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서브메뉴

프로그램 섹션

Program Sections

갈라 프레젠테이션

거장 감독의 신작 또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화제작 가운데 감독이나 배우가 영화를 직접 소개하고 관객과의 만남을 갖는 섹션이다.

아이콘

동시대를 대표하는 거장들의 신작을 소개하는 섹션이다.

아시아영화의 창

아시아의 중견감독들과 신인감독들의 다양한 시각과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신작 및 화제작을 소개하는 섹션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아시아영화의 주요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뉴 커런츠

아시아 영화의 미래를 이끌 신인 감독들의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장편 경쟁 부문으로, 최우수작 두 편을 선정하여 뉴 커런츠상을 시상한다.

한국영화의 오늘_파노라마

동시대 한국영화의 역량과 흐름을 만끽할 수 있는 그해의 다양한 대표작 및 최신작을 선보이는 섹션이다.

한국영화의 오늘_비전

뛰어난 작품성과 독창적 비전을 지닌 한국독립영화 최신작을 선보이는 섹션이다. 다양한 상이 수여된다.

한국영화 회고전

한국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특정 감독이나 의미 있는 주제의 회고전을 통해 한국영화사를 재조명하는 장이다.

월드 시네마

비아시아권 중견 작가들과 신인 감독들의 신작 및 유수 국제영화제 수상작을 포함하여 한 해 세계 영화의 전체적인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섹션이다.

플래시 포워드

독창적인 영화 세계를 선보인 비아시아권 신인 감독들의 첫번째 혹은 두번째 장편을 소개하는 부문으로, 관객 투표를 통해 BNK부산은행상을 시상한다.

와이드 앵글

영화의 시선을 넓혀 색다르고 차별화된 비전을 보여주는 단편영화,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분야의 수작을 모아 선보이는 섹션이다.

오픈 시네마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신작 및 국제적인 관심을 모은 화제작을 영화의전당 야외상영장에서 상영한다.

특별기획 프로그램

그해의 주제에 따라 주목할 만한 영화인이나 영화들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섹션이다.

미드나잇 패션

작품성과 오락성을 겸비한 공포, SF, 스릴러 등 장르영화를 소개하는 섹션이다.

부산 클래식

영화사에 기록된 거장들의 주옥 같은 걸작의 복원작, 혹은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못한 고전 문제작을 소개함으로써 영화예술의 지평을 넓힌 영화인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섹션이다.