는 절사)
라. 종합평가결과(기술평가 + 가격평가)는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최고 점수를 얻은 제안자가 복수인 경우, 평가배점이 큰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함
마. 평가배점이 큰 평가항목에서도 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추첨에 의함
5. 입찰 진행 일정
가. 공고기간: 2025. 7. 4.(금) ~ 7. 15.(화)
나. 제안공고: (사)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www.biff.kr) 또는 나라장터(www.g2b.go.kr)를 통해 다운로드
다. 가격입찰 및 제안서 제출
1) 가격입찰
● 방식: 전자입찰 (세부산출내역서 파일 첨부 필수)
●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나라장터)
● 기간: 2025. 7. 4.(금) ~ 7. 15.(화) 15:00까지
2)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 일시: 2025. 7. 15.(화) 10:00 ~ 15:00
※ 점심시간(12:00 ~ 13:00) 접수 불가
● 장소: 영화의전당 비프힐 3층 회계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 방법: 대표자 인감 날인된 공식문서로 직접방문 제출 (우편, 이메일, 팩스 제출 불가)
● 내용: 입찰참가자격 확인, 사업수행능력 관련 서류, 사업제안서 제출
※ 별도의 사업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음
● 문의: 부산국제영화제 초청팀 051-709-2231 / invite@biff.kr
3) 제안설명 및 평가
● 일시: 2025. 7. 21.(월) 14:00 예정
● 장소: 영화의전당 비프힐 예정
※ 발주기관의 일정에 따라 변경 시 사업부서에서 별도 통보
※ 제안 설명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번호의 역순으로 함
※ 발표 시에는 사전에 USB로 제출한 파일만 사용 가능(PPT, 영상, BGM 등 발표에 필요한 파일 모두 사전 제출 필수) 하며, 발표자료 파일 확장자 PPT, PPTX, PPSX, PDF만 사용 가능. 단, 발표에 필요한 장비(노트북, 스피커 등)는 별도 지참 가능
4) 가격개찰 일정
● 일시: 2025. 7. 21.(월), 회계담당자 PC
● 장소: 영화의전당 비프힐 3층 부산사무국 회계팀
6.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내 제출서류 목록 참고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등에 의함
나. 본 건 입찰과 관련하여 일체의 담합행위를 허용하지 않으며 담합행위 발생 시 관계기관에 고발조치함
8.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기획재정부령],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입찰안내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동 사항은 계약의 일부가 됨.
※ 관련 기준 상의 ‘계약사무처리규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관련조항을 적용함
나.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함
다. 본 영화제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본 제안요청서의 일부 내용이 변경되거나 취소되는 경우 제안사는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함
라. 본 영화제는 추가 제안 및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성실히 응해야 하며,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님
마. 적격업체가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지자체 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입찰무효)에 의함
바. 입찰 공고, 집행, 계약 체결은 (사)부산국제영화제가 직접 진행함
9. 문의처
가. 입찰 접수 관련 : 경영지원실 회계팀 fund@biff.kr
나. 과업 내용 관련 : 프로그램실 초청팀 invite@biff
2025. 7. 4
(사)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