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natrilite
전체메뉴

마스터 클래스

레오스 카락스, 그는 영화다

날짜 시간 장소 예매코드 가격 진행언어
10월 10일 (일) 17:00 KNN 시어터 (KNN타워 B1) 706 8,000원 한국어, 프랑스어

오는 10월 10일(일) 오후 5시에는 레오스 카락스의 마스터 클래스 <레오스 카락스, 그는 영화다>를 마련했다. 레오스 카락스 감독은 클래식 영화를 소환해 재해석함과 동시에 영화의 새로운 잠재력을 끊임없이 탐구해온 거장으로, 제74회 칸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아네트>와 함께 부산을 찾는다. 형제로 결성된 미국 록 밴드 스파크스의 음악과 오랫동안 뮤지컬 영화를 꿈꿔온 레오스 카락스의 열정이 만나 탄생한 이번 작품은 스타 커플인 오페라 여가수(마리옹 꼬띠아르)와 스탠드업 코미디언(아담 드라이버) 사이에 아네트라는 딸이 태어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감독의 독창적인 영화세계를 탐구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영화인들과 부산국제영화제 관객이 세계적인 거장과 직접 눈을 맞추고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허문영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이 직접 모더레이터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며, 9월 30일(목) 예매 오픈된다.

레오스 카락스 Leos CARAX

프랑스 감독

첫 장편 <소년 소녀를 만나다>(1984)가 칸영화제에 소개되면서 평단의 극찬 속에 주목받는 감독이 된 후, 두 번째 장편 <나쁜 피>(1986)로 입지를 확고히 했다. <퐁네프의 연인들>(1991)과 <폴라 X>(1999)를 연출했다. 2012년에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오른 <홀리 모터스>는 국내에서도 개봉되어 많은 관객들과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았다. 레오스 카락스 감독은 2021 칸영화제에서 <아네트>로 감독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