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VR Cinema in BIFF

카탈로그 다운로드

대중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VR 영화,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적 환경에서 VR 영화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살펴본다.

대중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VR 영화,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적 환경에서 VR 영화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살펴본다.

Virtual reality technology merged into film will expand your horizon with an eye-open experience!

부산국제영화제와 국내 VR 산업을 이끌어가는 ㈜바른손이 2017년 공동 주최로 시작한 아시아 최대의 VR 시네마 행사인 ‘VR 시네마 in BIFF’’는 올해 대중적 문화콘텐츠로서의 VR 시네마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VR 시네마 in BIFF’는 관객 대상 상영 프로그램인 ‘VR 씨어터’와 영화 창작자 및 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행사인 ‘VR 컨퍼런스’로 구성된다. 이 중 모든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VR 씨어터’는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인터랙티브 타이틀에 이르는 전 세계 약 40편의 화제작을 상영한다. 영화의전당 BIFF HILL 1층에 마련되는 VR 시네마 전용관은 360도 비디오, 인터랙티브, 체험 VR 등 다양한 장르의 VR 타이틀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미래형 VR 극장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특히 올해는 극장용 영화 제작을 해온 작가들의 작품에서 게임 등 다른 형식과 영화를 접목하려는 작품들 또한 포함하여, VR 영화에 대한 창의적 접근의 현주소를 살펴보고자 한다. 한편 아시아필름마켓에서는 VR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VR 시네마 제작 기술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VR영화의 정체성을 밝혀본다.

VR 씨어터

  • 일시 : 10월 5일(금)~10월 12일(금), 10:00~18:00
  • 장소 : 영화의전당 BIFF HILL 1층
  • 주최 : (사)부산국제영화제, ㈜바른손

VR 씨어터의 모든 전시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시관은 선착순 현장 예약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현장 안내 및 홈페이지 참고)

VR 컨퍼런스

VR 기술: 크리에이티브 영역의 확장

‘VR 기술: 크리에이티브 영역의 확장’ 에서는 Digital Human, Volumetric Video 등 VR 신기술의 개척자들이 기술들을 설명하고 VR 영화의 미래 방향성을 예측해본다.

  • 일시 : 10월 7일(일), 14:00~15:30
  • 장소 : 벡스코 제2전시장 4F홀 세미나룸
  • 사회 : 강윤극 (세종대학교 교수)
  • 패널 : 유 한 (afun interactive, CTO<버디 VR>),
    지명구(IOFX, VFX/VR감독<기억을 만나다>)

VR 내러티브: 영화와 게임 사이에서

‘VR 내러티브: 영화와 게임 사이에서’는 영화산업과 게임산업 출신의 두 감독들이 베니스 영화제에 초청된 자신의 작품들에 대해 설명하고 VR영화의 정체성에 대해 논의한다.

  • 일시 : 10월 7일(일), 16:00~18:00
  • 장소 : 벡스코 제2전시장 이벤트룸
  • 사회 : 김현수(씨네21,기자)
  • 패널: 채수응 (감독 ,<버디VR>),
    소우 카에이 (스퀘어에닉스 프로젝트 리드,<결혼반지이야기 VR>

    VR 컨퍼런스는 10월 7일(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립니다.

    VR 컨퍼런스는 영화제에서 발급한 배지 소지자 모두 입장 가능합니다.

    배지를 소지하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통해 VR 컨퍼런스 사전등록이 가능합니다.

ARTISTRY
  • BNK 부산은행
  • 제네시스
  • ㈜쇼박스
  • 메가박스㈜
  • 롯데컬쳐웍스
  • CJ CGV
  • CJ E&M
  • GKL사회공헌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