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Sponsored Events by BIFF

인디고 서원이 여는 인문학 콘서트 :

where hope begins

시대의 아픔과 개인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고, 더 나은 삶을 꿈꾸는 것이 문학과 예술의 힘입니다.
“Where Hope Begins - 공존, 공감, 공생의 삶을 위하여”는 문학과 예술을 통해 일상 속에서 생명 감수성과 공감 능력을 나누는 행사입니다.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세계적인 댄서 릴 벅(Lil Buck)과 콜롬비아 몸의 학교 교장이자 세계적인 현대 무용수 알바로 레스트레포(Álvaro Restrepo)를 초대하여 공연과 강연, 청중과 대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합니다. 삶이 아름다움을 간직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행사 개요

  • 일 시: 2019년 10월 9일(수) 오후 5시~6시 30분
  • 장 소 :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
  • 초청자: 릴 벅(Lil Buck / 무용수, 스트릿댄서) 알바로 레스트레포(Álvaro Restrepo / 무용수, 몸의 학교 설립자)
  • 입장료: 1만원
  • 예매처: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 티켓링크
  • 주 최: 인디고 서원
  • 주 관: 인디고 서원, 공익법인 정세청세
  • 후 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부산국제영화제
  • 문 의: 이윤영 실장 010-7167-4733 (취재 및 인터뷰 문의)
    유진재 팀장 010-6576-1565 (행사 참여 문의)
    인디고 서원 051-628-2897 / www.indigoground.net / indigo-book@hanmail.net

참여자 소개

릴 벅

릴 벅 (Lil Buck)

- 무용수, 스트릿댄서, ‘jookin’ 댄스의 대표주자
- 출연: 애플 에어팟 광고(2017), TEDx Teen 뉴욕(2014), 슈퍼볼 하프타임 쇼(2011), 요요마와 협연(2011), 엘렌 드제너러스 쇼(2010) 외 다수

시카고에서 태어나 거리 음악으로 유서 깊은 도시 멤피스에서 자란 릴 벅은 11살 때부터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멤피스 특유의 언더그라운드 랩 음악에서 출발한 그의 춤은 거리와 음악과 어우러지며 부드럽고 아름다운 균형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16살이 되면서 배운 발레와 접목한 그의 춤은 그 자체로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듭니다. 릴 벅이 있는 모든 공간은 하나의 무대가 됩니다. 한국 사회의 대다수 청소년과 시민은 경쟁의 현실 속에서 각박한 일상에 갇혀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굳었으며,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와 차단되어 있습니다. 그런 우리가 릴 벅의 춤을 보는 것만으로도 몸이 깨어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알바로 레스트레포

알바로 레스트레포 (Alvaro Restrepo)

- 무용수, 몸의 학교 설립자
- 공연: La Noche de la hormiga - Tetralogia(2001), Pequeno Requiem(2000), El pais de los ciegos(1996), Ordalia(1994) 외 다수

안무가이자 무용가로서 국제적 명성을 쌓으며 미주와 유럽에서 활동하던 알바로 레스트레포는 내전과 빈부격차, 마약, 폭력 등 극심한 사회문제로 병들어가는 고국 콜롬비아의 현실 속에서 예술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사회에서 소외되고 상처받은 어린이, 청소년에게 무용을 가르치기로 결심, 1993년 ‘몸의 학교(Colegio del Cuerpo)’를 설립하였습니다. 교육의 기회조차 없이 폭력과 상처 속에 아파하던 콜롬비아 청소년들은 알바로의 위대한 예술교육으로 자기 내면의 가능성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 세계가 하나의 몸이라고 말하는 알바로 레스트레포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또한 세계의 고통을 줄여나갈 수 있는 길을 함께 걸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주최·주관 단체 소개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서점, 인디고 서원

2004년 문을 연 인디고 서원은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서점입니다. 내적 성장의 자양분이 되는 좋은 책들이 빼곡한 인디고 서원에는 함께 책을 읽으며 정의로운 세상을 꿈꾸는 인디고 아이들이 있습니다. 인디고 아이들은 이곳에서 도덕적 품성, 비판적 지성,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책읽기를 통해, 세상의 소외되고 그늘진 곳을 직시하고, 새로운 시대의 윤리적 가치를 찾고자 오늘도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운명의 주인, 영혼의 선장이 되는 세상을 꿈꾸며 인디고 아이들은 인문 공부를 통해 배운 것을 자신의 삶 속에서 실천하고 나누며 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homepage. www.indigoground.net / e-mail. indigo-book@hanmail.net / Tel. 051-628-2897

담당자: 이윤영 실장 (010-7167-4733)

공익법인 정세청세

(사)정세청세는 ‘정의로운 세상을 꿈꾸는 청소년, 세계와 소통하다’의 줄임말로 이 땅의 청소년들이 바르고 진실한 마음의 창으로 더 넓은 세상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기 위해 탄생한 공익법인입니다. 영혼의 빈곤을 겪고 있는 한국의 청소년들이 세상을 보는 새로운 눈을 키우고, 공생의 가치를 실천하며, 깨어있는 시민으로 성장하는 청소년 인문·문화·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시민의 마음이 하나둘 모여 소외되고 낮은 곳에서 인문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청소년들의 인문·문화·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기 위해 정의롭고 겸손한 마음으로 한 걸음 한 걸음 정진하겠습니다. 보다 나은 세상을 향한 희망과 청소년들의 푸른 꿈을 함께 지지해주시길 바랍니다.

homepage. www.justiceground.org / e-mail. justiceground@hanmail.net / Tel. 051-628-2805

담당자: 유진재 팀장 (010-6576-1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